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명(歸命)
목숨 걸고 돌아가는 것이 귀명(歸命)입니다.
2~3억대 1의 경쟁은 5천만 마리씩 4~6개의 군단을 이뤄 깜깜한 무명혈(無明穴:자궁)을 비집고 들어가
20조배의 거대한 빅뱅의 폭발로 팽창하여 비좁은 동굴을 나오니 대명천지가 열리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 생명의 탄생입니다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일반적으로 정자는 여성의 몸으로 사정되고 나면 3~5일 정도 생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정자는 과연 얼마나 생존할 수 있을까요? 정액검사를 하면 그걸 알 수 있을까요?
정액검사는 사정을 하고 난 뒤 30분 정도가 지나 정액이 물처럼 액화되고 나면 그때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그러나 과연 정자가 얼마나 며칠이나 살 수 있을지는 현미경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길에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보세요. 눈으로 한 번 본다고 그 사람이 언제까지 살 수 있을지 알 수 있나요? 모르는 겁니다.
어린이는 아직 살날이 많고, 노인은 살날이 얼마 없겠다 정도이죠.
그러나 청장년이라 해도 뭔 문제가 있는지, 언제까지 살 수 있을지... 그것은 눈만으로는 식별할 수 없습니다.
한 번 정액이 사정될 때에 정자(精子)는 평균적으로 2억 5천마리 정도 나옵니다.
흥분의 파도, 즉 정액 안에는 성숙된지 얼마 안 된 싱싱한 정자도 있고, 성숙된지 오래 되어 상대적으로 늙은(?) 정자도 있습니다.
또 이미 생명을 다하고 죽어서 나오는 정자들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 만에 죽을 정자도 있고, 5일은 버틸 수 있는 정자도 있는 거랍니다.
일반적으로 정자의 생존기간 3~5일이라고는 하나, 만약 남자의 나이가 35세 이상이고, 체력이 약하고, 기운이 없고, 쉽게 피로를 느끼고, 조금만 과로 하면 며칠 동안 빌빌대고, 게다가 술 담배를 많이 하고 있다면, 그런 남성에게서 나오는 정자는 하루 이상을 못 갈 수도 있습니다.
난자(卵子)는 보통 12~24시간 생존합니다.
그러나 35세 이상의 여성들, 에너지가 약하고, 노화의 영향을 많이 받고, 난소의 기능이 떨어진 여성들은 난자의 생존기간이 10시간도 안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상의 내용은 인터넷의 내용입니다.
ㅡ ㅡ ㅡ ㅡ ㅡ ㅡ ㅡ
아버지의 정자(精子)와 어머니의 난자(卵子)는 무명혈(無明穴)에서 만나는 것도
2~3억대 1일지만
제3의 의식(意識), 즉 혼이라는 정신이 들어와야 생명의 출생으로 이어지고,
물질적으로는 정자와 난자는 만났지만,ㅡ 제3의 의식인 혼이나 정신이 태(胎)안에 들어오지 않으면 낙태(落胎)되거나 사산(死産)되는 경우가 있으니
그래서 입태(入胎)교육을 해서 제3의 의식(意識)
태어난다는 것은 정말로
백천만겁 자나도 만나기 어렵다는 것이 천만겁난조우(百千萬劫難遭偶)입니다.
인간으로 태어난 것.
좋은 시대에 태어난 것.
좋은 환경에 태어난 것.
참다운 진리를 배운다는 것.
불교를 만나는 모두가
백천만겁난조우
(百千萬劫難遭遇)
백천만겁 지나도 만나기 어려운 것입니다.
불법(佛法)을 만나
윤회의 사슬을 끊기 위해 목숨을 걸고 돌아가야 하는 것이 귀명(歸命)입니다.
지심귀명례(至心歸命禮)
지극한 마음으로 목숨 걸고 귀의 합니다.
지심귀명례 할 만하지요.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4월의 첫날
1일[월요일]부터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ㅡ2024년 4월 1일[월요일]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