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더존을 배우기시작한지 2주된 학생(?)입니다...
나름 중견기업에서 자체ERP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 회계,물류,영업관리 해왔습니다.
그러다...더존이란 회계프로그램도 배워야할듯 싶어서 어렵게 시간내서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70%이상이 쓰고있는 프로그램이라 ...호환의 문제도 있을듯 싶어서요...
아직 2주정도 배우지는 않았지만 기본개념과..흘러가는 플로우는 대략 이해한듯 싶습니다...
배우면서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1.3전표체제??
3전표의 기본개념은 옛날 수기전표를 사용할때의 기본개념으로써 빨간전표,파란전표,검정전표 요렇게 만들어진
개념을 사용하는건데요.저도 물론 경리를 처음할때에는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런데 굳이 3전표체제를 전산회계화 하면서 사용할 필요가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웬만한 회사에 현금시재를 가지고 있는 회사가 얼마나 될까요???거의 각 부서별 혹은 출납별 전도금 처리해주고
일주일간격으로 정산해서 내려주지 않나요????
그리고 대체전표도 굳이 차변,대변으로 구분해서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그것도 굳이 차변,대변으로 구분할
필요가 있는지 그냥 3,4번 차변,대변 구분없이 대체로 구분해서 유저가 판단해서 차변에 입력하던 대변에 금액을
입력하던 판단하게 하는게 낳을듯 싶네요. 실무적으로 쓰다보면 걸음마전표도 넣을수 있는데요.....
3.일반전표입력과 매입.매출전표입력 구분???
아마도 매입.매출전표로 구분해 놓은것은 부가세신고서 자동반영(매입과표 및 매출과표, 및 세액) 여부
때문에 구분해놓은듯 싶은데....
차라리 일반전표 입력란에....부가세신고반영여부 구분을 추가해서 사용하는게 낳을듯 싶은데요....
이상 더존 2주차 배운 학생으로서 궁금한점을 적어 놓은겁니다...
태클걸지 마시고......저의 개인적 생각이오니....너그러이 봐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 이번 4월까지
세무관리
전산회계
전산세무
세무회계
회계관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오니 많은 격려 부탁드릴께요.ㅋㅋㅋㅋㅋ감솨합니다.
첫댓글 ㅋㅋ 색다른 아이디어 좋네요...본 카페에는 관련 프로그램사 분들이 뉴젠, 더존 모두 모니터링 하고 계시므로
좋은 의견은 반영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