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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 지도위원회 정기 회의 개최
자연환경영향을 평가한 후 토지 소유 허가증 발급하기로 하였다.
울란바타르 제5 화력발전소를 건설할 토지 위치에 대해 울란바타르시 재산관계청 Sh.Tumurbaatar가 발표하였다. 몽골 정부 2012.12.22일자 제 191호 명령으로 울란바타르 제5 화력발전소를 건설할 토지의 규모 및 위치를 정하였다. 즉 바양주르흐구 11허러 Urgakhnaran 구역 남쪽 차 도로와 철도간 Khuliin goliin hundii에 43헥타 땅이다.
이 토지를 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해 에너지부가 소유하도록 허가를 시장이 확정해야 한다. 이전에 “Lux new property solution”회사가 이 토지 허가증을 소유하고 있었다. 이 회사의 소유 허가증을 2010년 제 729호 명령으로 취소하였다. 또한 이 토지는 Bogt khan 특별보호지역에 가까이 있고 상수원 지역에 해당되었기에 자연환경영향평가를 해야 된다는 국회 결정이 나왔다.
이에 관련 기관이 자연환경영향 평가를 한 후 토지 소유증을 발급하는 것이 옳다는 결정을 내렸다.
건설 및 도시 개발에 대한 종합 규정 확보
울란바타르시 종합 설계 기획부장 건축 설계자 N.Natsagdorj가 소유 허가증은 있으나 착공 허가가 없거나 준공검사에 불합격한 구조물에 대해 발표했다. 시의회 결정문, 시장의 2012년 A557호 명령을 근거로 건설 중인 업체를 검사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여 이를 검사한 결과 위반 사항이 있거나 전혀 허가가 없는 총 93 건물이 있는 것을 적발하였다.
이 중 43개의 건물을 총괄 건축 설계자가 발표하였다. 이중 41개 업체는 확정된 설계 도면이 없고, 기술적 조건이 없고, 난방 및 상, 하수도의 기술적 조건이 없고 사전 평가서가 없는 등의 위반 사항이 있었으며 “Avzag trade”, “ Temuulen baatar” 사의 공동용 아파트들은 아무런 토지 사용 허가 및 건축 허가 없이 착공하였다고 했다.
지도위원회 의원들이 41개의 업체에게 위반 사항 시정 기간을 주고 시정하였을 경우 착공 허가를 주기로 하였으나 단 울란바타르시 종합 설계 기획에 따른 건물만 건축하는 규칙을 따르도록 하였다. 전혀 허가 없이 착공한 “Avzar trade”, “Temuulenbaatar”회사 건물 토지를 국가가 회수한다고 결정하였다.
또한 이와 같은 위반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관련 기관이 주목하고 울란바타르시에 토지 소유 허가증 발급 및 도시개발 조정을 위해 종합적인 규정을 확정하여 시의회 총회에서 논의하여 의결해야 한다는 시의회장 D.Battulga의 제안을 의원들이 찬성하였다고 시청 홍보부에서 발표하였다.
Ulstur. 2013.02.25
전화 요금 초 단위 계산 준비 완료
공정거래위원회가 통신사들과 1분 이내 통화 요금을 초 단위로 계산할 업무를 3월 1일부터 실행하게 되었다.
이에 관해서 공정거래위원회 홍보부서에 문의 시 “현재 통신사인 스카이텔 유한회사, 모비컴 유한회사, 유니텔 유한회사, 지모바일 유한회사들이 1분 이내 통화 요금을 초 단위로 계산하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 서비스의 기술 결정 및 다른 준비 업무를 모두 마무리 했다. 법에 따라 전자통신관리위원회가 그들이 제안한 가격을 보고, 결정할 것이다. 3월 15일 국제소비자의 날부터 모든 통신사들이 전면적으로 초 단위로 요금을 산정한다”라고 말했다.
