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단말이 저런 쓰레기같은 디자인으로 나오는 일자체 일본 기업의 장래를 나타내고 있다.사업 재편이 진행되고 있지만, 종합 전기가 11사나 있는 것은 너무 많다 이것을 5개정도의 거대기업으로 하고, 디자인에 집중 투자 할 것.
특히 흰색 가전(냉장고,세탁기등), 휴대 전화나 MP3와 같은 소형 전자 제품등의 디자인이 너무 가혹하다.
2008/07/27(일) 20:02:39
촌티 있어, 원숭이 흉내, 재미없는 기능
2008/07/28(월) 02:22:23
복합 요소도 있다. 해외에서 브랜드력이 있는 것은 소니이지만, 소니는 기술개발을 게을리했다 일로 브랜드력이 저하했다.게다가 소니는 백물은 만들지 않는다. 기술개발을 순조롭게 해내 온 샤프나 히타치, 토시바와 같은 기업은 디자인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인정받지 못한→해외에서 적극적인 판매는 하지 않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된다.
빈 공간에 한국 기업이 들어 온 느낌이다. 게다가 90년대의 장기 불황과 너무 많은 전기 기업이 살아 남기 위해서 외국 기업에 기술을 판 것으로, 장기적으로 외국 기업이 힘을 돋우게 되어 큰일났다.복합적으로 다양한 요소가 겹치고 있다.
사업 재편은 하고 있지만, 이 때 통합해 힘을 돋워 디자인에 투자해 브랜드 힘을 돋워 해외에서의 판매 강화 할 것.
2008/07/28(월) 12:10:08
분명하게 일본 제품은 신흥국의 소비자에게는 너무 비싸서 살 수 없는 물건으로는 되는 것일까 살 수 있는 가격대로 제품을 만든다고 하는 발상에 서지 않으면 만회는 어렵다
2008/07/29(화) 00:28:44
세탁기는 세탁물을 씻을 수 있으면 좋으니까. 텔레비전도 비치면 그것으로 좋은 것이겠지. 전자 렌지는 따뜻해지면 그것으로 좋고.
우리 세탁기는 15년 빠짐의 국산, 텔레비전도 10년 빠짐 정도일까? 어느 쪽에도 불만은 없기 때문에, 망가져 교체라고 해도, 세탁기는 하이 아르 근처가 되고, 텔레비전은 후나이 근처가 된다고 생각한다.
2008/07/29(화) 01:15:22
그 생각에는 동의 합니다만, 어떻게든 일본 경제를 지지하기 위해서 일본 메이커의 저가격 모델을 구입해 주세요.
하이 아르는 중국, 삼손,LG는 한국,
토시바, 샤프, 히타치 근처의 최하위모델이라면 꽤 이득에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일본인 정도는 일본 메이커로부터 사지 않으면 일본 경제가 침몰해 버립니다
만약 일본 경제가 본격적으로 침몰하면, 일본엔이 폭락해, 금리는 폭등합니다. 즉 하이퍼 인플레 상태입니다
2008/07/29(화) 05:27:11
나의 주위는I-POD,X-BOX, BOSE의 스피커에 DELL의 PC 이런 건 사 히죽히죽 하고 있는 놈이 많다. 일본인은 애국심이 있는 놈과 없는 놈의 차이가 격렬하다. 특히 O형은 일본 제품이라든지에 무관심한 놈이 많은 생각이 든다
나는 당연히 일본제 밖에 사지 않지만, 이 상태는 일본인의 누구에 있어서도 불행한 상태입니다 어떻게든 일본 메이커로부터 구입해 주세요
2008/08/02(토) 03:43:59
제품 선정에 나라나 정치면은 본래 관계없지만 최근에는 정치적인 면에서 미국, 한국, 중국의 제품은 피하고 있다 간편할지도 모르는이, 독선적이고 관여하지 않아서 말해 극동에 깊이 관여하는 미국에는 한 때의 재팬 배싱의 역행동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중한에는 일본의 기술을 도용하거나 기술자를 뽑아 내 같은 성능이나 같은 기능, 디자인까지 도용해 끝은 일본을 연상시키는 연출을 해 덤핑 하는 것처럼 격렬하게 위기감이나 분노를 느낀다 일본의 기술자의 고생을 완전하게 횡령해 염가로 말참견 넣고 시장을 어지럽힌다, 그리고 덤핑의 한계가 와있어 개나 파탄해 세계경제 전체에 폐를 끼치는 것은 눈에 보이고 있다.이제 한국의 메이커가 세계경제를 혼란에 부르는 방아쇠를 당기는 기분이 들지 않을 수 없다
2008/08/03(일) 12:26:45
오늘 전기제품가게에서 세탁기 보았지만, 일본제의 옆에 LG의 세탁기가 놓여져 있었다 하지만, 이것은 열리지 않아라고 생각했다.옆에 늘어놓아 눈치채지 못한 것인지. 기술은 차치하고 디자인은 한국제가 좋았다. 진짜로 일본 기업은 눈을 떠. 외국에서 팔려면 스타일리쉬로 세련된 디자인이겠지∼
2008/08/18(월) 06:37:22
일본인의 대부분은 미의식이 낮기 때문에 디자인을 무시한다(기능적인 디자인은 신경쓰지만) 외국인은 미의식이 비싸기 때문에 디자인을 중시한다(마음을 풍부하게 하는 디자인) 세계에서 팔리고 싶으면 미의식이 없는 일본인 같은 것 무시해 더 디자인에 힘을 써라나
한국 가전이 급성장한 것은 우량 디자인으로 외국에 인정된 곳(점)이 크다. (내용이 일본제로 품질은 특히 문제 없음) 정직 인테리어에 그렇지 않아도 가전은 방해인데 일본 생활취 대변 디자인의 가전은 해외의 우량 인테리어에는 맞지 않지.
