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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은 우리나라 차세대 구축함인 충무공 이순신의 사진으로 시작 하겠습니다. 독일 비스마르크 전함
팬사콜라급 순양함 |
국적 : 미국
팬사콜라급은 주포는 203mm함포 10문으로 3연장 포탑2기와 2연장 포탑2기를 장착하고 있고 함의 중앙부의 수상정찰기 4대를 탑재 이를 위해 양현의 캐터펄트를 각1기씩 장비. 팬사콜라급은 1930년대 초반의 대형 전함보유를 제한하는 군축조약을 준수하기 위해 기준배수량을 1만톤 미만으로 제한하는데 성공한 순양함이다.자매함으로는 솔트레이크 시티가있음 |
<일본 전함 시리즈>
일본 항모 히요
<개발배경 및 특징> Hiryu는 Yokosuka 조선소에서 건조되었으며, 청일전쟁, 진주만 기습, 인도양 해전에 참전하였다. 1942년 6월 4일 미드웨이 해전에서 폭격을 받아 치명상을 입었으며, 6월 5일에 침몰하였다. <제 원> 전 장:225.9 m 엘 리 베 이 터:개 선 폭:22.2 m 캐 터 필 더:0개 갑 판:229.4 m × 26.4 m 엔 진:8 BoilerSteam Turbine, 4 Shaft 만 재 배 수 량:23,200 t 항모운영요원:1,101 명 엔 진 출 력:151,000 HP 항공운영요원 최 대 속 도:34 knot 항 공 기:60 대 항 속 거 리:km <무 장> G u n:5 Inch/40 2연장포 12문 A A W:25 mm/60 대공포 25문 13.2 mm/76 대공포 15문 |
일본 항모 쇼카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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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배경 및 특징> Shokaku급 항공모함은 2차세계대전에 앞서 일본이 세 번째로 건조한 대형 항모이다. 설계는 Soryu 급과 비슷하지만, 장갑을 두껍게 하고, 무장을 강화 시켰다. Shokaku는 Yokosuka 조선소에서 건조되었으며, 진주만 기습에도 참전하였다. 1942년 5월 8일 산호해 해전에서 치명적인 손상을 입었지만 가까스로 일본으로 복귀하여 수리를 받았다. 1942년 8월 솔로몬 해전과 1942년 10월 산타크로스 해전에도 참여하였다. 1944년 6월 19일 필리핀해 해전에서 미 잠수함 Cavalla에서 발사된 어뢰에 명중하여 침몰되었다. Zuikaku는 Kobe의 Kawasaki 조선소에서 건조되었다. 진주만 기습과 산호해 해전에 참전하였다. 1944년 10월 25일 필리핀해 해전 당시 Leyte 만에서 7발의 어뢰를 맞고 격침되었다. <제 원> 전 장:253 m 엘 리 베 이 터:3 개 선 폭:26.2 m 캐 터 필 더:0 개 갑 판:261.2 m × 29.9 m 엔 진:8 BoilerSteam Turbine, 4 Shaft 만 재 배 수 량:33,200 t 항모(항공)운영요원:1,660 명 엔 진 출 력:165,000 HP 최 대 속 도:34.5 knot 항 공 기:75 대 항 속 거 리:km <무 장> G u n:5 Inch/40 2연장포 16문 A A W:25 mm/60 대공포 45문 13.2 mm/76 대공포 22문 함 명 Shokaku Zuikaku 건 조 1937.12.12 1938.05.25 진 수 1939.06.01 1939.11.27 취 역 1941.08.08 1941.09.25 퇴 역 1944.06.19 1944.10.25 |
일본 항모 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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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배경 및 특징> Junyo는 Nagasaki의 Mitsubishi 조선소에서 건조되었다. Aleutian 전투, Santa Cruz, 과달카날 해전에 참가하였다. 1944년 6월 필리핀 해전에 참여하여 어뢰의 공격을 받고 피해를 입기도 하였다. 1947년 노후화로 해체되었다. Hiyo는 Kobe의 Kawasaki 조선소에서 건조되었다. 과달카날 해전에도 참여하였으며, 필리핀해 해전에서 어뢰의 공격을 받고 1944년 6월 20일 침몰하였다. <제 원> 전 장:221.9 m 엘 리 베 이 터:2 개 선 폭:27 m 캐 터 필 더:0 개 갑 판:212.5 m × 27.6 m 엔 진:6 BoilerGeared Turbine, 2 Shaft 만 재 배 수 량:28,300 t 항모(항공)운영요원:1,200 명 엔 진 출 력:52,250 HP 최 대 속 도:25.5 knot 항 공 기:53 대 항 속 거 리:6,000 NM (15 knot) <무 장> G u n:5 Inch/40 2연장포 12문 A A W:25 mm/60 대공포 50문 13.2 mm/76 대공포 12문 함 명 Junyo Hiyo 건 조 1939.03.20 1939.11.30 진 수 1941.06.26 1941.06.24 취 역 1942.05.05 1942.07.31 퇴 역 1947. . 1944.06.20 |
일본 항모 타이호
<개발배경 및 특징> Taiho급 항공모함은 기본적으로 Shokaku급 항공모함처럼 중무장한 갑판과 보다 정교해진 장비들을 탑재하였다. 또한 아일랜드를 크게 하는 등 보다 발달된 항공모함이었다. Taiho는 Kobe의 Kawasaki 조선소에서 건조되었으며, 1944년 일본 근해에서 미해군 잠수함 Albacore에서 발사된 어뢰가 가솔린 엔진에 맞으면서 폭발하여 침몰하였다. <제 원> 전 장:256.74 m 엘 리 베 이 터:2 개 선 폭:28.1 m 캐 터 필 더0 개 갑 판:266.1 m × 30.4 m 엔 진 :8 BoilerSteam Turbine, 4 Shaft 만 재 배 수 량:37,720 t 항모(항공)운영요원:1,751 명 엔 진 출 력:163,000 HP 최 대 속 도:33.3 knot 항 공 기:60 대 항 속 거 리:8,000 NM (18 knot) <무 장> G u n:3.9 Inch/65 2연장포 12문 A A W:25 mm/60 대공포 71문 13.2 mm/76 대공포 22문 함 명 Taiho 건 조 1941.07.10 진 수 1943.04.07 취 역 1944.03.07 퇴 역 1944.06.19 |
일본 항모 가가
<개발배경 및 특징> Kaga는 Kaga급 전함으로 건조중이었으나, 워싱턴 조약의 제한으로 항모로 건조가 변경되었다. 1934년부터 1935년까지 Sasebo 조선소에서 재건조되었다. 청일전쟁, 진주만 기습, 인도양 해전에 참전하였다. 1942년 6월 4일 Midway 해전에서 격침되었다. <제원> 전 장:243.3 m 엘 리 베 이 터:3 개 선 폭:33.4 m 캐 터 필 더:0 개 갑 판:250.6 m × 33.8 m 엔 진:8 BoilerSteam Turbine, 4 Shaft 만 재 배 수 량:43,650 t 항모(항공)운영요원 2,016 명 엔 진 출 력:127,400 HP 최 대 속 도:29 knot 항 공 기:85 대 <무장> G u n: 8 Inch/50 10문 5 Inch/40 2연장포 16문 A A W : 25 mm/60 대공포 25문 13.2 mm/76 대공포 30문 건 조:1920.07.19 진 수:1921.11.17 취 역:1928.03.21 퇴 역:1942.06.04 |