UNDESNII MEDEE 2월 28일
울란바타르 시청 건물이 Khanii Material 공장 구역에 우뚝 선다
또한 칭길태구 13,15동 제 72중고등학교 주변 115가구, 성긴하이르항구 5,6,10동, 바양주르흐구 12동, 8,16동 사관학교 주변 691 가구를 포함하여 12구역을 재개발한다. 또한 칭길태구 13,15동 제 72중고등학교 주변 115헥타 면적에 재개발 계획을 하여 토목 건축 공사를 위해 27억투그릭 예산을 배정하였고 3.6키로 포장 도로 공사를 계획하였다.
성긴하이르항구 10동 즉 바양호슈 2.3헥타 면적에 재개발 및 건축 토목 공사를 위해 33억투그릭을 예산하였으며 바양주르흐구 12동 식물연구소 주변 15.2헥타 면적에 재개발 및 건축 토목 공사를 하고 3.7키로 포장 도로를 건설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 구역 국방부대학교 주변 93.8헥타 면적에 재개발 및 건축 토목 공사를 위해 133억투그릭, 학교, 유치원 건설을 위해 45억투그릭을 예산하였다.
위 모든 개발 건설을 위해 시의회에서 400억투그릭의 예산을 확정하였으며 게르촌 개발 프로젝트에 개인 또는 사업체가 제안을 하여 참여할 것이다. 본 프로젝트는 새로 구성되고 있는 게르촌 개발청, 국가 게르촌 주택화 프로젝트 수행 관리소가 공동으로 시행한다.
게르촌 재개발에 대해 시청 도시개발기획청 재개발부장 M.Nyambayr와 인터뷰했다.
Q-재개발과 관련해서 퇴거 명령을 받았을 경우 개인 주택이나 토지를 타인에게 양도 및 매도하는 것을 금지하였다고 하는데 이것에 대해?
A-시의회 임시회의로 게르촌 재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공동 주택화 규정, 프로젝트 적용, 선발에 대한 규정을 의결하였다. 이 규정은 게르촌에서 거주하고 있는 가구가 자원해서 국가 행정기관에 신청하고 인정받았을 경우 해당 구역 재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규정이다. 지난 1월달에 확정한 7개 구역 주민들의 소유 땅 및 건물을 양도 및 매도하는 것을 중지한 시장 명령문이 나왔다. 위 규정에는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3자 계약을 체결한다 이 계약 이전에 명의 변경 및 매도하는 것을 중지한다’라고 규정화한 것이다.
Q-재개발 계획에 포함된 가구가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고 있다. 어떤 이는 땅을 판다고 하고 다른 이는 공동 주택으로 교환한다 등의 문제가 있는데 거주지 퇴거를 통보 받은 주민들과의 합의는 어떤 방법으로 할 것입니까?
A-이 문제에 대해서는 선발 기준이라는 규정으로 해결된다. 재개발 계획에 포함된 가구들이 제안서를 보내왔다. 우리가 이 제안을 근거로 1차적으로 기초 계획을 세워 시의회에 상정하였다. 이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 주민들은 /회사를 설립하고/법인이 되어야 합니다.
Q-7구역 재개발 공사 수행업체 선발이 게시될 것입니다. 선발된 업체가 게르촌 개발청과 공동으로 해당 토지 주인과 직접 만나 “공동 주택을 원합니까, 현금을 원합니까”라고 의견 물어 보고 합의를 할 것입니다. 해당 구역 구민들의 75% 이상과 합의되었을 경우 전 구역 구민들과 3자 계약을 체결할 것입니다. 75% 이하이었을 경우 시행업체 선발 공고를 다시 게시할 것입니다.
Q-시청 건물을 Khaniimaterial 지역으로 이동한다고 들었습니다. 토지 면적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몰론 국가 행정기관 건물이기에 토지를 수용 당하는 주인들이 토지 값을 높게 부를 것 같은데?
A-성긴하이르항구 5,6동에 위치한 현재 가동이 정지된 공장 소유 토지 내 건설할 것입니다. 총 19헥타이며 그 중 9헥타 면적에 시청 건물이 건축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Khaniimaterial 공장의 소유로 되어있으며 이 토지에 시청 건물을 건축하기로 하였으나 아직 이 공장과 합의된 것이 없다고 하였다.