일본 가전의 디자인은10년전에 정체하고 있다.그러니까 신제품으로도 구형으로 보인다. (대형 쓰레기에 버려져 있는 시대착오인 디자인의 신제품을 아직도 볼 수 있다)
따라서 외형(백인 디자인)(와)과 내용(일본제)그리고 밸런스가 좋은 한국 가전이 일본 가전에 대신하고 세계에서 팔리는 것은 당연.지금 일본제는 중국 파크리 제품으로 보이는 만큼.
2008/08/19(화) 05:51:23
나도, 디자인으로 일본제를 사지 않게 되었군. 디지털 가전은 선택사항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백색가전은 넷등을 통해서 좋은 제품을 보는 것이 많아졌으니까 거의 디자인의 좋은 해외 제품이다.해외 제품은 소유하는 기쁨이 있어 버릇이 되는군.
2008/08/19(화) 16:21:13
카탈로그 사진도 일본은 한국에 비해 저질로 보인다. 한국은 과장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외형에 프리미엄감이 있다. 나도 편견이 없었으면 한국제를 선택한다고 생각한다.
2008/08/19(화) 17:36:46
한국이 디자인, 내용은 일본제로 하면 무적야
2008/08/23(토) 09:36:50
그러니까 그것이 현재의 한국 제품이야 ww
백인 디자인 팀&정리해고 빼내기의 일본 기술자 팀& 일본 부품&밀기가 강한 조선 영업
2008/08/20(수) 10:25:14
가전은 불필요한 기능은 별로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세탁기라면 씻을 수 있는, 텔레비전이라면 나오는, 에어콘이라면 냉난방, 이라든지의 메인의 기능이 확실히 하고 있으면 좋다고 생각한다.
일본의 가전 메이커는, 불필요한 자기만족적인 기능을 붙이고, 가격을 비싸게 하는 것은, 절대 멈추면 좋겠다.왜, 사용하지 않는 같은 기능에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안 된다. 어리석다.
2008/08/20(수) 14:06:10
일본 이외의 아시아세는 결국 싸기 때문에 팔리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2008/08/21(목) 02:50:52
일본 가전의 디자인이 나쁜것은 소비자가 그것을 요구한 결과. 일본 가전의 디자이너도, 사실은 멋지다 가전을 만들고 싶은 것. 그렇지만 소비자가 아군이 되어 주지 않으면 할 수 없다.
2008/08/22(금) 17:05:33
한국제에 디자인으로 져 처음으로 몇 년 지나. 옆에 늘어놓아 일본제가 디자인 촌티 있어 것에 아무것도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 일본 기업의 디자이너의 의식을 의심하고 싶어진다.
일본은 패션 등 유명하지만, 미의식이 없는 놈이 대부분이야∼. 글로벌 디자인과 일본풍의 중성 디자인, 아마 정이라면 10인중 8명 정도가 글로벌 디자인을 선택하는, 일본이라면 반반정도 갈라진다고 생각한다.즉 디자인을 이마이치 알지 않은 듯한 생각이 든다.저런 일본 가옥에서 평범한 아저씨나 아줌마를 좋아할 것 같은 흰색 가전(냉장고,세탁기등), 구미인이 산다고 생각하고 있어인가?
2008/08/22(금) 17:10:38
그리고는 소니 에릭슨과 같은 디자인 할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이 팔리지 않는다고도 굉장하다.나의 주위의 놈등 신작의 정사각형의 바보 휴대 가지고 있다 녀석뿐이지만, 디자인에 대해 무엇인가 말하고 있는 녀석 본 적 없다. 소니에리는 일본풍으로 하고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것보다, 일본 시장을 버려 해외 겨냥으로 모두 만들어야 할 것이다
2008/08/22(금) 19:52:42
일본인이 좋아하는 디자인은 전부 싫다! 패키지 디자인으로 해라 캐릭터 디자인으로 해라 어지르면 완전하게 쓰레기다! 흩어져도 그림이 되는 콜렉션 하고 싶어진다 글로벌 디자인과는 크나큰 오류! 옛 일본은 그렇지산!
2008/08/22(금) 20:00:19
이 스레를 관계자가 읽어 주었으면 한다.
2008/08/23(토) 10:53:03
구체적인 예가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순수하게 가르쳐 주셨으면 한다 한국의 어느 메이커의 어느 제품의 디자인이 뛰어나고 있다고(면) 판단하고 있습니까? 세탁기에 대해 말하면 개인적으로는LG의 흰 정사각형상자에 흑보다 중국의 하이 아르 쪽이 좋아 한국은 나오는데 중국이 나오지 않는 것이 부자연.제품은 별도로이지만.
구체적인 품번을 가르쳐 주셨으면 하는, 나도 디자인을 다시 생각하고 싶다
2008/08/24(일) 14:19:07
휴대폰도 샤프나 마츠시타, 산요등이 다시 해외시장 공략하러 나오는 것 같지만 그 대변 디자인으로 하고 있는 것이 믿을 수 없다.
물론 규격이나 가격, 일본제가 고성능 지나는 등 있다고 생각되지만 디자인 무시인 채 또 해외 진출→다시 철퇴는 것이 되지 않으면
2008/08/24(일) 17:21:33
옛날, 왜 made in japan 의 전기제품이 세계에 받아 들여졌는지? 초심에 돌아가고 생각해 보면, 오로지 내구성이 좋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이었기 때문에이겠지. 그것을 잊은 가전 메이커는 내구성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한국이나 안메이커에 놀아나고, 쌈 중시의 코스트 다운에 달린 일로 made in japan 의 신뢰를 잃었다.
2008/08/24(일) 22:08:06
일본제는 성능은 세계 최고이지만 디자인이 내수 지나고 글로벌에서는 싸울 수 없다 품질 성능은 이제(벌써) 어디제에서도 충분히 되고 있어 디자인만 따라가면 정말로 세계 최고이지만 이만큼 소비자에게 알기 쉬운 디자인이라고 하는 부분을 왜 소홀히 하겠지?이상하고 어쩔 수 없다
2008/08/25(월) 03:46:48
90년대 히타치나 토시바등 보수파의 회사는 디자인을 쭉 무시해 왔다.