일본 항모 소요
<개발배경 및 특징> Soryu는 Kure 조선소에서 건조되었으며, 청일전쟁, 진주만 기습, 인도양 해전에 참전하였다. 미드웨이 해전에 참전하여, 1942년 6월 4일에 격침되었다. <제 원> 전 장:224.7 m 엘리베이터:3 개 선 폭:21.6 m 캐터필더:0 개 갑 판:229.4 m × 26.4 m 엔 진 8 BoilerSteam Turbine, 4 Shaft 만 재 배 수 량:19,500 t 항모운영요원:1,100 명 엔진출력:16,000 HP 최대속도:34 knot 항공기:60 대 <무 장> G u n :5 Inch/40 2연장포 12문 A A W :25 mm/60 대공포 25문 13.2 mm/76 대공포 15문 건 조:1934.11.20 진 수:1935.09.23 취 역:1937.11.29 퇴 역:1942.06.04 |
일본 항모 아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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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배경 및 특징> Akagi급 항모는 Amagi급 전함으로 건조 중이었으나 워싱턴 조약의 제한으로 1922년 2월 항공모함으로 개조된다. Akagi는 일본의 첫 번째 대형 항모였으며, 미국의 Lexington이나 Saratoga와 동급의 항공모함이었다. Kure 조선소에서 건조되었으며, 35년 10월부터 38년 8월까지 Sasebo 조선소에서 현대화 과정을 거쳤다. 41년 12월 7일 진주만 기습시 기동함대의 기함으로써 작전에 참여하였다. 이후로 태평양에서 인도양까지 휩쓸고 다녔다. 42년 6월 4일 미드웨이 해전에서 폭격을 받아 비행갑판과 격납고가 폭발하였다.6월 5일 침몰하였다. Amagi는 1920년 12월 16일 Yokosuka 조선소에서 건조가 시작되었으나, 1922년 2월 5일 40%가 완성되었을 때 건조가 중지되기도 하였다. 1923년 다시 건조가 시작되었으나 1923년 9월 1일 발생한 관동 대지진으로 인해 파괴가 되었으며, 1924년 폐기되었다. 일본 항모중의 대표적인 항모로써 신나노빼고 가장 배수량이 큰 항모 이다. <제 원> 전 장:251.7 m 엘 리 베 이 터:3 개 선 폭:29.3 m 캐 터 필 더:0 개 갑 판:163.5 m × 29.3 m 엔 진:19 BoilerSteam Turbine, 4 Shaft 만재배수량:42,765 t 항모운영요원:1,200 명 엔진출력:131,000 HP 항공운영요원:800 명 최대속도:31.5 knot(1knot=1.8km) 항공기:70 대 이상 <무 장> Gun: 8 Inch/50 2연장포 10문 4.7 Inch/45 2연장포 12문 AAW: 25 mm/60 대공포 28문 13.2 mm/76 대공포 22문 함 명 건 조 진 수 취 역 퇴 역 Akagi 1920.12.06 1925.04.22 1927.03.25 1942.06.05 Amagi 1920.12.16 Cancel 1924. . |
일본 최대 항모 신나노
<개발배경 및 특징> Shinano는 Yamato급 전함의 3번함으로 건조 중이었으나, 1940년 12월 12일 건조를 중지 하였다. 1942년 전함 건조를 취소하고 항공모함으로 개조하였다. 1944년 Kure 해군 조선소에서 마무리 작업중에 미해군 잠수함 Archerfish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하였다. 무려 7만톤이나 나가는 항모로써 2차대전때 이것 보다 더큰 항모 아니 더 큰 배수량을 가진 배틀 쉽은 없을것입니다. 지금은 10만톤나가는 항모도 있지만, 이 항모가 조금만 빨리 건조 되었다면 역사는 또 다른 방향으로 흘려가지 않았을까 합니다. 배 크기는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배의 배수량의 절반이 장갑으로 두루고 있는 항모입니다.. <제 원> 전 장:259.1 m 엘 리 베 이 터:2 개 선 폭:36.7 m 캐 터 필 더:0 개 갑 판:269.2 m × 40.5 m 엔 진:12 BoilerSteam Turbine, 4 Shaft 만 재 배 수 량:73,040 t 항모운영요원:2,400 명 엔 진 출 력:153,000 HP 최 대 속 도:27 knot 항 공 기:50 대 항 속 거 리:7,200 NM (16 knot) <무 장> G u n:5 Inch/40 2연장포 16문 4.7 Inch/45 2연장포 12문 A A W:25 mm/60 대공포 145문 13.2 mm/76 대공포 12문 함 명:Shinano 건 조:1940.05.04 진 수:1944.10.08 취 역:1944.11.19 퇴 역:1944.11.29 |
일본 항모 시리즈 마지막으로 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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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배경 및 특징> Unryu급 항공모함들은 2차세계대전 말기에 건조가 시작되었고, 미군의 일본 본토 폭격으로 인해 파괴되거나 종전으로 실전에 배치가 되지는 못하였다. Unryu는 Yokosuka 조선소에서 건조되었다. 비록 항공모함이지만 항공기를 적재하고 운항적이 없으며, 1944년 12월 19일에 미 해군 잠수함 Redfish이 발사한 어뢰 공격으로 침몰하였다. Amagi는 Nagasaki의 Mitsubishi 조선소에서 건조되었다. 이 항모는 불운하게도(?) 본격적으로 작전을 펼친 적이 없다. 1945년 6월 24일 미군 항공기의 Kure 폭격으로 좌초되었으며, 1947년 폐기되었다. Katsuragi는 Kure 조선소에서 건조되었고, 이 항모 또한 작전에 참여한적이 없다. Kure 폭격으로 손상을 입었으며, 1947년 Osaka에서 폐기되었다. Kasagi는 Nagasaki의 Mitsubishi 조선소에서 건조되기 시작하였으나, 85% 완성되었을 때 건조를 중지하였다. 1947년 Sasebo에서 폐기되었다. Aso는 Kure 조선소에서 건조를 시작하였으나, 60% 완성되었을 때 건조를 중지하였다. 1947년 Sasebo에서 폐기되었다. Ikoma는 Kobe의 Kawasaki 조선소에서 건조를 시작하였으나, 60% 완성되었을 때 건조를 중지하였다. 1945년 7월 24일에는 공중 공격으로 많은 피해를 입기도 하였다. 1947년 Tamano에서 폐기되었다. <제 원> 전 장: 225.6 m 엘 리 베 이 터:2 개 선 폭:22.2 m 캐 터 필 더:0 개 갑 판:230.8 m × 27.4 m 엔 진:8 BoilerSteam Turbine, 4 Shaft 만 재 배 수 량:22,500 t 항모(항공)운영요원:1,595 명 엔 진 출 력:155,000 HP 최 대 속 도:33.5 knot 항 공 기:60 대 항 속 거 리: 미정km <무 장> G u n:5 Inch/40 2연장포 12문 4.7 Inch/45 2연장포 6문 A A W:25 mm/60 대공포 89문 13.2 mm/76 대공포 22문 함 명 건 조 진 수 취 역 퇴 역 Unryu 1942.08.01 1943.09.25 1944.08.06 1944.12.19 Amagi 1942.10.01 1943.10.15 1944.08.10 1947. . Katsuragi 1942.12.08 1944.01.19 1944.10.15 1947. . Kasagi 1943.04.14 1944.10.19 미취역 1947. . Aso 1943.06.03 1944.11.01 미취역 1947. . Ikoma 1943.07.05 1944.11.17 미취역 1947. . |
