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ifm.kr/news/266350
[ 경인방송 = 한웅희 기자 ]
(앵커)
유례없는 캐시백 제공으로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지역화폐 '인천e음'의 캐시백이 결국 축소됩니다.
인천시는 캐시백 지급을 위해 투입된 예산이 예상을 뛰어넘자 지난 8월 사용 한도 조정에 이어 캐시백에도 손을 댄 건데요.
내년부터는 군ㆍ구에서 지급해오던 캐시백도 없어져, 3%의 캐시백만 제공될 전망입니다.
한웅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13일 기준 인천e음 가입자는 모두 89만여 명, 결제액은 1조1천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이음카드 사용이 대폭 증가하면서 추가 예산을 투입했지만 이 마저도 조기 소진될 상황.
인천시는 기존에 국ㆍ시비를 통해 인천 전역에서 공통으로 제공하던 6% 캐시백을 3%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녹취/김상섭 인천시 일자리경제본부장]
"시장에서의 적정할인율에 어느 정도 부합하면서도 지속가능한 수준으로 보고 있는 3%로 조정해 올해뿐 아니라 내년 이후에도 지속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1인당 월 사용 한도도 30만 원으로 축소해, 한 달에 받을 수 있는 캐시백은 9천 원이 최대입니다.
캐시백 조정은 내일(22일) 오전 6시부터 적용되며, 다만 사용 한도는 이달 말까지 기존 100만 원을 유지합니다.
군ㆍ구에서 자체 예산을 투입해 추가로 지급했던 캐시백도 내년부턴 사라질 전망입니다.
시는 캐시백을 결제액의 3%로 통일하는 대신 군ㆍ구에선 이음카드를 이용해 지역에 특화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약을 맺을 계획입니다.
내일부터 캐시백 조정이래 ㅠㅠㅠ
첫댓글 헉!!!!!
왜냐고요 시발...! 의존도만 오지게 높여놓고 뭐하잔말임~!~~~
캐쉬얼마쓰지도못햇눈데.
아까 댓보니깐 차도 사고 금사고 그랬다고하더라,, 악용사례들때문에 그런듯 ㅠ
아쉽..
ㅠㅜ 열심히 썼는디..
하여튼 악용하는 사람들이 문제야 이기적 그자체
구도 없앤다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지금 지역별로 서서히 지역화폐 생기고 있지않아???? 부천페이는 94년생 95년생 1년에 백만원씩 주고 하던데....
이제 만드려고 했는데...ㅆㅂ
근데 첨 나왔을때부터 언젠간 조정될줄 알긴했어..그게언젤까가 궁금했던거지ㅎ 개꿀이였는데 시바ㅠ
ㅠㅠ 으앙
이음카드로 차사고 금사고 난리니까 결국 이지경되는구나
언젠간 이럴줄 알았지만 이렇게빠를줄은몰랐넼ㅋㅋ
아........ 내 점심값이 이렇게...
ㅅㅂ 난 잘만쓰고 있었는데;;
미친 다음달부터인줄 알았는데 내일이라고?????
국비로 인천만 지원하냐는 얘기는 왜나오는거야ㅋㅋㅋㅋㅋ 아까부터 이런댓 많이보이네ㅋㅋ
그러게 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지자체는 다 국비받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천뿐만 아니라 다른지역도 요즘 지역화폐 활성화 되고있음.....
인천만 국비받나 ㅜ 받은 국비 인천은 이음카드 하는거 아닌가요..이제 발급받았는데 줄어든다니 ㅜㅜ
아....
하 엄청 좋은데 ㅠㅠ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초반엔 무한이었어 캐시백이 ㅋㅋ
부평꺼는 출시되기도 전에..
애초에 너무 높았어 인천시 돈도 없으면서 포퓰리즘...
걍 원래 쓰던 카드 쓸랍니다^^~갑자기 이러는 게 어딨어
그럼 이제 쓸 이유 없지....
떼잉 만들어놓고 아직 안 쓰고 있었는뎅ㅋ
이럴거면 왜만들었댘ㅋㅋㅋㅋ니미 한달에 구천원 아끼자고 저거 쓰겠냐고
그럴것같앗어 너무 퍼주더라 어쩐지 그돈 어디서 나나 했더니... 시민들 돈가지고 또 되도않는거 장난질했네 인천 노답
구처넌...?
모야 안쓸래 ,,,
아쉽다 캐쉬 쏠쏠하게 썼는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