Ulstur . 2013.02.27
정부가 대출을 보증
일본국제협력은행에서 Darkhan시에 원유 정유소 설립에 대한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대출 협상을 진전시킬 것을 경제개발부장관 N.Batbayar에 지시하였다. 이 대출을 정부가 보증하기로 하였다. 대출 보증에 대한 정부보증 문제를 재무장관 CH.Ulaan에게 맡겼다. 또한 프로젝트의 자연환경영향평가를 하고 일본측과 협상의 자리를 마련하는 것을 광업부 장관 D.Gankhuyag에게 맡겼다. Darkhan시에 연간 250만톤 원유를 정유할 수 있는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 이 공장 설립을 위해 6억 달러를 투입할 것이며 총 자금의 85%를 일본국제협력은행에서 대출할 협상에 착수했다.
Ulstur.2013.02.25
공공 흡연구역 설치하지 않는다.
담배 규제에 대한 법이 3월1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본 법을 작년 10월24일에 추가 변경하여 담배 흡연 금지 구역이 추가되었다. 공공 교통 수단, 공공장소, 주유소, 버스 정류장에서 흡연하는 것을 금지하였다. 또한 공공식당, 빠, 나이트클럽, 회사 및 기관 건물, 항공기, 기차, 유치원, 학교, 기숙사 내, 외부, 공동주택 복도, 엘리베이터, 놀이터, 공원 등의 내부에서 흡연하는 것을 금지하였다. 여기서 보면 흡연자들이 흡연할 수 있는 장소가 남지 않은 것 같다.
이에 어디서 흡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시청 사무처 식품 상업관리부 전문가 L.Badamaa에게 질의를 하였다.
Q- 담배 규제에 대한 법으로 일정한 장소에서 흡연을 금하였는데 어디서 흡연할 수 있는지에 대한 규정이 전혀 없는 것 같다. 흡연구역을 설치할 것입니까?
A- 담배 규제에 대한 법, 조례에 “어디서 흡연할 수 있다, 흡연구역 설치한다” 라는 사항이 없다. 왜 이 이법을 적용시켜 흡연을 줄이려고 하고 있느냐 하면 세계보건기구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 몽골의 흡연율이 상당히 높고 흡연자 수가 증가했다고 나왔다. 흡연율이 높으니까 이에 따라 담배 판매점이 늘어나고 있고 미성년자 및 청년들이 담배를 많이 피움으로 인해 흡연에 의한 병이 많이 발생하고 있기에 담배 규제에 대한 법을 개선하여 되도록이면 흡연을 포기하도록 조정하였다. 우리는 왜 무연 환경을 만들면 안 되는가, 정부 정책도 그렇다. 이에 담배 규제에 대한 법에 금연 장소를 추가했다.
Q- 본 법에 너무 많은 장소에서 흡연을 금지하였기에 인권 침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A- 그렇다. 이 법에 대해 국민들은 각각 다르게 생각하고 있다. 비흡연자들은 잘됐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반면 흡연자들은 그렇지 않다. 어떤 회사나 기관의 화장실에 들어가면 담배 연기, 냄새가 심하게 난다. 그 연기, 냄새를 맡고 있다는 것이 간접 흡연이다. 흡연자는 연기로 인해 20% 피해를 받지만 간접 흡연자는 80% 피해를 입는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 흡연자는 이 버릇을 버려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집에서 피워야 한다.
Q- 집에서는 피워도 되는가?
A- 집은 그 개인 장소이다.
Q- 그러면 차 문을 열고 흡연해도 되는가?
A- 법에는 차내에서 흡연해서는 안 된다는 사항이 없다. 그러기에 될 것이다. 이는 개인 공간에서 혼자서 담배를 피워도 된다는 것이다. 옆에 누군가가 있으면 간접 흡연이 된다. 하지만 곧 담배 규제에 대한 법 적용 조례가 나올 것이다.
Q- 금연구역에서 흡연하였을 경우 일정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였는데 어떻게 단속을 할 것인가?