한국제는 확실히 핵심 부품이나 공작기기등은 현재에도 일본에 의지하고 있다 부분이 많다.그러나 일본제의 부품이나 공작기기를 사용해 일본의 개발했다 특허를 사용해도 중요한 부분만큼을 자사제로 개발해 디자인하면 일본제와 같은 제품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고 있다. 코스트 다운에 의한 품질 저하등도 있지만, 즉 같은 제품이 만들 수 있게 된 현재, 얼마나 브랜드력이 중요한가라고 할 것이다. 브랜드력 향상에 필요한 것은 디자인이며, 얼마나 최첨단의 기능이 붙어 있든지 후진적인 디자인에서는 낡게 보일 뿐.
소니나 캐논을 성공을 보고 그것을 모범으로 성장한 한국 기업. 언제까지나 낡은 경영체질을 질질 끌어 디자인을 무시하는 일본 기업. 첨단기술을 가지는 지금, 변하지 않으면 안 된다.
2008/10/10(금) 23:29:22
나는 가끔 전기제품가게에 가지만, 휴대 전화와 흰색 가전(냉장고,세탁기등)이 변함 없이 대변 디자인.TV도 좀 더 레벨을 올릴 필요가 있다. 해외에서 인지 되기 시작한 조선 기업의 디자인에 걸치는 자세는 본받아야 한다. 히타치의 WOO나 파나소닉의 디지탈 카메라등 , 고레벨의 디자인 상품도 나오기 시작하고 있지만, 상품 전체에 넓힐 필요가 있다
2008/10/17(금) 16:25:18
제일의 원인은 엔고
2008/10/20(월) 00:06:07
미국에서 일본제가 좋다고 말해지는 것은, 지금은 차와 문구 정도다.
2008/10/20(월) 13:41:00
일본 기업의 디자인은 차도 가전제품도 로고 마크도 대변이 많다. 일본인은 예술성이나 디자인에 약한 민족이야라고 생각한다.
2008/10/21(화) 12:31:34
한국 가전은 싸기 때문에 팔리고 있을 뿐으로 디자인은 문제가 아니야, 원래 가전 자체 디자인으로 사는 것 이 아니고
2008/10/21(화) 12:50:48
내셔널이 파나소닉으로 회사명 변경했을 때의 특집으로 뉴요커에게 인터뷰 했지만, 디자인은 삼성이 월등의 제일 라고. 그리고, 지금 매상도 시가총액도 수년으로 소니를 누름 세계의 톱에. 그러니까 금년의 소니는 삼성을 본받아 가전 쇼로 부스를 크고 화려하게 해 이미지 전략에 힘을 썼다고 했다.늦어 w
2008/10/22(수) 00:56:18
이제(벌써) 적당, 일본의 가전 메이커는 일본인은 의식하지 말아라 이 녀석들의 디자인 센스는 글로벌인 관점에서 보면 절망적이기 때문에
2008/10/23(목) 03:18:05
일본 메이커의 외형은, 마치 중국 메이커같다. 매우21세기의 제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정말로 진심으로 외형에도 구애되면 좋겠다.
2008/11/01(토) 14:59:06
일본 가옥에 아레인 디자인의 전기제품이 있으면 어울리지 않아이겠지. 일본 제품은 일본 가옥에서도 그만큼 위화감이 없다는, 부분을 남기고 있으니, 아무래도 심플 디자인이 된다.
2008/11/03(월) 19:46:51
무엇이 괴롭다고 조선 기업에 브랜드력으로 진 것이 제일 괴롭다 게다가 일본의 잘 하는 재주의 가전으로 일본인으로서는 설마라고 하는 느낌 구미에서는 일본제TV보다 가격이 비싼 조선TV하지만 팔리고 있다고(면) 말하고
2008/11/03(월) 21:56:38
일본제가 가격과 품질로 뽑아 나오고 있었던 시대는 끝났지, 적어도 이미지상은. 거기서 일본제는 다음의 매력 만들기에 착수하지 않으면 안 되지만, 그것이 서툴러.
2008/11/04(화) 11:53:18
아직 일본 가전이 안팔리는 요인은 가격이라고 생각하는 정보 약자가 있었는가
2008/12/09(화) 12:06:26
일본도 이 정도의 디자인은 낼 수 없는 것인지? 소니의 것이라든지 봐도 너무 낡아서 살 마음이 하지 않는다. 세부의 처리도 지금의 시대, 중국 제품으로 보이는 만큼 다사이 해 싸구려 냄새나다. 디자인 센스는 완전하게90연대로 멈추었군.
2008/12/09(화) 12:21:57
이것이 소니의 최신
2008/12/09(화) 12:59:56
그래서?
별로 어느 쪽으로도 좋잖아.
2008/12/09(화) 13:12:42
소니는 촌스러운 오타쿠에 어울릴 것 같다 한국의 것은 너무 모던해 오타쿠에는 거부감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순수하게 디자인만으로 보면 한국의 압승이라고 생각한다 뭐디자인에 서먹한 사람들이 대부분의 가전판으로 디자인을 이해해 받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w
2008/12/09(화) 17:00:01
나도 같은 일을 느끼는 것이 있습니다.
삼성의 디지탈카메라,NV시리즈
에 대해서는, 정직 당했군이라고 느낀 일이 있습니다. 최근 리코나 파나소닉 근처가, 같은 취향을 가진 제품을 발매하고 있습니다만 그것들과 비교해도, 삼성의 디자인이 수단 매력적으로 생각됩니다. 일본 메이커의 디자인은, 속박이 강한 것인지, 묶는 무엇인가가 방해를 하고 있는지, 솔직함이 부족한 것처럼 느끼는 것이 종종 있습니다.
