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관심과 협력으로 천원의 아침밥 성금 1천만 원을 모교에 전달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인천부천동문회 (회장 한원일)는 정홍천(80 생물, 휴래드컨설팅 대표)부회장, 김윤식(83 중문, 전 시흥시장) 자문위원과 함께 11월 8일(금) 오후 두 시에 신촌 캠퍼스를 방문하여 대외협력처 임종백(87 의학, 의과대학교수)처장에게 천원의 아침밥 성금 1천만 원을 모교에 전달하였다.
또한 12일(화) 오전 11시 반에는 학식이 집행되는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이종수 부총장에게, 천원의 아침밥 성금 1천만 원 기부 폼보드를 전달하였다. 이 자리에는 동문회 한원일 회장, 부회장 성윤미(83 영문, 인천산업정보학교 교장)/ 이광국(85 사회, ㈜코시스엘케이 대표이사), 기부동문 김광원(72 국문, 뮤즈아이앤시(주) 대표이사), 김윤식 동문이, 모교에서는 이종수(81 행정) 부총장과 손창완(92 법학,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전 모교 입학관리처장 등이 함께 하였다.
지난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천원의 아침밥 성금을 모금한 동문회는, 모두 24명의 졸업생들이 3만원에서 10만 100만 2백만 원 등의 기부를 하여 목표를 달성하였다. 이번에 천원의 아침밥 프로젝트는 학생이 부담하는 천원에 기부하신 동문의 마음이 더해져 완성된다는 후배 사랑이 추진 동력이 되었다.
천원의 아침밥은 아침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에게 양질의 아침 식사를 1천원에 제공하여, 학생들의 건강하고 규칙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천원의 아침밥 모금에 참여하면 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완화하고 균형잡힌 식생활을 지원할 수 있다. 학생들의 활기찬 대학생활을 응원하는 뜻깊은 이 사업은, 학생이 1,000원만 부담하면 5~6,000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나머지 비용은 지방자치단체와 농림축산식품부, 대학이 지원한다.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단돈 1000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이 186개교로 늘어났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대학 186개교를 선정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2022년 기준 아침식사 결식률이 59%에 이르는 청년층(대학생)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1000원에 제공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며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에게 경제적인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연세대학교 총장 명의로 발행하는 연세소식(연세공감 코너)에는 천원의 아침밥 성금 기부 소식이 보도되었으며, 연세대학교총동문회보와 연세교육방송국 (YBS)는 인천부천동문회의 천원의 아침밥 성금 모금을 취재하여 보도할 예정입니다.
'천원의 아침밥' 성금 1000만원…후배 사랑 실천 < 인천사람들 < 사람들 < 기사본문 - 인천일보
연세대 인천부천동문회 '천원의 아침밥' 성금 전달
[연세 Give] 인천부천동문회 기부금 전달식 : 네이버 블로그
연세대, 인천부천동문회 ‘천원의 밥상’ 지원 성금 기탁 < 인천 < 사람과 사람 < 기사본문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연세대학교 인천부천동문회, 천원의 아침밥 성금 1000만원 전달 < 건강·문화 < 라이프 < 기사본문 - 우먼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