A- 업체 및 공공기관은 내규에 흡연에 대한 처분 사항을 명시해야 한다. 예를 들어서 우리 기관 같은 경우는 건물 내에서 흡연하였을 경우 임금에서 과태료를 삭감한다고 명시했다. 한마디로 내부적으로 단속한다는 말이다. 금연장소에서 흡연한 위반이 발생할 때마다 경찰이나 전문검사공무원을 부를 수는 없는 것이다. 법에는 과태료 금액을 명시했다.
Q- 간부 직원부터 시작해서 전부 다 흡연하는 회사가 있다. 비록 내규에 명시하였으나 내부적인 단속이 안될 경우 어떻게 하는가? 어떤 식으로 처분 조치를 취할 것인가?
A- 전화상으로 신고를 받는다. 구청장, 경찰, 전문검사공무원이 모두 다 처분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다.
Q- 담배 규제에 대한 법에 빠, 식당, 나이트클럽 내에서 흡연을 금지하였는데 이들 업체는 담배를 팔 수 있는 특허를 소유하고 있다. 그러면 이 특허를 취소한다는 것인가?
A- 담배 판매에 대한 허가는 구청장이 발급한다. 이에 취소할지 아닐지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우리 나라는 담배 흡연율이 높다. 지난 2003년도에 실시한 조사로 인구의 47%가 흡연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성별로 구분하면 65% 남성, 21% 여성들이다. 그러나 2009년도에 “비전염병 위험 근거 유행지 발견” 에 대한 조사 결과 15-64세 인구의 27.7%가 흡연하고 있으며 남성 48%, 여성 6.9%를 차지하였다.
Ulstur. 2013.02.28
흡연자 신고를 별도의 전화로 받는다
법무부 차관 E.에르덴잠미양이 담배제한 관련 법을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해 시행하는 것과 관련하여 경찰청 및 수도경찰서 관련 관계자들을 이달 20일에 만났다. 차관이 위에 법을 시행하는 데에 경찰기관이 별도로 신경 써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허가되지 않은 곳에서 흡연을 하는 시민들에 관한 정보를 별도의 번호로 신고 받고, 또한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만들고, 시민들이 신고를 바로 접수하여 조사하고 실행할 것을 명령했다. 관련 공무원들은 주어진 과제를 검토 조사하고, 차관에게 보고하기로 했다.
ULS TURIIN TOIM 02월 25일
연간 5억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는 운송물류 시장에 대한 몽골의 실태
- Coal Mongolia-2013 포럼 개최 당시 투자자들 관심 대상 중 하나는 물류운송 환승지이다. 투자자들은 몽골이 철도 건설 이전에 러시아와 중국 두 나라와 이 문제로 빨리 합의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철도 완공 후 러시아와 중국이 국경 통과를 허락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우려의 소리가 동 포럼 때 나왔다.
- 몽골이야말로 최적의 물류운송 환승지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았다. 아시아와 유럽 대륙을 연결할 수 있는 최단거리 출구라고 대다수가 인정한다. 일례로, 중국 베이징에서 독일 함부르크까지 배로 720시간 걸리는 반면, 베이징~울란바타르~함부르크는 육로로 372시간 걸린다. 러시아의 예카테린부르크에서 중국의 다롄까지 3개 철도 노선이 있는 바, (1) 예카테린부르크~이르쿠츠크~카림스카야~하얼빈~다롄이 6723km, (2) 예카테린부르크~카자흐스탄의 아스타나~중국 우룸치~우베이~롄윈강이 6488km인 반면, (3) 예카테린부르크~이르쿠츠크~울란바타르~베이징~텐진은 5975km로 거리와 비용을 절감하는 출구는 울란바타르 경유이다. 몽골이 아시아와 유럽을 관통하는 최적의 위치이기 때문에 유럽 6개국의 철도기관이 운수물류센터를 Zamiin-Uud에 설립하기 위해 4년전 중국과 합의했다. 그러므로 몽골이 운송물류 시장에서 큰 이익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 하지만 몽골이 이런 기회를 놓치고 있는 바, 이는 철도 노후화와 관련이 있다. Coal Mongolia-2013 포럼에서 주몽골러시아대사가 “철도를 개축하고 싶다. 우리 측에서는 출자할 준비가 되어 있다. 몽골 측에서 출자할 자금을 빨리 마련해 주는데 주의를 기울여 달라”라고 말한 바 있다. 석탄을 제 3의 시장으로 수출하는데 있어 철도 물류운송이 중요하다는 주몽골일본대사의 발언도 괜한 말이 아니다.
