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보도자료] 서울시, 은평~관악 '서부선 경전철' 민자적격성 조사 통과…'28년 개통
한우진 추천 2 조회 2,011 20.06.23 00:49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6.23 09:23

    첫댓글 경의선하고 공항철도랑 환승 안되는게 좀 그렇네요;; 홍대에서 신촌와서 갈아탈 수 있다지만 서강대-신촌 통합 역사 짓는건 고려 밖이려나요.

  • 20.06.23 14:03

    서강대역에는 공철 역사가 없으니까 그건 차치하고
    105정거장이 연대앞인데 딱 사거리라기 보다는 중앙버스 정류장 쪽으로 치우친거 같고
    106정거장 역사는 신촌역 7번출구와 서강대역 2번 출구 사이에 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중에 설계 나온걸 봐야알겠지만요 ㅎ

  • 20.06.23 13:57

    전부 지하로 지어지겠죠? 건물 아래로 가는건 되도록 지양하고 대부분 차도 아래에 짓는걸로 하나보네요

  • 20.06.24 10:33

    돈(땅값)이..... ㅜㅜ

    경전철이면 R값의 제약도 덜할테니 도로 따라 움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06.25 09:52

    @Mika 거의 도로따라움직이기는 하나 명지대는 주택가 밑을 지나갈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 20.06.23 19:12

    추후 세절에서 향동~흥도~원당(3)~고양시청(교외)까지 연장하면 좋을 것 같아요.

  • 20.06.23 20:47

    2호선 서울대 입구역에서 서울대 정문 앞으로 연장하여 신림선 종점과 연결한다는 말도 있는데 아닌가요?

  • 작성자 20.06.23 22:32

    추후 추진될 것 같습니다

  • 20.06.24 00:48

    여의도 내에 마련되는 역사들은 환승 표시가 없는데 모두 서부선만 정차하는 신설 역들인지 궁금합니다. 국회의사당역도 비껴가는 것인지 환승표시가 되어 있지 않고, 지도상으로 보니 국제금융로를 따라가는 것으로 보아 여의도역하고도 연결이 되지 않는 것 같네요.

  • 20.06.24 11:08

    현재 파크원-IFC-여의도역 지하보도가 있으니.. 그거와 연계될수도 있고, 강남권 광역환승센터처럼 9호선 봉은사-2호선 삼성역같은 구도가 될 수도 있어보입니다.

  • 20.06.25 00:56

    @미사카 답변 감사드립니다. 구체적인 안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말씀하신 내용도 실현 가능한 안이라 생각이 됩니다.

  • 20.06.24 02:08

    차량은 철차륜일까요 고무차륜일까요?

  • 20.06.24 09:51

    이제 서대문구는 강북횡단선이랑 신분당선 경복궁까지만 연장되면 교통사정이 좀 나아질꺼 같네요.

  • 20.06.24 12:36

    신분당선 경복궁 연장이 추진되나요? 용산 연장까지만 추진 계획이 나오는 것 같아서요.

  • 20.06.24 13:33

    서부선과 신림선이 둘다 여의도를 거쳐가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