일본 불침전함 야마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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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배경 및 특징> Yamato급 전함은 그야말로 불침 전함을 꿈꾼 일본의 야망이 담긴 전함이라 할 수 있다. 설계시 자신의 주포인 18 inch 포를 견딜 수 있게 설계되었다고 한다. Yamato는 1941년, Musashi는 1942년 구레공창에서 건조되었다. 우선 방어력을 보면 현측장갑은 410 mm/20°의 VH 장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VH장갑은 이전의 일본 전함에 사용되던 VC장갑을 구레 해군공창제강부가 개량한 것으로 훨씬 뛰어난 내탄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중갑판은 200 mm의 MNC장갑으로 되어있다. 굴뚝은 380 mm의 벌집장갑, 사령탑은 500 mm의 VH장갑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외에도 주요부마다 CNC장갑, NVNC 장갑, VC장갑, DS강과 같은 특수강을 사용하였다. 이들 장갑은 함 전체 무게의 1/3을 차지한다. 다음은 공격력이다. 주포인 18.1 inch포는 3연장으로 전방에 2개(6문), 후방에 1개(3문)가 배치 되어있으며, 부포인 6.1 inch포는 모두 12문, 5 inch포는 12문이 배치되어 있다. 이들 포는 함의 재건조 후 6.1 inch포는 6문, 5 inch포는 24문으로 바뀐다. 또한 대공 방어용으로 13 mm 4문과 25 mm 포를 150문 이상 배치하였다. 주포에 사용되는 철갑탄은 명중하지 않아도 100 m 가량을 가라 않지 않고 그대로 주행할 수 있다. 함의 선미 갑판은 수상기(관측용)를 5~6대를 보유할 수 있을 만큼 넓고, 이들을 이륙시키기 위해 캐터필터가 2개가 설치되어 있다. Yamato는 오키나와를 항진하던 중 미 항공모함에서 발진한 함재기의 공격을 받아 침몰하였다. Musashi는 필리핀해전에서 미군 함재기의 공격을 받아 시부얀 해에서 침몰하였다. Shinano는 1942년 항공모함으로 개조 변경되었다.4번함은 1942년 건조가 취소되었다. <여기에 보시면 장갑의 종류가 많이 나오는데 용어정리는 나중에 홈페이지가 만들어지면 한데 모아서 올리 계획입니다. 장갑에 대해서는 제가 가장 취약한 부분이라서 공부좀 하고 올리 계획입니다.이점 양해해 주시길 바라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분들은 자료실에 올려주시길 아는데까지 가리켜 드리겠습니다.> <제 원> 전 장:266.3 m 엔 진:12 BoilerGeared Turbine, 4 Shaft 선 폭:39.4 m 홀 수 선:11 m 엔진출력:153.553 HP 만재배수량:72,809 t 최 대 속 도:27.46 knot 승무원:2,500 명 항속거리:7,200 NM (16 knot) <무 장> 공 통: 18.1 Inch/45 3연장포 3문 6.1 Inch/60 3연장포 4문 → 2문 (1944년) 13 mm 대공포 4문 (1944년 제거) Yamato: 5 Inch/40 2연장포 6문 → 12문 (1944년) 25 mm/60 3연장 대공포 8문 → 29문 (1944년) 25 mm/60 대공포 23문 (1945년 추가) Musashi: 5 Inch/40 2연장포 6문 25 mm/60 3연장 대공포 8문 → 32문(1944년) <탑재 항공기> 고정익: Aichi E13A1 Jakes 2대 Mitsubushi F1M2 Petes 2대 함 명 건 조 진 수 취 역 퇴 역 Yamato 1937.11.04 1940.08.08 1941.12.16 1945.04.07 Musashi 1938.03.29 1940.11.01 1942.08.05 1944.10.24 Shinano 1940.05.04 1944.10.08 1944.11.19 1944.11.29 Noname 1940.11.07 Cancel --- 1943 |
일본 개장 항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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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1년 2월 14일 건조시작, 1942년 4월 2일 진수, 1945년 7월 28일 격침 아가노보다 개선된 성능으로, 일본해군의 잠수함대 기함으로 사용될 두척의 경순양급 건조가 1939년 4차 보충계획에서 결정됨. (Oyodo 1척만 건조) 함포사용보다는 함재정찰기 운용에 더 중점을 두었고, 모가미 개장후 여유분 6.1인치 3연장포를 전방에 장비하였슴. 아키츠키급 구축함에서 사용되는 3.9인치(98식 구경65) 2연장포를 4개소 설치하여 대공방어를 강화함. 일본해군 경순양함중 유일하게 어뢰발사관이 없음. 탑재 예정이었던 6기의 정찰기 E15K1 (연합국 코드명 Norm)의 개발이 늦어져, 항공기는 결국 2기만 운용하게 됨 (E15K1은 1942년까지 4기 제작. 전쟁기간중 총 15기 완성. 그중 6기는 Oyodo가 작전중이었던 Palau로 보내졌으나, 도중 격추됨) 미함대 정찰 및 잠수함대 지휘가 주목적이었으나, 함재기 수급문제로 결국 1944년 봄 요코스카 항으로 귀환하여 함재기 캐터필터를 표준형으로 교체. 대공방어도 강화함.(총 52기의 25mm 2연장) 레이더도 설치됨. <상 세 제 원> 기준 배수량: 8,294톤 만재 배수량: 11,615톤 전 장: 630피트 3인치 (192.1미터) 기 관: 4축 Geared Turbine (6 Kampon 보일러) 출 력: 110,000마력 (최대 35노트) 연 료: 2,360톤 탑재 항속 거리: 10,600해리 (18노트) 장 갑: 메인밸트- 2인치, 갑판- 1.5인치, 포탑- 1인치 함 포: 6.1인치 6문 (3연장 x2), 3.9인치 8문 (2연장 x4), 25mm 12문 어뢰: 탑재없음 함재기: 2기 (catapul 1개소) ***주요활동 건조후 Truk에 배치. 1943년 12월 Rabaul 및 Kavieng 주둔군 지원. 1944년 1월 Truk으로 귀환중 미군 공습으로 피해. 2월 Palau에 배치 3월 싱가포르로 재배치 (전함 무사시가 어뢰 공격받을 당시 호위함이었음) 1944년 봄 요코스카에서 캐터필터 및 기타 장비 개장 10월 필리핀 해역에 배치 (레이테만 전투중 츠이카쿠에 이어 기함이 됨) 12월 캄람만으로 이동 1945년 2월 일본으로 귀환 3월 19일 미군 공습으로 5개 폭탄피격 (보일러및 엔진룸 파손으로 12노트로 제한) 7월 24일 추가 공습으로 피해 7월 28일 공습으로 격침 1948년 구난되어 해체됨. |