- 몽골은 현재 러시아의 바니노, 블라디보스톡, 보스토츠니, 중국의 텐진, 칭다오, 단동 항구를 통한 對일본 석탄수출 계획을 세워 연구조사 중이다. 몽골은 러시아의 동 3개 항구를 통한 석탄 수출을 러시아와 합의했으며, 세부사항을 협의 중이다. 러시아 측에서는 몽골 측에 운임혜택은 약속하겠지만 열량 비용은 별도라는 점을 주몽골러시아대사가 석탄분야 투자자 포럼에서 상기시켰다.
- 러시아와 중국의 통상 금액이 앞으로 몇 년 내에 7천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만약 몽골을 거쳐 물류운송 환승을 하게 된다면 연간 6억 달러의 이익을 볼 것이다.
- 그러나 몽골이 이웃국가와 체결한 광업생산품 운송통과에 대한 협약은 아직 없다. 중국과 합의한 협약이 1건 있으나, 10여년 전에 체결한 동 협약은 철도, 항공, 도로 운송통과를 합친 일반적인 내용이다. 그러나 내륙국가 대상 혜택 범위내에서 체결한 동 협약서에 따라 몽골 측에 중국의 텐진항구 이용권리가 생긴다. 러시아와는 도로운송 계약만 있다. 물류운송 환승에 대해 10여년 전부터 양대 이웃 국가인 중국, 러시아와 논의해 왔지만 아직까지도 3자 계약을 체결하지 못 하고 있다.
- 일본 국제협력기구(JICA)에서 행한 중국시장 조사에 따르면 중국은 현재 석탄 3천8백만 톤을 수입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약 5천5백만 톤을 수입할 전망이다. Coal Mongolia 포럼 참석자들은 이 석탄 5천5백만 톤 중 70%를 몽골이 중국측에 공급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 석탄 수출 세계 5위권에 해당하는 몽골은 곧 3위를 차지할 전망이며 몽골이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기회는 물류환승처이다.
도로 분야 국제 회의 개최
도로의 새로운 기술, 장비 전시회 ‘Road Expo Mongolia 2013’ 국제 전시회 회의가 보양오하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다음달 6-7일에 열린다. 몽골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전시회를 도로운송부, 몽골국가무역공업의회, 도로관리자 연맹, AODE 회사가 공동 개최한다.
이 전시회에서 미국, 러시아, 캐나다, 중국 회사들이 도로 기술, 장비를 소개한다. 몽골 도로 건설 회사들에게 현대 기술 장비를 구매하고, 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국제회의에서 도로 건설 기준을 개선시키고, 전문성을 가진 직원을 교육시키고, 올바른 경험을 바탕으로, 도로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등 주제로 논의를 한다. 몽골 도로관리자 연맹 대표 T.뱜바가 “몽골의 기상, 차량 적재량에 맞는, 사고 없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도로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가 이번 회의에서 나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시회, 회의를 해마다 열 것이라고 한다.
UNUUDUR 02월 26일 T.ENKHBAT
리오 틴토의 계좌를 정지시켰는가
“몽골 정부가 세금을 납부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리오 틴토 회사의 계좌를 지난주에 정지시켰다” 라고 러시아 광산사이트 Zolotonews.ru 웹사이트가 이달 26일에 발표했다.