2008/12/11(목) 17:53:05
일본인은 무엇인가 글로벌 디자인에 약해. 시계라든지도 높은 기술력을 가진 마니파크챠메이카가 많이 팥고물의 것에 아마추어가 문자판 늘어놓았을 뿐과 같이 끔찍한 디자인의 시계. 최근 조금씩 좋아져 왔다고는 말할 수 있어 좀처럼 변하지 않는 디자인 체질.
가전도 같을 것이다.저기능 저하 가격의 상품은 중국이나 도상국에 이길 수 없으니까 어디까지나 다기능 고성능을 목표로 해야 하는 것이지만, 그 중요한 디자인을 소홀히 했기 때문에 한국제에 쉐어를 빼앗겨 버렸다.
2008/12/11(목) 19:45:06
미의식이 없는 일본인이 너무 많아(전쟁 전은 아름다웠다고 생각하는데) 우선 일본인에 받고 있는 디자인이나 대중문화를 보면 알지요. 어중간한 캐릭터나 패키지 디자인, 인테리어, 거리수준, 웹 디자인, 자기만에 쓴 적당한 플래카드, 연예계, 방악, 그 외 말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몹시 좋은 것도 있지만 비율이 낮다) 국내라면 그래서 통용될 것이다하지만, 글로벌이 되면 레벨이 낮아서 무리.어디가 일본인은 섬세해라고 생각하는군. 그러나 일본의 패션은 대단히라고 생각한다.
2008/12/29(월) 06:11:47
굉장한 공감.아마 조선에 지고 있는 점이 있다고 하면 미의식이라고 생각한다. 웹 디자인이나 대중문화(특히 아이돌).어디에라도 있을 것 같은 룩스의 아이를 5명 가지런히 해 일본을 대표하는 아이돌이에요 같은.한국인이라면 선택해 뽑아 엄선해 전원 좀처럼 없는 듯한 룩스로 유닛 만들 것이다. 일본의 경우 예를 들면 퍼퓸같이, 한 명만 귀여워서 나머지는 서툼같은 어중간한 것(뿐)만.방악(일본대중가요) 전반이 그렇지만. 전자제품도 같다.제품을 깨끗이 사진을 찍어 보인다든가는 대부분 없다. 넷위에 나오는 것은 작게 압축되어 잘 안보이는 듯한 상품 화상뿐. 패션이 좋은 것은 센스가 있는 사람이 점재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단지 없는 사람과 있는 사람의 갭이 격렬한 느끼기도 하는데. 정말로 미의식이 없음 꽤 치명상이라고 생각한다.
2009/01/01(목) 21:43:24 조선에 미의식을 느끼는 너에게 미의식을 느끼지 않는다.
2008/12/30(화) 22:11:11
어쩐지 고소한데.그렇지만 일본인의 인테리어 감각은 세계 제일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tv등에서 일반인의 집 봐도,99%헛간 오두막에서 대형 쓰레기로부터 주워 온 것 같은 티끌 인테리어인 거야.차나 양복은 깨끗하게 하고 있는데, 방이 되면 블루 시트의 거지수준. 가전도 방안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디자인성이 낮은 것인지? 덧붙여서 나는 가전은 인테리어의 일부로서 디자인으로 선택하고 있으니, 6년 정도 전부터 사는 것은 해외 제품만이 되어 있다. 지금은 품질도 일본제 수준으로 좋고, 아무것도 문제는 없다.
2009/01/14(수) 01:38:29
가전 산업으로 지는 것은 맛이 없을 것입니다.조선업같은 산업은 차치하고 부품을 포함해 일본의 주력 산업.영국같이 되는 것은 싫다. 10몇사나 종합 가전이 있어 서로 서로 잡고 있는 것 는 시대착오 최저 5사에 집약하고, 국제 경쟁력이 있는 상품 만들기를 할 것. 국내의 보수적인 아저씨나 아줌마에게 맞은 상품 만들기는 하고 있으니 해외에서 팔리지 않게 되는데 적당 눈치채 줘.
2009/01/16(금) 21:21:33
기업경영으로 디자인 전략의 중량감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지금 상식. 기업과 제휴하는 독립계 디자이너의 활약 분야는, 브랜드 구축까지 확대하고 있다. 가전 등 성숙 상품에서도 혁신적인 디자인이 쉐어를 운용하는 케이스가 나왔다.삼성이 좋은 예. 「디자인=경쟁력」이라고 하는 의식의 고양은, 제품 개발 체제의 재검토나 지적 재산 전략의 변화에도 연결되어.
2009/01/18(일) 21:09:25
나고급 전동 수염 휘어 사러 가서 일본제나 해외제로 할까 헤매었지만 결국은 브라운 해외제로 했다 이유는 일본의 파나소닉은 브라운과 대등하면 아무래도 디자인이 싸구려 같게 보여(중국제로 보였을 정도) 도저히 이 가격은 낼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성능은 좋은 것인지도 모르는데) 그러니까 한국 제품의 고급에 보이는 디자인 전략은 없는 것 보다 나은 의 것인지도 모르는데 실제TV그렇지만21세기는 기술보다 디자인 소프트가 중요한 시대라면 화원 재산이라고 더해 그러니까 일본 제품도 그 부분에 아직 충분히 성장대가 있으니까 힘내라나
2009/01/23(금) 12:15:07
이전 TV로 특집했지만, 삼성의 디자인 팀은 백인(뿐)만이었다. 뭐, 그것은 휴대폰의 경우로 가전은 모르지만, 디자인으로 매우 힘을 쓰고 있는 인상이었다. 실제로 삼성의 디자인 컨셉은 고급감이고.
기술은 일본, 디자인은 백인, 약삭빠른 어필은 한국인 자신으로, 기술의 것 있어 나라로서는 능숙하게 했군이라고 하는 인상.