일본 순양함 모가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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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쿠마는 모가미급 순양함입니다. 11,169톤의 경순양함으로 1934년 기공되어 나가사키 해군조선소에서 1935년8월에 건조됩니다. 설계상의 문제로 개선작업이 1939년과 1940년에 이뤄지죠.모가미 급들은 중량초과 상태나 마찬가지였고 특히 함포의 일제사격시 함수부분이 튀거나 심하게 롤링되버린다는 설계상의 문제가 존재했던 배들입니다. 개선 작업중 15문의 6인치 함포를 10문의 8인치포로 전환합니다.이 덕분에 원래는 경순양함이었으나 중순양함으로 구분되게되죠. 전쟁초반에 활동하며 1942년 3월 1일 선다해협에서의 해전(Battle of SundaStrait)에서 미해군 순양함 휴스턴(USS Houston CA-30)과 호주해군 퍼스(Perth)를 격침시키는데 일익을 담당합니다. 1943년 6월 5일, 미쿠마와 모가미는 항행도중 급격한 변침을 하다 서로 충돌합니다. 충돌은 미쿠마에게 치명적인 연료 유출을 일으켰고 2척의 구축함이 호위하는가운데 느린 속도로 이동해야만 했죠. 다음날 엔터프라이즈(USS Enterprise CV-6)와 호넷(USS Hornet CV-8)의 함재기들이 2척의 구축함과 미쿠마를 3번 공격합니다. 미쿠마는 공격으로 불타며 표류하다 결국 오후에 격침되고 대부분의 탑승자들은 사망합니다. 단, 두명의 생존자들이 인근에서 표류하다 3일후 미해군 잠수함 트롯(USSTrout SS-202)에 구조되어 하와이로 이송됩니다. |
일본 구축함 시마카제
<특 징> One word sums up this magnificent vessel: power. She had a top speed of almost 40 knots (that's really moving, people), 6 x 5" guns, and a main torpedo battery of 15 (count 'em) 24" tubes. She was, in my opinion, the most powerful destroyer of the war -- the superb U.S. Allen Sumner had comparable gun power and better fire control, and the French Mogadors had the same speed and superior 8 x 5.5" gunpower (not to mention almost 1,000 tons of full load displacement -- nearly a light cruiser), but neither of these classes had the kind of torpedo battery capable of scuppering an entire squadron of opponents at a crack. Of course, because of her outsized powerplant she was far too expensive to be built in any sort of quantity (Japan was losing the war big-time by the time she was launched), and her sixteen sister ships were never laid down. What a pity. <재 원> Year(s) Class Members Completed 1943 만 재 배 수 량:3,048 tons 전 장:413'4" x 36'9" x 13'7" 속 도:39 knots 무 장:6 x 5"/50 DP, 28 x 25mm AA, 4 x 13mm AA, 15 x 24" TT, 18 DCs |
대표적인 함포 MK-45와 오토브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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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림』위에 있는게 광게토대왕함에있는 127mm(5인치)포이고 밑에 있는건 미국 구축함 스푸루언스 에 있는 MK-45 함포입니다. 현대의 함포는..지상의 화포보다.."자세"안정이 확실합니다. 이정도의 안정도를가진 화포는 요새포밖에 없을 정도죠. 포를 제대로 발사하기 위해서는(명중률이 좋게 하기 위해선)안정도가 중요한데 함선의 질량이 높은 관계로 함포는 수직,수평에 대해 상당히 안정도가 높은 물건입니다. 그러나 해상의 롤링,피칭운동으로인해 사격은 그리 쉽지않은데, 이것은 스테빌라이저나 밸런서를 이용해서 자세제어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지상화포중 정밀도가 높다고 할 수 있는 전차포보다 우수한 공격력과 정밀도를 갖고 있습니다. MK-45(미국)나 오토브레다(이탈리아) 127밀리(5인치)함포의 경우 시속 700KM이상의 속도로 움직이는 물체도 초탄발사후 15탄 이내에 명중시킬 수 있으며 함포의 발사속도를 감안하면 매우 우수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함포의 관제는 함재레이더와 화력제어레이더, 그리고 영상관측장비를이용해서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데 완전 자동화시스템을 사용하는 함포들의 경우 CIWS(최종방어라인)에 준하거나 더 우수한 명중률을 갖고있습니다. 다만..발사속도가 CIWS의 기관포/기관총형보다는 떨어지므로 아무래도 요격성공률은 CIWS가 더 높은 것입니다. 제로센(일본)정도의 항공기라면 조준선상에 들어오기만하면 최소 10탄 이내에 명중가능할겁니다. 물론...부앙각이상에서 공격해오면 요격은불가능하지만 부앙각이내로 들어오면 함포는 충분히 제로센을 격추할수있습니다. 천음속 항공기의 요격도 가능하도록 만들어진물건이다보니 킬로미터대의 속도를 가진 제로센을 격파못할수는없는것입니다. 게다가 발사속도가 높은 76밀리함포-슈퍼래피드라면 불과 5탄이내에서도 요격가능할겁니다. 실제로 이탈리아군은 슈퍼래피드함포로 근접방어를 하고있고 실사격테스트에서도 함재레이더의 관제를받는 슈퍼래피드가 엑조세와 오토멧대함미사일을 요격하는일을 자주볼수있습니다. 참고로... 과거의 항모들은 목재로 구성된 갑판을 갖고있었습니다. 그래서 화재가빈번했죠. 골조역시..지금처럼..그리 튼튼하지못했습니다. 지금의 고폭탄들은 현대의 대형함에도 위력적이지만 과거의 함정들에대해서는 토마호크정도의 고폭탄이라면 격파할 가능성이 매우높습니다. 게다가 (과거..2차대전때의...)항모라면 연료도 만재하므로 토마호크정도의 미사일이 명중하면 격파될가능성은 엄청나게높아집니다. 2차대전때의 항공기들은 탑재량부족으로 대형폭탄-대량의 고폭탄을 탑재한-을 운용하지못했으므로 토마호크 정도의 고폭탄이라면 대단한 파괴력을 보일 수 있습니다. |