그리고 블룸버그가 몽골 정부가 세금을 납부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리오 틴토의 울란바타르 계좌들을 이달 25일에 정지시켰다고 출처를 밝히지 않고 언론에 보도했다. 또한 그는 이것이 27일에 시작될 어요털거 회사의 투자자들과 진행할 미팅이 정부에 유리하게 만들기 위함이다라고 보도했다. 리오 틴토 회사가 프로젝트 재정조달, 계약 협상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프로젝트를 중지한다고 발표하였다. 이 정보에 따라 어요털거 회사의 홍보담당 직원들에게 물어봤을 때 “계좌를 정지시킨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빠른 시간 내에 정상화 될 것이다. 현재 정상적으로 업무가 진행되고 있다”라고 했다.
UNUUDUR 02월 27일 M.SUGAR-ERDENE
게르촌 재 개발 규정 확정
울란바타르의 게르촌을 재개발하고, 사회 인프라와 연결된 현대의 타운 하우스, 아파트 구역을 만들 울란바타르 시장의 제안을 실행할 ‘게르촌 재개발 규정’, ‘게르촌 재개발 프로젝트 채택 규정’을 시의회가 어제 열린 임시회의에서 확정했다. 이 규정들이 확정됨으로 게르촌 재개발 업무를 오는 4월달부터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첫 번째로 재개발을 실행하기 위해서 선정한 12개 위치에 700세대가 생활하고 있다. 이 지역에 재개발을 실행함으로 4만 세대의 아파트가 마련된다는 계산이 나왔다. 이렇게 하여 수도의 대기, 토지 오염 등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도시 관계자들이 판단하고 있다. 규정에 토지 수용 업무는 해당 지역에 아파트를 건설할 회사가 담당한 곳에 소유주와 합의하고, 구청장과 삼자 계약을 체결하여 개발을 시작한다. 만약 해당 지역 주민들의 75%와 합의하지 못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못했을 경우 다른 사업체를 선정한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사업체가 이사 이전 경비를 부담하는 것과 함께, 주민들에게 임시거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인프라를 수도에서 만들어 줄 것이며 올해 예산에 440억투그릭을 반영했다. UNUUDUR 02월 26일
P.Tovuudorj 에너지부 전략정책기획국장, “전기세 인상은 불가피”
- 몽골 에너지소비가 연 10~12% 증가하고 있어 새 에너지원이 필수적이다. 이와 관련하여 에너지부는 제 4 발전소의 100MW 증설허가를 승인하여 러시아 회사가 증설작업에 들어갔으며, Darkhan시 종합발전소의 35MW 증설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상기 두 곳은 2년 내 완공될 예정이다. 그러나 이러한 소규모 사업으로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에너지소비를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특히 고비 지역 에너지소비를 충족시키기 위해 TT 발전소, 바가노르 발전소, 제5번 발전소 등 대규모 발전소를 건설해야 할 필요성이 요구된다.
- 지금까지 몽골의 중앙지역 에너지소비의 6%, 서부지역 에너지소비의 70%를 러시아에서 수입하고 있다. 이에 러시아와 에너지수입량 증가에 대해 협의할 필요가 있다. 금년부터 OT광산의 에너지수요를 충족키 위해 중국에서 수입하기로 했다.
- 열난방의 경우 현재 열263kcal 추가연결허가를 받았으나 설비용량 한도에 따라 금년 중 158kcal만 연결할 수 있다. 아울러 최근 활발해지고 있는 건축경기로 인해 현재 130kcal 난방설비증설허가 신청을 받았을 뿐 아니라 앞으로 건설 예정인 대형 아파트단지의 난방소비 증가 등으로 인해 열병합 발전소 건설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 제 5 발전소 사업은 부지문제로 계류 중에 있다. Urgakh naran 구역 남쪽 도로와 철도 사이의 Khuliin gol 유역에 건설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으나 Kholiin강 유역은 울란바타르시 식수원 보호구역 내에 위치하므로 동 부지에 대한 환경평가조사를 실시하고 자연환경녹색성장부 측과 논의하기로 했다. 제5 발전소 사업은 2008년부터 시작됐다. 당시 정부출자로 발전소를 건설한 후 재정을 조달하는 조건으로 입찰 공고했지만, 양허계약법조차 제정되지 않았던 때였다. 이번 입찰공고 조건은 전과는 다르나 몽골 정부 부처 간 상호 협력 미흡, 부지선택 난항 등으로 인해 사업이 늦어지고 있다.
