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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국토교통부] 하남 교산신도시 교통망인 송파하남 도시철도의 3개 대안노선 노선과 비교표
한우진 추천 0 조회 3,982 20.07.01 22:2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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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07.02 10:21

    첫댓글 운영사, 차량, 차량기지 등을 고려했을때 3호선 연장이 낫지 않나 생각했는데 경전철방안이 나은 것으로 나오는 군요. 차이가 크지 않고 서울교통공사에서 감당할 수 있는 정도라면 수서역, 고속버스터미널, 강북쪽으로 이동까지 고려하여 3호선을 연장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경전철이 무인을 기준으로 한 것인지, 안전요원 승차를 기준으로 한 것이지 궁금하네요. 인천2는 아직도 가끔씩 고장이 발생하여 완전무인화가 어려운 것이 아닌가 싶고, 노선 계획할 때 고려되지 않았던 인건비가 계속 발생하던데요. 또한 국토부에서도 안전요원승차를 권고하는데 경전철운영사에서는 계약직으로 고용하고 있어서 비정규직문제도 있고요.

  • 20.07.02 16:13

    1안에서 좀 더 연장해서 하남 거처 덕소까지 노선 연결된다면 중앙선 일반 열차 emu와의 접근성도 좋아질 것 같은데..

    역시 사업비가 관건 이겠군요..

  • 20.07.02 16:52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20.07.02 19:28

    2번 안에 차량 바꾸고 좀 더 연장해서 위례신사선 학여울역 분기로 가는 건 어떨까요?

  • 20.07.05 14:07

    그것도 나쁘진 않네요. 아니면 9호선 올림픽공원역에서 지선을 만들던지요.

  • 20.07.03 02:11

    무가선트램은 서울주민들쪽에서 반대할것 같네요.

  • 20.07.04 17:45

    개인적으로 3호선 연장안이 낫다고 봅니다. 지하경전철은 비용적인 측면때문에 이런 안이 나온 것으로 보이는데, 비용을 아낄 수 있어도 환승저항을 생각하면 비효율적이라고 봅니다.

    트램 안도 나온 걸로 보니, 제 생각에 유럽-특히 독일-쪽에 있는 트램-트레인 시스템에서 따온 것으로 판단됩니다.

  • 20.07.15 23:12

    차라리 3호선 연장을 하되 급행전철 운행이 가능하게 대피선로를 확충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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