일본 전함 푸소(후소) 프라모델
독일이 자랑하는 전함 비스마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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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마르크 자매함 텔피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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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마르크와 같은급의 전함이지만 2천톤이 더나가는 함으로써 불운한 전함이기도 한 북극의 여왕 텔피츠는 제대로 포한번 쏴보지도 못하고 격침당한 전함입니다. |
2차대전 독일총해군력
☆육지병력☆
■독일해군 육상전투병력.■
★전투병:90,000명
★기술,전문,토표,병고,기해병:30,000명
★장교:80,000명
■독일해군 육상전투기갑병력■
★전차:800대(35T,38T,Pz4,Pz5)
★장갑차:1100대
★구난,구급,기전,통신,상무기갑차:300대
■독일해군 육상방어포병력(해안방어병력)■
★7.92mmx 2x~4 대공기관총:4,000정
★12mm 2x~4 대공기관포:6,000정
★20mm 2x~4 대공기관포:6,000정
★40mm 2x~4 대공기관포:5,000정
★88mm 대공포:1,800문
★Pak38,42,45,50 대전차포:2,000문
★88mm 대전차포,대해안포:1,000문
★105mm,120mm,122mm 곡사포:600문
★155mm,180mm,203mm 곡사포:200문
★5인치 해안포:30문
★8인치 2x 해안포:50문
★11.1인치 1x~3 해안포 20문
★15인치 2x 해안포:14문
★16인치 1x~2 해안포:10문
★48인치 해안포:2문
★60mm,80mm,105mm,120mm 박격포:2,000문
☆제공병력☆
■독일해군 공군전투병력■
★조종사:22,000명
★기술,전문,토표,병고,기해병:20,000명
★장교:18,000명
■독일해군 공군기병력■
★Bf109,Bf110,Fw190,Do 전투,전폭기:4,000기
★Ju87,Ju88,He111,Do17,Me110 폭격,뇌격기:2,000기
★Ar,Ha,Do,Me 정찰기:250기
☆해상병력☆
■독일해군 전투병력■
★전투수병,수병,병기,방함병:320,000명
★보조,갑판,기관,수리,병조,비상병:70,000명
★장교:100,000명
■독일해군 전투함선■
■해안경비,경보,수색선=★Aboat:10척(A1,2,3,4,5,6,7,8,9,10)
★Hboat:10척(H1,2,3,4,5,6,7,8,9,10)
★Eboat:20척(E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Sboat:20척(S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고속경비,공격선=★Zboat:30척(ZA1~30)
■상륙,지원,수리선=10,000척
■위장전투상선=20척
■어뢰정=★TboatT1급:4척(T1~4)T5급:4척(T5~9)T10급:20척(T10~30)
★VboatV125급:20척(V125~145)
★G101boatG101급:5척(GA,GB,GC,GE,GF)
★B97급구축함:6척(알바트로스,폴케,그라이프,콘도르,시에이더르,M)
★Z구축함Z17급1936형:6척(Z17,18,19,20,21,22)
★로우브이티어급:7척(울프,르티스,야규어,티거,리오파트,룩스,로베)
★로우브보겔급:6척(알바트로스,폴켓,쥐에프,야더,시에이더르,게프)
■잠수함=★U-BoatUI형:19척
★U-BoatUII형:20척
★U-BoatUIII형:5척
★U-BoatUIX형:50척
★U-BoatUX형:2척
★U-BoatUXI형:2척
★U-BoatUXII형:2척
★U-BoatUXIII형:5척
★U-BoatUXIX형:2척
★U-BoatUXX형:20척
★U-BoatUXXI형:2척
★U-BoatUXXII형:1척
★U-BoatUXXIII형:1척
★U-BoatUXXIX형:10척
★U-BoatUXXX형:10척
★U-BoatUXXXX형:10척
■구축함=★Z구축함Z1급1934형:4척(Z1,2,3,4)
★Z1급1934A형:12척(Z5,6,7,8,9,10,11,12,13,14,15,16)
★Z23급1936형:8척(Z23,24,25,26,27,28,29,30)
★Z31급1936A형:10척(Z31,32,33,34,37,38,39,40,41,42)
★Z31급1936B형:5척(Z35,36,43,44,45)
★Z31급1936C형:6척(Z46,47,48,49,50,57)
★Z51급1942형:1척(Z51)
★Z51급1942A형:5척(Z52,53,54,55,56)
★Z51급1942B형:10척(Z58,59,60,61,62,63,64,65,66,67)
■Auxiliary순양함=★HSK급1942A형:9척(HSK1,2,3,4,5,6,7,8,9)
★HSK급1942B형:2척(콜로넬,한사)
■경량순양함=★Spähkreuzer급1938형:3척(SP1,2,3)
★Spähkreuzer급1939형:10척(SP4,5,6,7,8,9,10,11,12,13)
★Spähkreuzer급1940형:9척(SP14,15,16,17,18,19,20,21,22)
★Emden급:1척(에므덴)
★K급:3척(쾨니히스버그,쾰른,Karlsruhe)
★Leipzig급:2척(라이프지히그,뉘른버그)
★R급:1척(라우더)
★KH1급:1척(KH1)
★KH2급:1척(KH2)
★M급:18척(M1~18)
★M급후기형:4척(M19,20,21,22)
■중량순양함=★Admiral Hipper급:2척(에드미랄 히퍼,블뤼허)
★Prinz Eugen급:3척(프린츠 오와이겐,쉴디츠,뤼쪼우)
★Admiral Scheer급:2척(에드미랄 세여,뤼쪼우)
■장갑순양함/장갑함=★Deutschland급:3척(도이칠란트/뤼쪼우,에드미랄 그라프쉬폐,에드미랄 세여)
★Panzerschiffe급P1형:6척(P1,3,4,5,6,7)
★Panzerschiffe급P2형:5척(P2,8,9,10,11)
★Panzerschiffe급P12형:1척(P12)
★D급:2척(드리트리히,드라이어드)
★E급:4척(E1,2,3,4)
■항공모함=★Graf Zeppelin급:2척(그라프제펠린,Flugzeugträger B)
★Jade급:3척(야데,엘브,베져)
★Europa:3척(유로파/에우로파,그라쎄,지그)
★Kleiner Flugzeugträger급:1척(Kleiner Flugzeugträger)
■전투순양함/순양전함=★Q급:10척(Q1,2,3,4,5,6,7,8,9,10)
★O급:3척(O1,2,3)
★P급:1척(파우스트)
■전함=★J급:1척(야거)
★L급:1척(로베)
★샤른호스트급:2척(샤른호스트,그나이제나우)
★비스마르크급:2척(비스마르크,틸피츠)
★H급H39형:1척(H39)
★H급H40A형:1척(H40)
★H급H40B형:1척(H40)
★H급H41형:1척(H41)
★H급H42A형:1척(H42)
★H급H42B형:1척(H43)
★H급H44A형:2척(H44,45)
★H급H44B형:1척(H46)
■상선=수송,호송,지원,수리선:500~
계획완성 예상액:10,000,000,000,000제국마르크~
(10조제국마르크 이상이란뜻)
완성이 됬다면 독일의 군사력은 육군35% 해군35% 공군29% 기타1%
될꺼라고 나와있군요. 근데 기타1% 뭐지-_-?
