|
(개발일지 번역 요약본입니다.)
-오늘 다룰 새로운 2개의 임무 트리는 핀란드, 뤼벡
-핀란드 임무는 새 DLC 컨텐츠
-뤼벡 임무는 무료 컨텐츠이며, 기존의 황제 DLC 뤼벡 임무는 조금 변경해 함부르크와 브레멘에 적용
-아래부터 소개할 수치는 최종 버전이 아니며 피드백 받음
(핀란드)
-핀란드는 총 15개의 새로운 임무 획득
-'독립 수호' 임무 조건: 동맹 맺기, 안정도 증가, 대출 없이 재정 균형가져오기
-'독립 수호' 임무: 임무 완료 시점의 통치자의 업적에 따라 보상이 다름. 보상에 영향 끼치는 요소 - 1. 안정도 (행정 성취), 2. 동맹의 수 (외교 성취), 3. 증가시킨 개발도의 양 (군사 성취)
-'독립 수호' 임무 보상: 위 요소들은 각각 군주 능력치 1~3 높여줌(능력치가 이미 6일 경우 군주 점수 획득). 현 통치자 전용 강력한 변동치 및 발트 무역 노드에 영구 클레임 제공
-위의 2개의 임무 완료 시 3개의 새로운 임무가 열림
-'스톡홀름 무너뜨리기' 임무 보상: 문화가 핀란드일 경우 투콜마로 이름 변경 및 개발도 +1/+1/+1, 50% 비용의 무역상 조언가 획득
-'생산 수단 장악' 임무: 구리 생산 장악 필요. 보상: 달라스코겐 기념물 단계 1로 변경, 구리 및 강철 광산에서 일시금 획득 및 통치자에게 '근면한' 개성 제공
-'성 올라프 탑' 임무 보상: 비푸리 지역 기본 인력 +2, 적군(타국, 반군)이 비푸리 지역 점령 전까지 해당 지역에 '비푸리 리나'(최대 소모 +3, 적군 소모 +3, 지역 방어자 주사위 보너스 +2) 변동치 보유. 지역 점령시 지역 변동치 제거. 올란드 지역에 요새 건물을 건설하고 임무 완료 시 20년 간 '핀란드 군사화'(적군 소모 +2) 변동치 획득.
-'발트 제국' 임무 보상: 정부 등급 제국으로 변경. 국명 '핀란드 발트 제국'으로 변경. 행정/외교/군사력 +100씩 획득. 이미 황금기가 끝난 이후라면 한 번 더 사용 가능. 황금기일 경우 20년 연장.
-'농업 공동체' 임무 보상: 15년 간 '식량 풍부'(건설 시간 -25%, 개발 비용 -15%) 획득. 생산 건물을 보유한 모든 생선/곡물 지역에 기본 생산 +1
-'투르쿠 건설' 임무 보상: 아보 지역 이름 투르쿠로 변경. 아보 지역 기본 세금 +2, 핀란드 주에 번영도 +100
-'헬싱키 도시' 임무 보상: 우시마 지역에 2단계 무역 중심지 추가, 조선소 및 선창 획득(이미 해당 건물 보유시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건물 획득). 중상주의 +3
-'우리의 재정 미세 조정' 임무 조건: 수입 증대 및 2단계 행정 조언가, 재정 흑자, 대출 없음 필요
-'우리의 재정 미세 조정' 임무 보상: 모든 새로운 행정 조언가들은 단계당 +5% 조세 수입 제공. 통치자가 '연줄 많은' 개성 획득
-'투르쿠 대학' 임무 보상: 아보 지역에 대학 획득. 혁신도 +2, 통치자가 '학자' 개성 획득
-최종 임무 '백사병' 보상: 게임 끝까지 '유럽에 퍼진 백사병'(적군 소모 +2, 요새 방어력 +20%, 수도 지형 전투 보너스 +1) 변동치 획득
-핀란드도 스칸디나비아 형성 및 스칸디나비아 임무 트리 획득 가능하지만 덴마크,스웨덴,노르웨이 같은 고유 임무 트리가 아닌 공용 임무 트리
(뤼벡)
-이제 한자 동맹은 형성 가능 국가이며 고유 이념 보유(본질적으로 뤼벡과 같지만 이름이 다르고 더 강력한 이념 보유)
-목표는 한자 동맹의 중상주의적 지배 부활 및 확장 그리고 무역 제국 형성
-임무 보상은 뤼벡의 무역 연합 소속국들에도 혜택 제공
-임무의 위아래 두 부분 중 윗 부분은 외부로 한자 동맹 확장에 집중하지만, 직접적인 정복만을 요구하지 않으며 외교로도 달성 가능(플레이어에게 선택의 자유 제공이 목표)
-시작 임무 '뤼벡의 젊은이들' 조건: 군대 모집/ 보상: 무역 연합 크기에 따라 보상 증가, 10년 간 '한자 동맹에서 군대 충원'(인력 +15%) 변동치 획득. 저지 작센 지방, 메클렌부르크 지방, 고틀란드, 리가, 단치히 지역에 영구 클레임 획득