2009/01/23(금) 21:16:57
그 휴대폰의 컨셉, 슬라이드든지 회전식이든지라고 하는 것도 특허 자체는 일본의 것이기도 하다.일본이 고생해 낸 아이디어를 연구해 모방.백인의 디자인 팀이 외형 명품으로 짓고, 해외로부터 수입한 부품을 앗센불 해 나간다.실제 TV로 삼성이 일본제 휴대 전화 사모아 여러가지 배우고 있는 것 같은 것 본 일 있기도 하고. 그런데도 일본 기업의 디자인 체질은 전혀 변하지 않다. 디자이너와 OK사인을 내고 있는 인간에게 문제가 있다.글로벌 센스 (을)를 알지 않다.내수 시장에서의 눈앞의 가냘픈 이익을 목적으로 국내 기업이 치열을 겨루고 있는 느낌.
2009/01/30(금) 22:12:04
samsung(은)는 온 세상에5500사람의 디자이너를 거느리고, 디자인에는 투자 아까워해 하지 않는 것 같다.일본도 본받아라. 대변 디자인의 제품 팔아도 브랜드 이미지를 해칠 뿐이다.
2009/01/30(금) 23:04:41
samsung의 디자인이 좋다고···??? 응 나~는 두 없다, 다 차이 디자인의 텔레비전을 가전 양판점에 두고 있었지만 화질은 나쁘고 전혀 팔리지 않기 때문에, 일본 삼성은 철퇴했지 않은가. 일본의 기업의 특허를 침해해서 흉내내도 일본의 제품을 넘는 것은 할 수 없다.
2009/01/31(토) 04:45:17
개발력이나 세계의 가전 트랜드 리더는 여전히 일본이니까. 디지털 가전도 BD나 HDDVD, 휴대폰의 기능의 선진성 올리면 동이 없다 뒤떨어지고 있는 것은 디자인 뿐이다.우선 디자인을 세계 기준으로 해 그리고 다른 부분을 수정하면 된다. 한국기업은 아직 독자 개발은 되어 있지 않다.어느 존속 기술의 연장선상 그리고 부분적으로 일본을 추월하기 시작해 부분이 어느 정도. 디자인 레벨을 올려 브랜드 구축하면 충분히 싸울 수 있는 힘내라
2009/01/31(토) 09:08:25
한국에 지고 있는 것은 디자인이나 그 외의 어필력이야. 저 애들 고급감으로 권하고 있으니 일본의 대중 디자인과 비교하면 아무래도 볼품 좋아서 속아버리는 의 것인지도. 뉴욕의 중심부에 고급 이미지 전략의 쇼 룸까지 짓고 있고. 게다가 고급 브랜드와의 코라보까지 적극적으로 하고 있고. 일본의 약점을 찔려 버렸다.
2009/01/31(토) 12:13:57
대체로 일본 가전이 팔렸었던 것은 싸서 품질이 좋은 시대야
디자인이 좋아서 팔리고 있었던 시대는 없다
2009/01/31(토) 12:14:41
대다수의 일본인은 사실, 경관이나 디자인에 대한 의식이 낮다. 일본의 가구 업계나, 건축업계도 끝나고 있고. 그렇다고 할까 소양이 길러지는 기반이 원래 없다. 출생했을 때부터 대변 촌티 있는 생활 용품에 둘러싸이고 있으니 그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어, 촌티 실인가 이상하다던가 느끼지 않겠지.
2009/02/01(일) 14:23:28
90연대 일본 공업 디자인은 확실히 세계로부터 평가되었지만, 이제(벌써) 20년 가깝게 지나고 있으니.일본에는 아티스트가 팔리지 않아서 저질인 J-POP 밖에 팔리지 않는다.
그것과 같이 하이센스인 디자인의 상품을 내도 별로 팔리지 않는다.
소니에리가 일본에서 통용되지 않는 것이 좋은 예. J-POP이 구미에서 팔리지 않게, 일본풍의 환진한 잘 말하면 온기가 있는 동양식 디자인이지만, 이것들은 세계 기준으로부터 분명하게 빗나가고 있다. 한마디로 말하면 미적 센스가 나쁜, 이것이 국제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원인.
2009/02/01(일) 16:17:19
그 디자인력을 지금은 삼성이 계승하고 있다고 하는 느낌. 지금의 소니 디자인은 정체중에서 지금 중국 제품에 줄설까하고 하는 느낌. 옛날은 디자인이 좋은 소니였지만 지금은 삼성인 거야 진짜로. 뭐세계에서의 이야기이지만.
2009/02/02(월) 14:06:18
하지만 유럽의 가전도 별일 아니어, 모두 잡지로 소개되고 있는 디자인의 좋은 놈 밖에 본 일 없기 때문에, 전부 그런 느낌이라고 생각하겠지하지만, 그렇지 않지, 특히 일용품의 패키지의 디자인은 유럽은 웃을 만큼 엉성하구나, 소개되는 내며 뛰어난 디자인의 물건은 유럽에서도 소수파.
2009/02/02(월) 19:51:14
세탁기는 씻을 수 있으면 좋은, 냉장고는 차게 할 수 있으면 좋다 고테고테 기능 붙여2배,3배로 팔고 있으니 구미에서 팔리지 않게 되었다
2009/02/15(일) 01:51:31
일본의 기술자는 초가 붙을 만큼 우수하겠지지만. 경영진과 디자이너 부문이 모두 파치로 하고 있다. 2000년경, 일본제가 명확한 기술적인 어드밴스가 있는 동안에 일본 기업은 디자인으로 브랜드력을 높여 두어야 했다. 아마추어가 봐도 아는 결점을 방치하는 곳은 어느 의미 천연기념물이다.
2009/02/26(목) 21:14:31
뉴욕의 타임즈 스퀘어, 런던의 피카데리서카스, 일본에서 비유한다면 긴자 욘초메 교차점이나 시부야 역전 교차점과 같은 그 나라를 대표하는 장소.그 어느 쪽에도 삼성의 네온사인이 빛나고 있다. 전미 최대의 주목과 최고의 시청률을 버는 스포츠 이벤트, 슈퍼볼의 금년의 메인 스폰서는 현대.