또 계획자금 및 유지비용은 육군30% 해군50% 공군19% 기타1%
해군이 가장 많은 비용을 들게됩니다. 근데 역시 기타는 뭐지? -_-;;
또 여러가지 있는데 그중에 몇가지 놀라운것이 있어서 적습니다.
저해군프로젝트가 완성되려면 철260만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그리고 모든것들이 하루매일 움직일경우 소비되는
기름의 양은? 하루에 5천톤~ =ㅁ=!
독일 해군 장갑함 그라프쉐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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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프 슈페의 작전 독일 해군은 대전 초기 영국보다 상대적으로 약함 해군력 으로 영국해군 을 분사 시킬 목적으로 '치고 빠지는' 게릴라식 전을 체댁한다 그에 일환 으로 그라프 슈페는 브리잘 근해에서 영국상선[누튼비치], [에쉴리], [헌 트맥]등을 격침 시킨다. 10말 경 영국 항모 [아크로열], 전함[레나운] 프랑스전함 [스트라수부르] 로 구성된 추적대가 편성된다. 그라프 슈페 함장 랑스도르프는 아프리카남단을 돌아 인도양으로 탈출 11 월 말 [마다가스카라] 근해에서 영국유조선 [쉘]호를 격짐시킨다. 12월 13일 06시 영국 해군 중순양함 [엑세트]와 교전 [엑세트] 대파하고 연이 어 경순양함 [아야크스], [아킬레스]와 교전 모두 대파한다. 그러나 그라 프 슈페도에도 총 18발이 명중 갑판과 선체 옆구리에 구멍이 뚫리고 다수 의 무장이 사용불가능 하게 되고 37명이 전사한다. 12월 13일 중립국 우루과이의 몬테비데오 항에 정박. 그라프 슈페는 모두 수리하지 못하고 출항하게되자 함장 랑스도르프는 자침을 결정하고 12 월 17일 18시 모테비데오 항구앞 공해상에서 자침한다. 항장 랑스도르프 도 배와 본국 대사관 무관실에서 권총자살한다. <상세정보> 함장 : 랑스도르프 제조 : deutsche werke (kiel) 1936년 취항. 1939년 침몰. 제원 : 배수량:16,230톤, 길이:185.9m, 선폭:21.39m, 최고속도:28.5knts 무장 : 280mm포 6문, 150mm포 8문, 105mm포 6문, 88mm포 6문, 37mm포 8문, 20mm포 10문 |
독일 순양 전함 샤른 호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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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hemshaven navy yard 1939년 취항. 1943년 침몰. <상 세 제 원> 기준 배수량: 35,540 tons 만재 배수량: 38,100 tons 전 장: 753.9 (230m) 770.7' (235m) (after installation of clipper bows 1939) 선 폭: 98.5 (30m) 홀 수 선: 24.5' (7.47m) 엔 진: 12 Wagner three drum type Temperature 450 degrees C Turbines Brown-Boveri geared turbines (Scharnhorst) Deschimag geared turbines (Gneisenau) 프로 펠러: 3 엔진 출력: 166,000 (Scharnhorst) 153,990 (Gneisenau) 항속 거리: 9,020 NM @ 15 knts 8,380 NM @ 15 knts (Gneisenau) 2,210 NM @ 32 knts 2,900 NM @ 30.5 knts (Gneisenau) 최대 속도: 32 knts (Scharnhorst) 30.7 knts (Gneisenau) 오일 벙커: 6,200 tons <무 장> 주 포: 9 x 11.1" (283mm)/54.5 cal SK LC/28 Krupp-Made in 3 Dreh C/34 triple turrets 2 forward 1 aft 부 포: 12 x 5.9" (150mm)/55 cal SKC/28 in 4 Dreh LC/34 twin turrets & 4 MPL C/35 single turrets 14 x 4.1" (105mm)/65 cal SKC/33 in 7 x 8.8 Dopp LC/31 twin turrets 대 공 포: 16 x 37mm/83 cal SK C/30 in 8 dopp LC/30 twin turrets 10 x 20mm/65 cal MG C/38 Arado Ar 196: 3 14.96인치 비스마르크 3연장 함포를 달려고 했는데 함선의 파워 부족으로 11.1인치 3연장 함포를 달게 되었고, 타국의 비해 대공포의 조금은 소홀한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이 함선이 만들어진 시기가 독일 공군이 유럽 하늘을 지배하고있어기에 그렇게 필요를 못느껴지만 나중의 대공의 심혈을 기울이기 시작하였습니다. |
독일 순양 전함 그나이제나우 샤른호스트 자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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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제 원> 제조 : deutsche werke 1938년 취항. 제원 : 배수량:38,100톤, 길이:230m, 선폭:30m, 최고속도:32knts 무장 : 283mm포 9문, 150mm포 12문, 105mm포 14문, 37mm포 16문, 20mm포 10문 |
독일 순양함 어드미럴 히퍼급 프린츠 오이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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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제 원> 제조 : germania 1940년 취항. hipper급 제원 : 배수량:15,440톤. 길이:185.9m, 선폭:21.39m, 최고속도:28.5knts 무장 : 280mm포 6문, 150mm포 8문, 105mm포 6문, 88mm포 6문, 37mm포 8문, 20mm포 10문 |
