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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 말단부 단선으로 건설 예정
한우진 추천 1 조회 2,642 20.01.20 22:26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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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01.20 23:20

    첫댓글 차라리 지을때 장항선과 같이 복선대비 노반을 마련해서 지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 20.01.21 03:12

    22공감합니다.

  • 20.01.21 19:25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을 지하로 시공해서 노반확보가 필요없다고 합니다

  • 20.01.21 19:55

    @미니바타 그려면 오히려 지하역 및 지하시설물의 특성상 복선화 할때 어려워질수 있습니다.

  • 20.01.21 19:56

    @엄지꼼지 쌍굴식으로 하면 된다고 밑에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20.01.21 10:24

    그렇게 돈이 안되나요 저 지역은.. 기왕 지을 때 최소 복선은 지어야 하는거 아닌지...

  • 20.01.21 11:25

    너무 돈만 생각한 듯한 계획이네요. 광교~화서는 1호선, 인동선 수요가 추가되니 복선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20.01.21 13:37

    국토부와 철시공이 잘못했네요

  • 20.01.21 18:01

    지하노선이기 때문에 단선으로 건설해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지상노선이면 향후 복선화시 노반부지를 미리 확보해 놔야 하지만 저 경우에는 쌍굴식으로 추가 할 순 잇거든요.

  • 20.01.21 19:57

    그렇지만 만일 그주변에 건물이 들어서있다던지 혹은 개착식이 아닌 터널식으로 지어져서 쌍굴건설이 어렵게 된다면 곤란해질수 있습니다.

  • 20.01.21 20:20

    단선으로 충분할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신분당선 자체가 러시아워 피크타임 아니면 한산한데다, 광교중앙-호매실 구간 내 이동 수요가 많은 동네도 아니구요. 단선운행을 해도 교행선만 충분하다면 10분간격으로 붙일 수 있으니 운용에는 문제 없을 것 같에요.

  • 20.01.21 23:30

    연장 뒤에도 광교행은 20분 정도의 배차를 유지한다고 하니.. 아마 호매실착발, 광교착발을 감안하면 실제 호매실 연장구간에서 운행할 차량이 많지는 않은 것 같긴 합니다.

  • 20.01.22 02:01

    요즘이야 역도 터널식으로 만들어버리는 시대이니 역(교행시설) 공사시 복선 공사의 여지만준다면 큰 문제는 없을거라 봅니다.
    그나저나 본문 언급대로 서수원터미널쪽 구운역 가능성은 더 높아지겠네요.

  • 20.01.22 21:19

    현재만 본 계획이라고 봅니다.
    추후 호매실에서 화성시 쪽으로 연장이 가능하며, 화성시 쪽에서 보다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네요.
    호매실 이후 수인선 환승 - 화성시 (시청쪽)으로 연장도 가능하니,
    최소한 복선 전제 단선으로 건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20.01.22 21:24

    신분당선은 단순히 호매실 연장선으로 서울 강남 연결선이 아니라, 주요간선인 강남 - 경강선 - 분당선 - 경부선 - 수인선 연결선의 역할이 있다는 것을 생각했으면 합니다. (특히 수인선)

  • 20.02.04 17:36

    적어도 화서역 까지는 복선으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안구쪽에 역이 수성중학교 앞에 하나만 생기므로 정자동이나 한일타운쪽 주민들이 다 그쪽에서 탈텐데 양방향 모두 혼잡할 가능성도 높다고 봅니다. 출퇴근시간에 지연될경우 단선이면 전체적으로 시격이 안맞을 걱정도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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