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것도, 즐길 것도 너~무 많은 제주도!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면, 알짜배기 여행지만 쏙쏙 골라 떠나야겠죠?
오늘은 제주도 서쪽을 따라 떠나는 꽉 찬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도두봉,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첫 번째 여행지는 바로 도두봉. 공항과 가까우며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두봉 옆, 최근 인기가 많은 무지개해안도로도 함께 소개합니다. 우선 도두봉은 도두동 해안가에 있습니다.
해발이 63m 정도로 높지 않고, 도두봉 정상부분에는 키세스 초콜릿 모양의 나무 터널이 있는데요. SNS 인생샷 명소로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올라가는 등산로는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략 10분 정도 소요되며, 정상에서 바다와 한라산을 볼 수 있어 가볍게 올라 풍경을 조망하기 좋습니다.
내려 온 뒤 바로 옆에 있는 무지개 해안도로를 꼭 들러 보는 것을 추천해요! 1km 남짓한 해안도로를 배경으로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색으로 칠해진 방호벽을 볼 수 있습니다.
약 15분에서 20분 사이의 거리로 바다를 보며 산책하고 사진을 찍기에 제격입니다.
※ 도두봉
-위치 : 제주 제주시 도두일동 산1
※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위치 : 제주 제주시 도두일동 1734
구엄포구 엄장해안길
구엄포구에 있는 엄장해안길은 구엄리~고내리까지 이어지는 약 4.8km 거리의 걷기 좋은 길입니다.
애월읍 구엄포구 – 돌염전 – 남도리쉼터 – 신엄도대불 – 남두연대 – 다락쉼터 – 고내 포구로 이어지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엄포구에서 시작되는 엄장해안길은 오른쪽으로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가 펼쳐져 있는데요. 화려한 암석으로 이루어진 해안길을 걸으며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안 길 입구에 있는 돌염전은 400년 이상 된 염전이며, 일부 복원해서 관광코스로 활용 중입니다.
구엄리 돌염전은 당시 돌 위에 흙으로 작은 둑을 만들어 바윗돌 위에 바닷물을 가두고 자연 건조하는 방식으로 생산했다고 합니다.
마치 거북이 등처럼 보이기도 하죠?
바닷길을 따라 약 1,500여 평 규모였다고 합니다. 현대에 들어 육지에서 싼 소금을 들여오며 소금밭의 기능은 잃게 되었다고 해요.
엄장해안길은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하며, 일출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맑은 날 제주도의 자연을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곳으로, 걸어서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구엄포구 엄장해안길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
산노루 녹차카페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녹차'!
제주도에서는 녹차를 주제로 한 맛과 멋이 있는 많은 카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중 산노루는 제주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녹차 원료를 사용한 제품과 녹차 음료를 파는 곳입니다.
제주산 녹차는 다원에서 유기농 재배 방식으로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하여 청량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산노루는 제주녹차의 다양성과 품질을 확보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중소형 농가와 상생을 통해 재배환경을 개선하여 나아가 제주 녹차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다양한 녹차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과 종류를 적어 두어, 녹차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어떤 것이 본인과 맞는 차인지 알아보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산노루에서는 최상급의 재료를 사용한 말차 라떼를 꼭 마셔보길 추천해 드려요!
※ 산노루 녹차카페
-위치 : 제주 제주시 한경면 낙원로 32
-운영시간 : 매일 10:00~19:00 연중무휴, *노키즈존
오설록 티스톤
제주 오설록 서광 차밭과 맞닿아 있는 오설록 티 뮤지엄은 2001년 9월에 개관한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입니다.
오설록 티스톤은 티 뮤지엄 옆에 있는 복합 차 문화 체험공간으로, 제주의 곶자왈 풍경을 바라보며 티 클래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뮤지엄 투어 + 그린티 클래스와 프리미엄 티 클래스 체험을 진행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티 클래스 체험은 오설록의 유기농 녹차 웰컴 티와 시작됩니다.
'추사와 제주이야기' 미디어아트를 감상하고, 내부로 들어가 마련된 자리에 앉으면 본격적인 클래스가 이어집니다.
제주도와 발효차 이야기와 함께 티타임으로 이어져 홍차 애프터 눈 티세트가 제공됩니다.
통유리로 너머로 외부 숲 풍경이 한눈에 담깁니다. 조용한 공간에서 차분하게 약 1시간을 오롯하게 쉬는 시간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지하의 발효차 숙성고 투어를 마지막으로 티클래스를 마무리합니다. 제주여행 이색 체험코스로 추천해드려요!
※ 오설록 티 뮤지엄
-위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오설록
-입장료 : 뮤지엄 투어 + 그린티 클래스 : 1인당 30,000원(2022년 6월 30일까지 할인 프로모션 진행 20,000원) / 프리미엄 티클래스 : 1인당 30,000원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홈페이지에서 예약 필요
※ 해당 원고에 언급된 업체로부터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고 작성하였으며, 취재 기자의 주관적인 의견임을 전달드립니다.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여행작가 백종선
※ 위 정보는 2022년 1월에 갱신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첫댓글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곳 이지요
네! 머니만 있다면?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