항공모함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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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모의 역사는 비행기의 출현과 그 흐름을 같이하고 있다. 라이트형제가 첫비행에 성공하자, 군에서도 비행기를 활용하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고, 보다 개선된 연락과 통신방법으로서 함정에 항공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하여 1912년에는 드디어 함정에서 발함과 착함에 성공을 거둔다. 1910년 복엽기 제작사인 커티스社는 미해군으로 부터 함정에서의 비행시험을 도와줄 것을 요청받고, 군당국에 자사 항공기를 팔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겨 복엽기와 시험비행 조종사를 제공하게된다. 1910년 순양함 버밍햄에 길이 83 피트의 활주로를 만들어 항공기를 발함시키는데 성공했으며, 이날 약 4Km를 비행 성공하였다. 1913년 샌프란시스코만에서 장갑순양함 펜실베이니아에 길이 120피트의 특설갑판을 만들어 커티스 복엽기를 착함시키는데 성공했다. 이로서 함상에서의 이착함 시험은 성공적으로 끝나게 되었으며 결론은 발진보다는 착함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편 영국 해군에서는 세계1차대전부터 초계·정찰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수상기를 군함에 탑재 운반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하였으며, 1912년 항공기의 발함에 성공했으며 같은해 5월에는 항해중의 함선에서 발함시키는데 성공했다. 결국 영국은 세계최초로 항공기의 발함과 착함을 모두 할 수 있는 현대항공모함의 원형을 만들 수 있었다. 영국은 워싱턴 군축회담 후 1917년에는 대형 순양함 Furious號(19,000 톤, 31 노트)를 이용하여 선체 앞부분은 발함갑판을, 뒷쪽에 착함갑판을 설치하고, 함교와 굴뚝의 바깥쪽에 통로를 만들어 전후갑판을 연결하고 그 밑에 격납고를 둔, 항공모함에 가까운 형태를 만들어 비행기탑재함(Airplane Carrier)이라고 하였다. 이 항모는 착함제동장치나 엘리베이터 등이 도입된 근대적인 항모였으나 함의 중앙부에 연돌이 있어 항공기가 함선의 앞뒤를 오갈 수는 없었다. 그 이듬해인 1918년 영국군은 상선 콘트로스를 개장하여 상선의 선체 위에 넓은 격납고를 시설하고, 그 위에 돌출물이 없는 평탄한 비행갑판을 설치하여 본격적인 앞뒤로 완전히 트인 근대적인 평갑판구조를 가진 항모 Argus號(14,000 톤, 20 노트, 함재기 20대)를 제작하였다. 1923년에는 전함을 개조한 Eagle號(22,000 톤, 23 노트)와 신함 Hermes號(1,0900 톤, 25노트) 건조하였다. 1922년 워싱턴 군축회담의 결과 미국은 Lexington號와 Saratoga號(33,000 톤)를 일본은 아카기(赤城)와 가가(加賀, 27,000 톤)를 건조한다. 그보다 앞서 일본은 7,500t급의 소형 항모 호우쇼(鳳翅)를 건조하였었다. 초기의 항모는 크기와 관계없이 구조상으로 함교형(Island)과 평갑판형(Flush Deck)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함교형은 비행갑판의 한쪽에 폭이 좁은 함교구조물, 마스트, 굴뚝 등을 설치하는 형식이며, 평갑판형은 비행갑판상에는 전혀 구조물을 두지 않는 형식으로서, 주로 소형함에 채택되었다. 영국의 이글號 허미즈號, 미국의 새러토가級은 모두 함교형이었으며, 일본의 아카기號, 가가號는 비행갑판의 앞부분이 3단, 격납고도 3층으로 되어 있는 평갑판형이었다. 1930년경 이후 모든 항모가 미국식인 1층으로 된 넓은 비행갑판형식으로 통일되고, 소형 항모도 함교는 갑판상에 두되, 연돌은 현측 밖에 둔 semi-Island형의 것이 일반화되었다. 이 무렵부터 캐터펄트식 발함장치가 채택되게 되었고, 착함제동장치와 활주제지장치가 개량되었으며, 엘리베이터의 성능과 속도, 가솔린 탱크의 방어시설, 가솔린의 폭발방지장치 등이 개선되었다. 미국은 제2차 세계대전까지 Ranger號(14,500톤), Yorktown級(19,900톤) 3척, 1955년 건조된 Forrestal號(60,000톤) 까지의 항모는 구조형식을 모두 새러토가형과 같이 만들었으며, 그것이 미국 항모의 모델이 되었다. 1938년 영국이 건조한 Ark Royal號(22,000톤)는 격납고가 2층으로 되어 있고, 활주갑판은 선체 보다 앞뒤로 훨씬 더 길 게 나온 형태로 설계되었으며, 제2차 세계대전 말까지 이 함의 개량형 여러 척과 1층 격납고로 된 저속의 간이함이 상당수를 건조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미국에서는 요크타운級을 확대 개량한 Essex級(22,000톤) 24척을 건조하였고, 이어 에식스級의 개량형인 Midway級(45,000톤 ... 아래 사진. 훗날 앵글드 데크가 있는 새로운 항모로 다시 태어난다 ) 3척을 건조하여 태평양 전쟁의 주력함으로 이용하였다. 또한 상선의 선체를 이용해서 만든 6,700∼12,000톤, 속력 18노트 정도의 저속간이함인 호위항공모함(Escort carrier:CVE) 130여 척을 건조하였다. 제2차 세계대전때부터 성능과 형태에 따라 임무별 구분을 하게 되었다. 미국 해군에서는 항공모함을 - 공격항공모함(Attack carrier:CVA)과 - 대잠지원 항공모함(Antisubmarine Warfare Support Carrier:CVS)으로 구분하고 있다. 공격항모는 공격기를 포함하여 80기 정도의 함재기를 탑재하고, 적의 함대 및 육상의 표적을 공격하기 위한 해양전투력의 주력으로 배수량 6∼10만톤의 거대항모 이다. 대잠지원 항공모함은 주로 제2차 세계대전중에 건조한 에식스級을 종전후에 개량한 것으로, 적 잠수함의 발견과 공격에 사용되는 배수량 3∼4만톤급의 항공모함이다. 2차대전 중에 1만 t급의 순양함을 개조해서 다량 건조한 경항공모함(Light Carrier:CVL), 화물선이나 상선을 개조해서 만든 호위항공모함 등은, 종전후 탑재비행기의 대형화 중량화 고속화에 따라 전투기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게 되어 한 때 대잠용이나 비행기수송선, 헬리콥터모함 등으로 이용되다가 1960년경부터 대부분이 폐함처분되었다. . 폐함의 운명에서 벗어난 일부 항모는 개수되거나 용도가 바뀌어 - 비행기 및 화물수송선(Aircraft Ferry and Cargo ship:AKV), - 비행기 운반선(Auxuliary Aircraft Transport: AVT), - 상륙전용 헬리콥터모함(Amphibious Assault ship:LPH), - 인공위성을 이용한 통신중계선(Major Communication Relay ship)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였었으나, 현재는 거의 폐기처분되었거나 퇴역하여 관광목적의 전시함으로 활용되고 있다. 영국 해군에서는 3만톤급 이상의 몇 척을 함대항공모함 또는 공격항공모함이라 하여 미국의 공격항공모함과 동일한 목적에 사용하였고, 2만톤급 이하의 몇 척을 헬리콥터용 상륙기습함으로 사용하며, 이것을 지휘항공모함(Command Carrier)이라고 불렀다. 프랑스는 2차대전후 새로운 계획에 의해 기준 배수량 24,200톤급 항모 Clemenceau號(1961년)와 Foch號(1963년)를 건조하여 이것을 대잠 및 초계, 전투기용으로 사용하였다. 제2차 세게대전 때는 해상전투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항공모함도 대전 후 핵무기 미사일 제트기 등의 출현과 발달에 따라 한때 공격용 무기로서의 가치가 의문시되기도 했으나, 6.25동란과 베트남전을 거치면서 그 가치는 다시 평가 받게 되었다. 특히 6.25 당시 미태평양함대에는 항모 3척과 대잠용 호위항모 2척이 전부였음에도 불구하고, 1950년 7월 3일 평양 폭격을 시작으로 수도를 공격하자 북한의 수뇌부는 커다란 충격을 받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오늘날에는 다시 해양통로의 중요성과 원거리 분쟁지역에서 자국의 이익을 위한 효과적인 무력투사 방법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2차 대전이 끝남과 동시에 찾아온 냉전시대는 새로운 군사강국으로 출현한 쏘련에게도 항모를 보유하도록 부채질 하였으며, 비교적 대형함정을 건조할 기회가 적었던 쏘련은 순양함을 기본으로항여 확대개조한 Kiev級 항모를 건조하면서, 항모보유국 대열에 동참하게 되었다. |
