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 빈즈엉이 소매업체들의 전략적인 시장으로 부상함
- 베트남의 빈즈엉(Binh Duong)성이 우호적인 인구 통계, 전략적 위치 덕분에 국내외 소매업체들이 노리는 매력적인 핫스팟으로 부상함
- 센트럴 리테일(Central Retail), 롯데(Lotte)와 같은 대형 슈퍼마켓들이 베트남 남부의 산업 중심지인 빈즈엉을 혁신적인 리테일 매장 출시 장소로 선택함
☐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빈즈엉에서 신규 매장을 오픈함
- 베트남 현지인들이 찾지 않는다고 여겨졌던 프리미엄 브랜드들도 빈즈엉에 하나둘씩 진출하고 있음
- 일본 의류유통기업 유니클로(Uniqlo)는 호찌민(Ho Chi Minh City), 하노이(Hanoi), 하이퐁(Hai Phong)에서 성공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나서 빈즈엉으로 사업을 확대함
- 프리미엄 커피로 유명한 다국적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도 2023년 7월에 빈즈엉에 세 번째 매장을 오픈함
☐ 소매 시장 규모가 확대 추세임
- 2023년 빈즈엉의 소비재 및 서비스 소매 판매액이 전년 대비 12.4% 증가한 174조 8,200억 동(한화 약 9조 8,358억 원)에 달함
- 이로써 빈즈엉은 호찌민과 하노이와 같은 베트남 주요 도시들과 소비재 및 서비스 소매 판매액 면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됨
- 빈즈엉의 소매 부동산 시장은 호찌민에 이어 2위를 차지함
출처
Vietnam Briefing
원문링크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