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광교중앙-호매실 연장 구간 노선도 입니다.
아래 테크노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인데, 사진만 따로 올립니다.
현재 광교역 주변 주민들이 호매실을 갈때 광교중앙에서 분기하여 가지말고,
광교역부터 연장하여 가라고 요구하고 있는데
우회가 심해서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호매실연장시 광교중앙-호매실 방면이 본선이 되며,
광교-광교중앙은 지선이 됩니다.
서울쪽에서 내려와서, 광교중앙-광교로 가는 열차를 운행할 수도 있긴한데
광교중앙 서쪽 분기 구간이 평면교차라서 쉽지가 않습니다.
이 평면교차 구간때문에, 광교-광교중앙 반복 열차만 따로 운행할 가능성이 큽니다.
2호선 성수지선이나 신정지선 개념이구요.
이 경우 6량 1편성 열차를 사용하면 수송력 낭비이므로,
지선용 4량 1편성 열차를 도입할 가능성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부동산 카페에서는 봉담 향남까지 연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는데 관련하여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화성쪽은 인구도 많지 않아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부동산때문에 계획에도 없는 정치인의 발언을 확정, 추진중인 것처럼 과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선이냐 복선이냐를 가지고 논란이 좀 있는것 같은데, 전 구간 복선이 8천억으로 될까요?
일부 구간 단선이라고 하네요
화서와 호매실 사이에 역이 들어서는 것도 논의가 있었는데...이번에 따로 발표가 없었나 보네요.
(가칭 구운역, 서수원터미널-이마트, 수원하나로마트 등이 위치한 곳)
당연히 역이 생기는게 바람직한것 같습니다.
수원은 버스터미널과 지하철이 연계가 안되는 구조이죠.
기왕에 수인선역까지 연장이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수인선 어천역까지 연장해서 신분당선 연선 인구의 인천KTX 이용이 가능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