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nature.com/articles/s41586-023-06307-x
네이처도 아 몰랑 올리고 볼랭 모드입니다.
우리는 모두 탄소로 되어 있고, 탄소생명체입니다. 네... RNA부터 시작한걸로 대충 정해졌죠(RNA World)
그리고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을 올릴만큼 머리가 좋죠...
2023년 여러 국가의 연구진들은 제임스 웹이 보낸 사진을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아 이건 대박이다! 란걸 잡아냈습니다.
1350 광년 바깥의 오리온 성운의 d203-506 원시 행성 구름에서 지금도 생명활동에 매우 필요한 분자를 찾았거든요... 그게 바로 Methylium(CH3+) 입니다. 메틸 양이온이라고 하는 이것은 지금도 DNA를 수정하고 있죠;;;
그래서 생명의 시작은 어디부터인가? 가 터졌습니다. 1350 광년 바깥에서 있을거 같은데... 라는 걸 찾기란 참 힘들죠. 그걸 제임스 웹이 해상도를 높여서 잡아냈고 말이죠.
여튼, 지구가 원시 행성 구름일 당시 운석을 보면 자외선이 쏟아지고 물은 없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어케 생명이 자랐는지는 미지수죠...
첫댓글 저건 유기체인가? 유기체와 무기체의 경계는 무엇인가? 모든 유기체를 멸절시키려면 유기체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모든 전구체를 제거해야 하는가?
유기체와 합성체 둘 다 탄소로 이루어진건가요? 그렇다면…?
@뮤어 유기체를, 탄소와 수소를 기반으로 자기 복재 기능 또는 물질 대사 기능을 가진 분자 또는 분자의 집단 또는 세부사항에 따로 규정된 분자의 집단으로 규정하면 됩니다.
메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