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1호선 노면전차 트램 최신 노선도입니다
차량기지 위치가 명확해졌고
차량기지 안에도 역이 설치됩니다.
정류장은 총 12개입니다.
수원역부터 장안문까지는 자가용은 운행할 수 없는 대중교통전용지구가 됩니다
(서울 신촌 연세로, 대구 중앙로처럼)
그리고
수원역-교동사거리-중동사거리 구간은 버스+트램만 운행하게 하고
중동사거리-팔달문-종로사거리-장안문 구간은 트램만 운행하게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매산로에서 수원역 환승센터로 버스 운행 가능)
클릭하면 커집니다.
위 사진은 마치 단선처럼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복선입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4372
첫댓글 매산로와 장안문까지는 버스가 대부분인데 매산로가 버스와 트램 같이 다니면 안좋을텐데요. 차라리 저심도 아니면 안하는게...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버스+트램만 다니면 저 길을 진출로로 쓰던 골목길들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ㄷㄷ
막히고 회차공간 조성 등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종로구간이 트램 단독 구간되면 종로사거리에서 교차하던 청룡대로는...
대중교통 전용지구가 되면 해당 도로에 접속하는 다른 도로들의 진입 동선을 차단, 우회하기 위해 주변 교통 동선계획을 다시 짭니다. 대체로 도로의 위계나 교통량을 보고 아예 보행자 전용도로로 전환하든지, 이면도로와 대중교통 전용지구 도로가 사거리로 물리면 전용지구 방면으로 좌우회전은 금지하고 직진만 가능하게 하는 식 입니다.
그리고 트램이 도입되면 해당구간의 대중교통 수송량 자체가 늘어서, 대중교통 전용지구를 지나는 버스 노선 상당수는 잘리거나 해당구간을 우회하게 될 가능성이 클 겁니다.
경전철 안되나보죠? 대구3호선 처럼 모노레일 깔면 좋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