- 현 전기공급 가격요금이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면 발전소의 정상운영이 어렵다. 작년(2012) 통계에 따르면 에너지 분야 직속 발전소 및 공급처들이 560억투그릭의 적자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정비비용 340억투그릭 추가로 인해 최종적으로는 900억투그릭의 적자를 보았다. 근로자들의 급여조차 지급 못 할 정도로 재정상황이 악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탄광들에 대금도 결제 못하고 있어, 올 겨울채비에 악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철도운송 등 에너지 분야와 연관이 있는 모든 사업체들이 적자운영 중이다.
제 5 발전소 부지를 자연환견녹색성장부가 결정한다
- 울란바타르시 제 5 발전소 건립 사업입찰에 2개 콘소시엄이 예비통과하였다. 입찰 주요 조건은 (1) 5 발전소에 첨단기술, 설비 구비, (2) 물 절약 및 대기오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한다.
- 제 5 발전소는 연간 석탄 2백5십만 톤으로 지금보다 2배 이상 전기 및 난방 공급을 해야 한다. 울란바타르시에 건설 예정인 제 5 발전소는 전력 450MW, 난방 500Kcal을 생산할 것이다.
- 전력관리소측은 제 5 발전소를 2015년에 완공하려고 계획 중이며, 실현되면 울란바타르시 전기공급이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 그러나 P.Tovuudorj 에너지부 전략정책기획국장은 제5 발전소 부지를 작년 12월 내각에서 결정했다가 지난 주 울란바타르시청 회의에서 부지결정을 보류한 바, 이는 동 부지가 수원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자연환경녹색성장부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고 말하였다.
BARUUNNARAN” 탄광 매장량은 대략 2억5천3백만 톤
Umnugobi 아이막 Khankhongor군 지역에 위치한 Baruunnaran 탄광 매장량을 대략 2억5천3백만 톤으로 추정하였다. 울란바타르시에서 약 500km, Ukhaakhudag 탄광지에서 30km 거리에 있는 이 탄광은 호주 “Minarco Mine Consult” 회사가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술경제적 가치평가를 위해 43-101 탄광에서 캐나다 기준을 따라 매장량을 추정 확정하였으며 산출 가능 매장량은 1억9천3백만 톤이라고 추정하였다. 이 프로젝트의 기술경제적가치평가서를 작년 11월달에 전문위원회에 전달하였다고 했다. Baruunnaran 탄광 원탄은 반 연료용탄 /코크스/ 분류에 속한다.
Ulstur. 2013.02.28
320 판매점에서 비축 고기 판매
울란바타르시에서 비축 고기를 3월10일-15일부터 팔기로 예정하였다. 이번에 각 동네 /khoroo/에 2 판매점에서 팔 것이며 울란바타르시 전체에서 320 판매점을 통해 팔 것이다. 작년에 정한 판매 기준에 따라 2kg씩 포장해서 판매할 것이다. 가격은 정부에서 정한대로 소고기 5,950투그릭, 염소고기 5,000투그릭, 양고기 5,750투그릭 이하로 팔 것이다. 올해 고기 비축 작업을 “Jast Agro” 회사가 하였다.
Ulstur.2013.02.28
세금 미납 업체 공개
어제 바야주르흐구 재산토지관계처에서 세금 미납 업체를 공고하기로 하였다. 본 재산토지관계처가 올해 2십억7천만투그릭을 국가 예산에 충당하기로 계획하였다. 일부 업체가 세금을 납부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시 예산이 부족할 때가 많다. 이에 본 재산토지관계처장 N.Batsukh가 업체 명단을 공개하기로 하였다. 1차적으로 언론매체를 통해 경고를 하고 그 다음에 명단을 공개한다고 하였다.
Ulstur., 2013.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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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몽골에 금연법을 시행하는 이유가... 흡연자를 줄이거나 없애겠다는 뜻을 보이는군요.
앞으로 몽골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할 듯 합니다.
비흡연자의 인권과 흡연자의 인권... 차별받아야 할 이유가 무엇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