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집중지원 24- 매트리스 청소
오늘 *욱씨의 침대 매트리스와 바닥청소를 하기로 해서 어제 *욱씨와 일정에 대해 상의를 하였다.
“*욱 씨, 내일 저와 *욱씨 침대 매트리스와 바닥청소를 했으면 하는데 어떠세요.?
“예, 좋아요.”
“그럼 오후 중 언제 시간이 좋을까요?”
“점심 먹고 조금 쉬었다가 해요.”
“알겠어요. 그럼 제가 내일 오전에 다시 말씀을 드릴게요.”
“예”
오늘 오전에 *욱씨에게 오늘 오후 2시에 *욱씨의 침대 매트리스와 바닥청소를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떠신지 물어보니 괜찮다고 말씀하셨다.
2시쯤 *욱씨가 현관앞 쇼파에 누워 계셔서 청소하러 방으로 올라가시겠냐고
물어보니 흔쾌히 일어나셔서 같이 방으로 올라갔고 청소에 대해 *욱씨와 상의를 하였다. *욱씨가 탈취제를 매트리스에 뿌리고 티슈로 닦아내면 된다고 얘기해 주셨다.
“알겠어요. *욱씨.그럼 제가 탈취제와 티슈를 준비해 드리면 *욱씨가 쓰시는 매트리스이니 *욱씨가 청소를 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예, 해볼께요”
“그럼 우선 탈취제를 매트리스에 골고루 뿌려 보시겠어요?”
*욱씨에게 탈취제를 드리니 침대에 앉으셔서 능숙하게 매트리스에 골고루 잘 뿌리신다.
“잘하시네요. *욱씨, 이번에는 티슈로 탈취제를 닦아 주시겠어요?”
“예”
이번에도 *욱씨가 뿌려놓은 탈취제를 티슈로 말끔히 닦아냈다.
바닥청소는 *욱씨에게 물어보니 힘들다고 하시며 도와달라고 하셔서 직원이
청소를 마무리 하였다.
“*욱씨, 청소를 이렇게 잘하시는 줄 몰랐어요. 대단해요. *욱씨가 사용하시는 매트리스이니 청결을 위해서 앞으로도 *욱씨가 가끔 청소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예, 해볼게요.”
“*욱씨, 수고 많이 하셨어요. 제가 보답으로 *욱씨가 좋아하시는 아이스커피 타드릴게요.”
“예, 좋아요.“
*욱씨에게 아이스커피를 타서 드리니 드신 후에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이시며 맛있다고 하신다. 오늘 청소하시는 것을 보니 *욱씨가 스스로 하실 수 있는 일이 늘 잘하시는 목욕, 세탁과 더불어 많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된 시간이었다. 직원의 제안에 흔쾌히 응해주신 *욱씨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2024년 7월 31일 수요일 송진호
*욱 씨에게 다음날 청소 일정을 잘 설명해 주셨네요. 청소할 때 *욱 씨가 감당할만한 일을 직접 하도록 제안해 주셨네요. *욱 씨도 잘 감당해 주셨네요. 고맙습니다. -다온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