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 민속촌에서 결연 어르신 가을 나들이 즐긴다.
9월 26일 (목) 하남지구협의회 (회장 안동분) 봉사원은 하남시 후원 하남지구협의회 자부담으로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45여 명 봉사원 45명은 용인에 있는 한국 민속촌으로 가을 단풍 나들이를 다녀왔다,
결연 어르신의 단풍 나들이를 위해 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의 노력과 발품으로 현장 답사를 두 번씩이나 안동분회장의 자비로 다녀오는 등 외롭고 힘든 결연 어르신의 건강과 정서에 보탬이 되고자 어르신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게 됐다.
각 9개 동 행정 복지센터 복지사는 어르신을 모시고 모셔다 드리는 등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아침 일찍 하남 김상호 시장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 의장 최종윤 더불어민주당 위원장 이연준 시의원 여성 보육과 이광범 복지국장 정향미 과장 이영주 팀장이 배웅과 격려 속에 용인 민속촌으로 떠났다. 중부봉사관 길효선 과장도 바쁜 일정 미루고 함께했다.
지구협의회 안동분회장은" 어르신 단풍 나들이에 날씨가 화창해서 좋은 나들이가 될 것입니다. 어려운 일 불편한 일이 있으면 단짝이 된 봉사원이 모두 해결해 드립니다 마음껏 즐기시고 맛있게 드시고 행복 건강 가득하시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가세요"라고 말했다.
어르신을 위해 준비한 떡과 과일 물 간식을 나누어 드리며 봉사원과 결연 어르신이 일 일가족이 되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휠체어로 한 분 한 분 손을 꼭 잡고 행사가 끝날 때까지 케어하며 전통 문화 민속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하는 조상의 발자취 사계절 문화의 전통풍습행사에 참여하여 조선 시대에서 되살아 나는 생동감 넘치는 민속촌 곳곳을 누비며 즐겼다. 풍문한가락은 다 함께 즐기며 각 단위봉사회 별로 소리 한마당 우리 가락 좋을 시구 그네 장터 양반가 전통혼례 등 관람했다.
점심 식사는 전통 민속관에서 불고기 전골 정식으로 어르신이 좋아하는 메뉴릏 선택하여 대접해 드렸다, 결연 어르신은"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볼거리 많은 곳에 와 풍물 한가락도 즐기며 봉사원 덕분에 행복하고 즐거웠다. 해마다 적십자 봉사원의 가을 나들이가 기다려진다 고마워요."라며 끌어안아 주며 기뻐했다.
나들이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 적십자 하남지구협의회 박풍자 고문이 시원한 식혜 캔으로 봉사원과 결연 어르신에게 대접했다.
첫댓글 희망풍차 결연 어르신들을 모시고 한국민속촌 가을
나들이와 추억을 만들어 주신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하남지구협의회 (회장 안동분) 님을
비롯한 봉사원님들께서는 십시일반
으로 마련한 사랑의 기금 이용하여
풍차 결연 어르신 45여명 모사고
한국민속촌 가을단풍 나드리
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최양순(하남 홍보부장)님 따뜻하고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을 담아
있는 소식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