중계뿐만 아니라 뉴스 프로그램등에서 영상이 인용되면 그야말로 온 세상의 사람이 본다.이것은 광고비 이상의 선전 효과가 있지요.
2009/02/27(금) 10:34:22
일본인은 무엇을 만들어도 최고 레벨의 제품을 만들 수가 있다. 음식일거라고 라면 하나 매우 저런 맛있는 걸 만들 수 있는 것 일본인 정도일 것이다. 단지, 거기에 감성적인 것이나 센스적인 것이 언제나 결핍 하고 있다.
성능이나 내구성이 좋다면 소비자는 입다물고 붙어 오면 지금도 생각하고 있다 기업이 많다.연예인이나 방악, 전자 제품의 디자인등을 보면 거기에 나타나고 있다.센스가 없는 녀석이 너무 많은 것이 원인이다, 미적 센스를 보는 눈을 길러 줘.센스가 없는 놈등에 말하고 싶다.
2009/03/01(일) 23:15:42
한국 사양의 모양은 다사이지만 디자인은 좋아한다 특히 조작 주위의 디자인이 좋다
파나소닉
2009/03/14(토) 08:33:20
「일본의 기술력은 톱」···
이것은 「세계 제2위의 경제대국」 「중국 4 천년의 역사」 ··· (와)과 같은 정도 의식의 고착한 믿음이며, 세상은 진화하고 있고, 변화하고 있다. 시대도 흐르고 있다. 그렇게 단순한 일로 깨닫지 못하면 훨씬 완고한 믿음을 안아 살아가게 된다. 깨달았을 때에는 늦다.
2009/03/17(화) 21:06:13
일본 가전이 세계에서 팔리지 않게 된 것은.
과학기술의 진보가 둔화해, 중진국의 제품과 성능으로의 격차 축소. →내구성·기본 성능으로 따라 잡히고 어드밴티지가 없어졌다. 인건비등 , 제조 코스트가 비싸기 때문에, 코스트로 져 OEM 생산의 감소. →중국인과 비교해서 5배, 미국과도 비교해2배정도 인건비가 든다. 국내 시장이 크기 때문에, 국내 사양의 상품을 세계에서 확대판매 하려고 하는 전략 미스. →세계 표준 사양이 아니기 때문에 팔리지 않는다.팔리지 않기 때문에 힘을 쓰지 않는 것 반복.
2009/03/17(화) 22:46:17
적당의 것을, 적당의 가격으로 팔고 있는 것이, 한국이나 중국. 최첨단의 것을, 축의 가격으로 팔고 있는 것이 일본. 세상, 최첨단의 것을 갖고 싶어하는 인간과 적당으로 상관없는 인간은 어느 쪽이 많을지도 모르는 막가경영자의 탓.
2009/03/17(화) 22:51:44
버블의 무렵에, 구미의 학자가 일본식 경영이 좋음을 찾았지만, 전혀 발견할 수 없었다. 일본의 제품군에게 경쟁력이 있던 것은, 전기제품의 전자화, 칩화로 선행해 싸서 망가지기 어려운 상품을 대량 공급할 수 있었기 때문에. 공작기계 메이커가 힘을 기르고, 마더 머신을 외국에 수출해, 해외에서 같은 제품이 생기게 되면과 단순히 경쟁력도 잃었다. 일본 제품은, 한국이라든지에 비해도 제품 디자인은 뒤떨어지고 있다.
2009/03/27(금) 09:00:49
일본 제품이 팔리지 않게 되었다고 하는 것보다, 해외 제품이 팔리게 되었다는 것이 올바른 것이 아닌가 정황이 안정되어 오고 정보화 사회로 나아가면, 일본만이 만들 수 있는 제품은 물건은 점차 없어져 간다. 당연한 일이지요.그것이 글로벌화.
2009/03/27(금) 10:53:58
일본제는 거의 외국에서 제조되고 있기 때문에 질이 나빠져 팔리지 않게 되었다.
2009/04/13(월) 02:31:30
거래처의 사람으로부터 들은 이야기. 삼성이 북미에서 흰색 가전(냉장고,세탁기등)을 팔기 시작할 때, 철저하게 현지의 리서치를 마구 했다. 특히 중요시한 것이, 디자인. 저 편의 인간은, 프로 같은 디자인(바꾸어 말하면 중 2냄새난 디자인)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니까, 북미에서의 흰색 가전(냉장고,세탁기등)의 디자인은 처음부터 다시 한 것 같다.
한편 일본세는, 일본내의 것을 그대로의 디자인으로 수출. 성능은 훨씬 좋지만, 외형이 촌스러운 데다가 가격도 비싼 일본 제품은 팔리지 않고, 초조해 한 경영진은 이제 와서 리서치를 명하는 시말.
결국, 무난한 디자인에 조화되려고 하는 위의 탓이야.
2009/04/14(화) 12:49:47
가격의 문제이겠지 디자인으로 팔리고 있는 가 아니고 싸기 때문에 팔리고 있다
2009/04/19(일) 01:49:58
정말로 그렇다.국내대중음악과 서양 음악의 차이를 모르는 음악 음치와 같고 세계 기준의 디자인과 국내 사양의 디자인의 차이를 알 수 있지 않다. 만드는 측이나 소비자도 모여 디자인 음치이니까 질이 나쁘다. 주위의 친구등으로 휴대 디자인에 불만 가지고 있는 녀석은 본 것 없다. 오히려 디자인대변 아니야?뭐라고 말한다면 이상한 눈으로 본다.
2009/04/17(금) 23:51:38
디자인은 브랜드나 이미지 전략의 핵이 됩니다.상품 컨셉이나 기업 이념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해 (이)라고 시각은 중요한 역할을 완수합니다.뛰어난 디자인은 고품질, 프리미엄감, 선진성 등, 플러스의 이미지를 한순간에 이식해 영원하게 마음에 남습니다.
