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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도봉산-옥정-포천 광역철도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1,767 20.02.02 14:56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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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02.02 15:53

    첫댓글 단선은 안됩니다. 강릉선에서 탈선사고가 난 이유도 비용절감을 위해 시설공단에서 강릉역 앞 본선을 단선으로 시공한 것도 한 이유입니다. 비용보다는 안전이 우선입니다...

  • 20.02.02 16:28

    그러면 장항선과 같이 복선대비 노반으로 지어두는건 어떨까요?
    나중에 열차 운행량이 늘었을때 복선화를 손쉽게 할수 있고요....

  • 20.02.02 17:27

    ATO 운전이니 ATS/ATP로 수동운전하는 것 보다는 안전과 보안성이 높아 중간에 신호장만 설치하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 20.02.02 18:02

    @교외선통일호 물론 충분합니다. 강릉 건도 보안장치가 충분했지만 발생한걸요...!

  • 20.02.02 21:05

    @써비1 강릉선 사고 원인인 선로전환기 시공-유지보수 불량과 단선-복선은 상관관계가 없어보입니다...

  • 20.02.02 21:14

    @Mika 애초에 복선으로 설계되었고, 복선이라면 선로전환기 자체가 필요없었을 것입니다. 선로전환기와의 상관관계를 말씀드리는게 아니고요. 또한 항철위사고조사보고서를 보면 선로전환기 연간검사 기간도 도래하지 않았으므로 코레일의 유지보수 불량은 아니고요. 시공잘못이라고 못 박아놨습니다. 전 그 부분을 안타까와하는 겁니다. 근시안적인 생각으로 예산절감이라는 미명하에 안전보다는 효율을 중요시하는 것을 꼬집고자하는 겁니다...^^

  • 20.02.04 12:15

    @제환희 그 부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만 아쉬운 부분이 많네요.

  • 20.02.04 13:31

    @제환희 제 말 뜻은 그만큼 보안에 취약했다는 말을 하고 싶었던겁니다.

  • 20.02.05 11:15

    @엄지꼼지 동의합니다. 답있는것이 무조건 복선노반을 신설하고, 철로는 단선부터 부설시작하는게 좋겠습니다.

  • 20.02.02 15:53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20.02.02 21:26

    각각의 시내 중심부에 역이 놓여지는게 아니고 외곽에 놓여지는거라 수요가 나오기는 할런지 모르겠네요

  • 20.02.03 00:11

    아무리 생각해도 저건 7호선이 아닌 경원선의 지선으로 가는 게 맞는 것 같은데... 정말 알다가도 모를 노릇입니다.

  • 20.02.03 01:01

    부동산카페, 집주인 입장에서는 "강남까지 지하철 타고 한방에 간다!" 가 더 중요할겁니다.

  • 저게 장암역에서 시작 할껀데 현재는 단선이고, 나중에 선하나 놓겠지요? 그리고 지하로 갈거면 차량기지 안에다 뚫어야할 것 같고...(분당선 죽전 - 보정 구간 처럼)

  • 20.02.03 09:12

    제 생각에는 현 장암역 대신 옆에 선상역사로 하나 만들어질것 같네요.
    그렇게 해서 수락산에 터널을 뚫어서 지나가는 방식으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02.05 11:13

    장암역이면 지상역사인데 추후 도봉산-옥정간 복선부설시에 고가역사로 변경할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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