-'동쪽으로의 관문' 임무 조건: 리가가 무역 연합 소속일 것이며 높은 관계도 보유 OR 해당 지역 직접 보유하고 특정 부대 수 보유/ 보상: 리가 지역에 기본 생산 +2, 외교력 +50, 중상주의 +1, 리가가 신롬의 일부가 됨
-'비스뷔 재건' 임무 보상: '비스뷔의 한자 마을' 이벤트 발생. 뤼벡이 동프로이센, 서프로이센 지방에 영구 클레임 획득
-'단치히 항구 인도' 임무 조건: 단치히 항구 획득, 무역상들과의 협력, 단치히 개발/ 보상: 다음 이벤트 획득:
-정복 최종 임무 '전쟁 장관 임명' 보상: 군사 조언가에 따라 다른 보상 제공
육군 사기 +10% 조언가: 30년 간 육군 사기 +15% 추가 제공
육군 병력 한계 +10% 조언가: 30년 간 육군 병력 한계 +25% 추가 제공
규율 +5% 조언가: 30년 간 규율 +5% 추가 제공
충원 속도 +33% 조언가: 30년 간 충원 속도 +33%, 충원 비용 -25% 추가 제공
인력 +10% 조언가: 30년 간 인력 +25% 추가 제공
육군 유지비 -10% 조언가: 30년 간 육군 유지비 -10, 연대 비용 -5% 추가 제공
요새 방어력 +20% 조언가: 30년 간 요새 방어력 +20% 추가 제공
-나머지 반의 임무는 뤼벡과 한자 동맹의 내정 초점
-'알트슈타트 확장' 임무 조건: 뤼벡 구 도시 확장 및 시장 건설/ 보상: 15년 간 무역 효율 +10%, 시대관 전파 속도 +20%
-'복식부기' 임무 보상: -70% 비용의 3단계 조세 수입 조언가 획득, 행정력 +100
-'길드 재정 지원' 임무 보상: 20년 간 함선 건조 시간 -25%, 함선 비용 -10%/ 뤼벡 지역에 조선소 획득(모든 무역 연합 소속국들도 동일 혜택 받음)
-'여왕의 시청' 임무 보상: '뤼벡 시청' 이벤트 발생, 20년 간 연간 공화정 전통 +0.25
-조선업자 길드 재정 지원 시 소형선 비용 감소 및 선원, 해군 지휘관 기동을 제공하는 전설적인 한자 동맹 코그 고유 이벤트 발생
-'한자 동맹 의회 조직' 임무 조건: 무역 연합 내의 평화 가져오기 및 가능한 소속국 및 속국들과의 외교적 채널 개발/ 보상: 20년 간 연간 공화정 전통 +0.2, 재선 비용 -10%/ 공화정 전통 +5/ 이 임무는 어떻게 완료했냐에 따라 역동적인 보상 제공
-'뤼벡의 법 도입' 임무 보상: 완료 시점에 어떤 파벌이 우세하냐에 따른 역동적 보상 제공(예시: 20년 간 지역 생산 효율 +20%, 무역 가치 변동치 +50%, 모든 무역 연합 소속국들이 동일 혜택 받음)
-'마을 관리' 임무 조건: 경제력 상승 및 총 개발도 증가 필요/ 보상: 30년 간 개발 비용 -5%, 가능한 건물 수 +1, 무역 조정 수용도 +100/ 모든 무역 연합 소속국들이 수도에 번영도 획득 및 우리에 대한 신뢰 +25
-'광물 무역 개발' 임무 보상: 완료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역동적 보상 제공. 다음은 귀중한 광석들을 대량으로 수입하는 드문 경우의 결과(뤼벡 지역 개발도 +1/+1/+1, 뤼벡 지역에 '금' 상품 생산됨, 게임 끝까지 뤼벡 지역 금 고갈 확률 변동치 -25%, 지역 개발 효율 +20%/ 25년 간 국가 조세 수입 +20%, 연간 이율 -1)
-내정 최종 임무 '한자 동맹의 여왕' 임무 보상: 모든 무역 연합 소속국을 속국화하며 속국이 차지하는 외교 관계 수 보상하기 위해 30년 간 외교 관계 수 변동치 제공/ 수도 개발도에 따라 군주 점수 획득(개발도 당 10포인트 획득)/ '새로운 여왕의 즉위' 이벤트 발생
-한자 동맹 이념
전통: 무역 효율 +20%, 상인 +1
1. 국제 무역력 +15%
2. 함선 무역력 +25%, 함선 비용 -5%
3. 규율 +5%
4. 대형선 전투력 +10%
5. 상품 생산 +10%, 개발 비용 -5%
6. 이념 비용 -10%
7. 지역 무역력 +20%
야망: 무역 조정 +20%
-한자 동맹은 형성 가능 국가이며 형성 시 뤼벡 임무 트리 및 한자 동맹 이념 획득
-뤼벡 임무는 총 36개, 새로운 이벤트는 20개
(신정 정부 개혁) - 변경, 추가된 개혁만 번역
- 마지막 정부 개혁 개발일지
(2단계)