디자인은 거대기업의 성쇠도 좌우하는 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글로벌 엘렉트로닉스 기업 「삼성」의 디자인 전략.
싼 가전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이미지였던 삼성은19931년에 양으로부터 질이라고 하는 경영전략의 전환을 도모한다 그와 동시에, 디자인 센터를 각국에 만들어 디자인의 레벨업을 도모했습니다. 그 결과, 비약적으로 브랜드력이 높아져 지금 삼성은 세계에서 「도시적인」 「센스가 있다」 「기능적인」이라고 하는 형용사로 불려 「세계 기업 브랜드 순위」로 토요타, 소니를 웃도는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어쩐지 삼성이 디자인으로 팔렸다고 착각 하고 있는 바보가 몇 마리인가 있지 말아라. 지금 미국에서는 삼성과 소니의 제품이 줄지어 있으면 삼손을 잡는 인간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모르는 것 같다.
2009/05/19(화) 17:55:48
원래 일본은 해외 수출하는 관심이 없는 듯한 생각이 든다 일본이 수출하는 것이라는 일본에서는 더이상 대량으로는 팔리지 않는 것은 많지 않아? 자동차나 가전제품은 일가에 1대있으면 문제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팔리면 다음은 팔리기 어려워지는 것(뿐)만 만화나 애니메이션도 소자녀화로 해외에 가게 되었으니까 반대로 휴대 전화는 혼자서 1년에 몇번이나 사서 바꾸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해외에 갈 필요가 없는 것 같은
2009/05/19(화) 19:48:55
일본의 액정이 화질120(이)라면 삼성이나LG하80정도. 그러나 사람들이 살아 가려면80정도로 충분했던은 일일 것이다. 같은 일이 여러가지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지 않는 것인가.
2009/05/19(화) 20:11:36
뭐기술력은 아직도 일본이 압도적일 것이다. 소니는 최고 속도의240구동.반년 후LG하지만 초조해 해240구동 냈지만 유사. 그리고 얇음 경쟁도 일본에 이기고 싶지만 유익 시작품에서는 일본세보다 먼저 발표하지만 양산품에서는 일본이 첨단을 달리고 있다.분이나 한국세는 시작품에 머물고 있는 것이 현상.
나의 주관으로 디자인면은LG에는 이기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삼성에 와 지고 있는 느낌. 뭐 최근에는 삼성이 마무리 되고 일본이 뒤쫓아 오고 있다고 하는 느낌일까.
2009/05/19(화) 21:00:32
일본세는 양산의 목표가 어느 정도 붙고 나서 시작품을 발표. 단지 발표가 늦은 것뿐으로, 제품 개발력은 한국에서(보다) 훨씬 위. 거기에 한국이 하는 시작품은 엷은 틀이라든지 돈만 들이면 할 수 있는 일(뿐)만. 내구성도 그때 뿐 가지면 되는 쇼용의 장식물. 일본과 같이 구동, 화질, 에너지 절약등의 핵심 기술은 머리를 사용하지 않으면 할 수 없기때문에
한국세는 아무래도 일본에 이길수 없다.
2009/06/10(수) 22:29:22
「기술」은 좋기 때문에 「미술」을 높였으면 좋지요.
더 외형을 고집하는 허세의욕이어야 하는 것인지도.
2009/08/04(화) 19:20:45
브랜드 구축을 게을리한 것은 치명적.그러나 언제까지 대변같은 디자인의 휴대 만들 생각이지?일본의 회사는 그 중학생 디자인으로 세계에 또 내려고 하고 있으니 무섭다.
2009/05/05(화) 18:13:26 어쩐지 삼성이 디자인으로 팔렸다고 착각 하고 있는 바보가 몇 마리인가 있지 말아라. 지금 미국에서는 삼성과 소니의 제품이 줄지어 있으면 삼손을 잡는 인간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모르는 것 같다. <- 수십마리의 무개념 앵무새들 중에 딱 하나 개념이있군.
다행이다. 그래 일본인들이여, 지금 그 정신 그대로 천년만년 죽 가져가라. '그래도 일본이 최고다!'라는 망상과 아집에 사로잡혀 살아가고 있으니 우리나라가 얼마나 여러 기회가 생겨 좋은가? 니들 말대로 '기술은 최고! 디자인"만" 조금 뒤쳐진다!'라는 썩은 마인드로 죽 이어가길 바란다. 좋은 마음가짐이야. 아주 좋아!!
특히 엘지의 디자인정책은 괜찮은것 같아요. 자동차에 기아도 사장바뀐뒤에 눈이 확 달라진듯하구요. 기술의 핵심말고는 사실 요즘 시대에 변화를 크게 느낄수없기에 디자인 우대정책이 맞습니다. 기능의 포화로 여러기능들이 너무 많이 들어온 가전기기에 디자인중심으로 디자인에 맞는 기술의 적용이란 정책은 정말 요즘 시대에 맞는 정책인듯. 단지 이것에 안주하지말고 다음으로 넘어갈때 빠른 변화에 적응할수있는 체질도 어서 길러야할듯해요. 여튼 요즘 한국기업들 잘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먼가 착각한모양인데 기술면에서도 디자인면에서도 우리한테 안돼~ 알겠니?? 헛소리를 하더라도 주제를 알고 떠들어 ,,이것들아
마지막 사진 냉장곤가....;;;;;;;심하다
대륙의 느낌이...
아마 하이얼도 저정도는 아닐걸요....
진자 하이얼도 저정돈 아닐꺼 같은데
설마 저게 최신이겠어요???? 설마...70년대 제품 아닌가??
저게 뭘까하고 한참 생각했는데...


전 손잡이를 보기 전까진 정수기 인줄 알았어요
너무 심하네요...저건 절대 돈주고 살수없다!
쌀통 같은디...
