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브랜드 업체로 재탄생
2019년 3월 김호선 대표이사는 취임 이후 부진한 사업(신문 폐품)을 정리하고 보조배터리, 무선충전패드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비바워크를 인수하며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했다. 이후 2019년 10월 일본 하이 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SnowPeak)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2020년 2월 스노우피크어패럴 의류 브랜드를 출시했다. 2021년 상반기 기준, 모바일사업 부문 36.4%, 의류 부문 63.6%다.
2021년 스노우피크 어패럴 성장 원년
스노우피크(7816.JP)는 1958년 설립된 일본 아웃도어 전문 업체로 일본 도쿄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캠핑용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캠핑 시장에서 하이엔드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2019년 스노우피크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국내, 중국, 대만, 홍콩에서 스노우피크어패럴 의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0년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스토어 런칭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86곳(2020년 약50 곳) 백화점, 종합 쇼핑몰 등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했다. 국내 대형 유통사 및 대리점 리테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웃도어 의류 시장 차세대 주력 브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9월 매출액은 약 40억원으로 월별 최고 매출액을 기록하였으며 계절적 성수기가 다가오는 10월, 11월 지속적인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백화점에서 직접 재고 부담을 할 만큼 차세대 아웃도어 신흥강자 잠재력이 있는 브랜드로 포지셔닝 되어있어 2021년 백화점 중심의 성장세가 기대된다.
2022년 매출액 폭증 기대
2022년은 1)대리점 추가 확보 2)TV 광고 3)무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액 퀀텀 점프가 기대된다. 또한 키즈 라인업 추가로 제품 카테고 리가 크게 확대 될 예정이다. 국내 아웃도어 의류 시장은 2~3년 주기로 신흥 브랜드가 새롭게 떠오른다. 스노우피크의 최근 백화점 점포 확장 및 매출액 증가 속도로 보았을때 차세대 아웃도어 의류 강자로 자리매김 하기에 충분한 역량을 지녔다고 판단한다.
신한 황성환, 심원용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