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분야 | 프로그램 | 세부 지원사항 |
사업고도화 | 제품경쟁력 | 신제품 개발을 위한 조사분석 및 제품 개발지원 (신제품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지원, 기존 제품 개선) |
자체 고유 브랜드 개발, 제품 디자인 신규 개발(브랜드, 상표, 디자인) |
AI기반 고부가가치 스포츠 시제품 개발, 스포츠빅데이터기반 스포츠서비스 개발 등 |
원가생산성 |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품질 향상(제조현장 개선, 생산효율화 체계구축 등) |
조달/유통, 사내물류 시스템 개선(외주화, 부품조달 개선 등) |
영업마케팅 | 영업/마케팅 기획 및 실행, 국내 시연회 개최, 광고 컨텐츠제작 및 송출 (광고송출비는 3천만원 한도) |
IP | 지식재산권(IP) 취득 및 관리 지원(국제특허 등), 시험인증 지원 |
경영전략 | 신규 사업 개발, 사업전환, 경영혁신 컨설팅 |
기업 중장기 경영전략(성장 및 발전전략) 컨설팅 |
경영지원 | 조직・인사제도 및 성과평가 보상체계, 노무관리 등 |
기업 정보화(IT) 체계 구축 및 설계, 재택근무 및 클라우드 업무환경 등 업무환경 디지털 전환 지원 |
기업 재무구조 개선(국내외 투자유치, IR, 기업공개 등 포함) |
자금조달지원 | M&A, 기업평가・상장 사전컨설팅 등 자금조달관련 컨설팅, 기업상장지원(당해년도에 한함) |
해외판로개척 | 해외진출 전략 | 해외 투자환경 및 시장조사, 해외시장 진출전략 수립 컨설팅 (경쟁사, 제품, 소비자 동향 조사/분석 포함) |
해외 현지법인 및 공장 설립 지원(진출계획 수립, 현지법률 지원) |
바이어 발굴 | 해외 바이어 및 사업파트너 발굴 및 연결 지원 |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항공료 및 체재비 등은 제외), 온라인전시회 (‘21년1월 1일부터 참가한 전시회부터 적용) |
해외 제품 시연회 및 설명회 개최, 온라인 시연회 등 |
해외마케팅 | 마케팅‧홍보 활동 지원 | 제품 및 브랜드 글로벌 마케팅 추진방안 수립 |
제품·기업의 홍보매체 개발 제작 및 홍보활동 지원 - 홍보매체: 영상물, 브로셔, 포장지, 전자·종이 카다로그 등 - 홍보활동: 현지 프로모션, TV, 신문, 잡지, SNS 등 |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PPL, 아트콜라보, 검색엔진 마케팅 등) |
해외 바이어 DB 활용 표적 마케팅 |
수출 인프라구축 | 해외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제작/구축 |
온‧오프라인 입점 지원 (해외 현지 스토어, 온라인 종합쇼핑몰, 홈쇼핑, 오픈마켓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