'공해 위의 선교' 개혁 조건: 수도에 항구 필요가 아닌 아무 항구 1개 소유 필요로 변경
'균형잡힌 선교'
연간 헌신도 +0.5
국가적 집중 변경 쿨다운 -10년
'상업적 선교'
상인 +1
국제 무역력 +10%
'수호의 선교'
선교사 +1
요새 방어력 +10%
선교에서 얻는 개발도 당 위신 +0.2
(3단계)
'궁정 교육'
조언가 비용 -15%
'선교사 교육'
선교력 +2%
최대 절대주의 +5
선교사 유지비 -50%
'민중 교육'
이념 비용 -5%
국교 지역 시대관 전파 속도 +33%
'신권통치자 교육'
새로운 통치자 즉위시 후계자 교육 이벤트 발생(아래 스샷)
평균 군주 수명 +20%
'신의 왕국'
육군 사기 +10%
연간 위신 +1
연간 헌신도 +1
군주 외교력 +2
추기경 임명 비용 -30%
국교 지역 인력 +15%
(5단계)
'하급 관료'
연간 부패도 -0.1
모든 계층 영향력 -5%
'독실한 행정관'
안정도 비용 -10%
문화 전환 비용 -15%
성직자 충성도 평형치 +10%
(6단계)
'부분적인 세속화'
최대 이단, 이교 관용도 +1
'종교 지도자 강화'
연간 절대주의 +1
최대 절대주의 +10
'공의회수위설 수용'
추기경 임명 비용 -33%
월간 호의 증가 변동치 +50%
(교황령 전용)
(8단계)
'지식 추구'
기술 비용 -5%
(9단계)
'성직자 위원회'
국가 불만도 -1
외교 관계 수 +1
사절 이동 시간 -50%
'신성한 인도'
최대 절대주의 +15
'입헌 신정'
연간 분리주의 -10
‘대중 선거 개방’
군국주의자vs신권주의자 기능
안정도 비용 -10%→-15%최대 절대주의 +20
‘가문 기사단’, ‘바다의 군주’
연간 헌신도 +0.1 → +0.25
(10단계)
'신과 인간'
선교사 +1
국교 관용도 +2
'신앙과 권력'
통치자를 장군으로 임명 가능
전투 승리 시 정통성(과 동등한 수치) +0.5, 공화정 전통, 절대주의 +0.1
받은 사기 피해 -5%
'믿음과 통합'
종교 통합도 +50%
최대 수용 문화 수 +2
(11단계)
'종교 사회'
통치 역량 +250
'문화의 조화'
통치자 문화의 조언가 비용 -20%
문화 수용 비용 -50%
'문화적 안식처'
같은 문환권 지역 인력 +10%
수용된 문화 지역 인력 +10%
'외국인 징세'
같은 문화권 지역 개발도 착취 시 25% 확률로 기본 세금 개발도 상실되지 않음
외국 문화권 지역 개발도 착취 시 50% 확률로 기본 세금 개발도 상실되지 않음
조세 수입 +50%
(12단계)
'신 아래에 하나의 국가'
다른 종교와의 전쟁 점수 비용 -20%
'세계 십자군'
이웃한 이교, 토속 신앙에 대한 대성전 명분 획득
데우스 불트 이념 해제 시 이웃하지 않은 국가에게도 대성전 명분 획득
전쟁을 통한 종교 강요 비용 -50%
'사제 자치권'
행정 효율 +2.5%
준주 최소 자치도 -5%
'신학자들의 국가'
조언가 비용 -20%
가능한 조언가 +2
'장인정신을 통한 신성'
상품 생산 +10%
개발 효율 +2.5%
-다음 주 개발일지는 1.34 AI 변경점
(개발자 답변)
-이제 높은 직할지 수치 보유 시 조세 수입 대신 정부 개혁 진행도 획득
-브레멘, 함부르크 뿐만 아니라 조건 만족하는 국가들은 한자 동맹 형성 가능
-한자 동맹 임무 보상으로 증가하는 외교 관계 수는 최대 6개
-직할지에 따른 정부 개혁 진행도 증가
직할지 50%~59%: 정부 개혁 진행도 +10%
60%~69%: +20%
70%~79%: +30%
80%~99%: +40%
100%: +50%
-낮은 직할지 페널티는 여전히 조세 수입 감소
첫댓글 오늘도 ㄷㄷㄷ한 분량 번역 감사드립니다
'신 아래에 하나의 국가'
다른 종교와의 전쟁 점수 비용 -20%
네...?
너프 먹었더라구요
@락뮤 아쉬운 마음에 데스몬드산 대영제국으로 이념 안바꾸고 외교찍고 몰타먹고 달리고있습니다 꺄륵
와! 한자! 상인공화정! 신정!
이미 뽕맛에 취해 쓰러진 고나우입니다
이러면 신정국가들이 개종후 점령지안정 꽤 빠르겠네요.
선교관련 버프가 많으니까요.
적이 핀란드 땅을 공격하면 손해가 막심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