...냉장고가 맞긴 맞아요?;;;얼핏보면 대용량 쓰레기통같은데..;;
히닷지 일본 가전메이커네요
........전....가습기라 첨엔 생각했는데...보니..나오는 입이 없구해서 뭐지 했는데......냉장고였군요....
게다가 5등급이군요...
마지막에...히타치//....심하다..공짜로 줘도 안하겠음.
난 공짜라면 받는뎁
전기료는 공짜가 아니자나여..
왜 항상 현실을 똑바로 바라보지 못할까?
내가 발가락으로 디자인해도 밑의 냉장고보단 잘 그리겠다....내가 그림실력이 꽤좋아서 진심임;;;;;
오로지 싸기때문에서 디자인때문으로 바뀐건가? ㅎㅎ
일본쪽은 내수만으로도 어느정도 먹고 살만하니까 아직까지 안 망하고 버티는 회사도 좀 있죠.. 한국은 20년 전에야 일본가전에 밀렸지만 지금은 가격 성능 디자인 다 비교해서 요즘은 일제 쓸 이유가 없음..
내 자식 귀엽다고 오냐오냐하면 밖에나가선 개막나니된다,국산품사용이 애국이 아니다,철없는 애들같은 제품을 오냐오냐 사주면 쪽국같이된다,그나라의 소비자가 똑똑해야 기업이 사는법이야
쪽바리색휘들 지들이 봐도 제품에 끌리는 마음을 숨길수가 없는지...디자인 백인 기술은 일본로 자위하는구나....이런 자위의 명수들...
귀 막고 있다고 요즘 들어 왠지 현실인식하는 2ch애들이 늘어난듯. 그냥 영원히 섬나라 만세나 외치고 있지
저새들은 부품론, 기술론으로 쭈욱가야 망하는데 디자인에 서서히 눈을 뜨고 있어 큰일이닷 !
2009/05/05(화) 18:13:26 어쩐지 삼성이 디자인으로 팔렸다고 착각 하고 있는 바보가 몇 마리인가 있지 말아라. 지금 미국에서는 삼성과 소니의 제품이 줄지어 있으면 삼손을 잡는 인간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모르는 것 같다. <- 수십마리의 무개념 앵무새들 중에 딱 하나 개념이있군.
그래도 옛날에는 싸구려라서 잘팔렸다라고 하는데 이제는 디자인이 이뻐서 잘팔린다고 한단계 발전했네요..근데 일본이 자신들의 현실을 파악하는게 더 싫음..걍 계속 자폭하고 있지--;;그래야 발전이 없을텐데..이제 일본도 슬슬 정신 차리고 있는것 같네요
그래봐야 현실을 제대로 아는 일본인은 몇명 안될겁니다. 계속 우물속에서 보이는 하늘만 보며 살아야 될텐데.
고가 전자제품 시장은 문제 없다고 생각하던 일본인도 한국의 디자인에 당황하고 있는듯^^
다행이다. 그래 일본인들이여, 지금 그 정신 그대로 천년만년 죽 가져가라. '그래도 일본이 최고다!'라는 망상과 아집에 사로잡혀 살아가고 있으니 우리나라가 얼마나 여러 기회가 생겨 좋은가? 니들 말대로 '기술은 최고! 디자인"만" 조금 뒤쳐진다!'라는 썩은 마인드로 죽 이어가길 바란다. 좋은 마음가짐이야. 아주 좋아!!
맞아요. 계속 저대로 살아야 되는데... 조금씩이라도 정신차리는 일본인이 생기면 안되는데
마지막 사진은 보일러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렇게 볼 수도 있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중국 하이얼보다도 디자인센스가 없구나... 하이얼 승!!!!
악발로 기술력은 인정안하는 센스 그렇게 계속 쭉~~~생각해라 .ㅋㅋㅋ빙신들
쯧쯧 진자우물안의개구리 일본 너희들이야말로 예전에 명성으로 아직가지 먹고사는거야 그명성조차없었다면 중국기업한테두 먹혀 이바보들아 일본제품의문제가 뭐냐!! 존나 고장잘나 한국제에비해서 외국일반인도 그걸 이제 눈뜨는거야 A/S면에서두 훌룡하지만 핵심부품팔면다냐 그게다 따라잡히는거지 울나라기업의장점이 핵심부품을 주고도 다시 한단계업그레이드한다는거야 일본 니네는 그게안되구...쯥 울나라와 일본의차이는 일본은 지키려구하구 울나라는 따라올라면 따라와 이런식이다.. ㅋㅋ
제발..그 생각에서 깨어나지 말아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공감 ㅋㅋ
특히 엘지의 디자인정책은 괜찮은것 같아요. 자동차에 기아도 사장바뀐뒤에 눈이 확 달라진듯하구요. 기술의 핵심말고는 사실 요즘 시대에 변화를 크게 느낄수없기에 디자인 우대정책이 맞습니다. 기능의 포화로 여러기능들이 너무 많이 들어온 가전기기에 디자인중심으로 디자인에 맞는 기술의 적용이란 정책은 정말 요즘 시대에 맞는 정책인듯. 단지 이것에 안주하지말고 다음으로 넘어갈때 빠른 변화에 적응할수있는 체질도 어서 길러야할듯해요. 여튼 요즘 한국기업들 잘하고 있습니다.
엘지냉장고 아가씨 단아하고 이쁘네요...
꼭 지네가 한국이나 중국보다 우월한줄알어.. ㅉㅉ 어느부분은 인정할줄 알아야지.
꼭 지네가 한국이나 중국보다 우월한줄알어.. ㅉㅉ 어느부분은 인정할줄 알아야지.
근데 일반 생활용품이나 휴대폰이나 자동차는 일본제 디자인이 훨씬 좋던데.. 일본인들이 가전 디자인을 저렇게 생각하는군요..신기하네요ㅋㅋ 삼성이 잘나가긴 하는모냥
디자인 심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