영국 전함 넬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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넬슨 전함은 트이하게도 주포 3문을 전방의 배치한 전함이고,아주 실험적이지만 잘 만들어진 전함으로써 영국의 배틀쉽건조가 타국가 비교해도 손색이 없고 이 전함으로 인해 앞서가는 것임을 알 수있을것 입니다. 넬슨은 독일 비스마르크 전함 건조 정보를 입수한 영국이 비스마르크를 상대하기 위해 건조 중이던 G3급 순양전함을 계획을 일부 변경하여 재 건조한 함선이고 이로 인해 엔진 출력은 예전 순양전함의 탑재하기로 한 엔진을 그대로 쓸수밖에 없어서 엔진출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편해 속합니다. 그리고 비스마르크를 상대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대형함으로 건조 되어졌습니다. <상 세 제 원> 전 장: 710.0' (216.5m) 선 폭: 106.0' (32m) 홀수선: 28' (8.5m) (avg) 33' (10m) (max) 만제 배수량: 38,000 tons 기준 배수량: 33,950 tons 엔 진: 8 Admiralty 260 psi 3 drum type w/ superheaters Turbines 2 Brown Curtis single reduction geared 엔진 출력: 45,000 shp Shafts 2 항속 거리: 5,500 NM @ 23 knts 7,000 NM @ 16 knts 최고 속도: 23.0 knts 23.5 knts (Nelson trial) 23.8 knts (Rodney trial) 오일 벙커: 3,805 tons (Nelson) 3,770 tons (Rodney) 162 tons diesel <무 장> 주 포: 9 x 16" (406mm)/45 cal MkI (3x3) three MkI turrets forward 부 포: 12 x 6" (152mm)/50 cal MkXXII (6x2) in Mk XVIII turrets 6 x 4.7" (120mm)/40 cal QF MkVIII (6x1) A A W: 8 x 40.5mm(2pdr)/40 cal MkVIII (8x1) Torpedoes 2 x 24.5" (622mm) torpedo tubes |
영국 전함 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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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제 원> 전 장: 860.7' (262.3m) (W/L) 850.5' (259.2m) (P.P) 810.6' (247m) 선 폭: 104.2' (31.7m) over bulges 95' (28.9m) waterline 홀 수 선: 28.5(Avg) 33.3 (10.2m) (Max) 만제 배수량: 46,880 tons (design) 48,000 tons (1931) 48,650 tons (1939) 48,360 tons (1940) 기준 배수량: 41,125 tons (design) 42,037 tons (1931) 42,752 tons (1939) 43,360 tons (1940) 엔 진: 24 Yarrow 3 drum small tube Turbines 4 Brown-Curtis single reduction geared steam 엔진 출력: 144,000 shp (design) 151,280 shp (trials) 프로 펠러: 4 항속 거리: 5,950 NM @ 18 knts 최고 속도: 31 knts (design) 32.07 knts (trials) about 29 knts (1941) 오일 벙커: 1,200 tons (normal) 4,000 tons (max) <무 장> (design-1937) 주 포: 8 x 15" (381mm)/42 cal MkI (4x2) 2 MkII turrets forward, 2 MkII turrets aft 부 포: 12 x 5.5"/50 cal BL Mk I (12x1) A A W : 4 x 4" (102mm)/45 cal QF HA MkIII (4x1) 2 x 4" (102mm)/45 cal QF HA MkV (2x1) added 1937 16 x 40.5mm (2pdr)/40 cal Mk VIII (2x8) added 1931 8 x 40.5mm (2pdr)/40 cal Mk VIII (1x8) added 1937 8 x 0.50"/62 cal MG (2x4) added 1933 8 x 0.50"/62 cal MG (2x4) added 1937 Torpedoes 4 x 21" (533mm) above waterline 2 x 21" (533mm) below waterline (removed 1937) <무 장>(1938-41) 주 포: 8 x 15" (381mm)/42 cal MkI (4x2) 2 MkII turrets forward, 2 MkII turrets aft 부 포: 12 x 5.5"/50 cal BL Mk I (10x1) 2 removed Aug./39 all removed 1940 A A W: 4 x 4" (102mm)/45 cal QF HA MkIII (4x1) all removed 1939 2 x 4" (102mm)/45 cal QF HA MkV (2x1) 2 added 1938 (total 4) 2 removed 1939 (total 2) all above removed by 1940 8 x 4" (102mm)/45 cal QF HA MkXVI (4x2) added 1938 6 added 1938 (total 7) 24 x 40.5mm (2pdr)/40 cal Mk VIII (3x8) 16 x 0.50"/62 cal MG (4x4) 5 x U.P. (unrotated projectiles) (20 tubes each) added 1940 Torpedoes 4 x 21" (533mm) above waterline |
영국 전함 퀸엘리자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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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엘리자베스는 1915년에 1번함이 기공된 전함입니다. 순양전함이었다가 전함으로 바뀌거나, 리벤지급(R급)전함의 2번함으로 계획된 것이 아니고 당초부터 퀸엘리자베스급 전함으로써 계획되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당시의 일반적 전함이 기껏해야 21노트 정도를 냈던 것에 비해 최고속도 25노트라는 경쾌한 속력을 발휘했고(이정도면 순양전함정도는 아니지만 꽤 고속입니다), 유틀란트 해전 등에서 그 고속성능을 살려서 많은 활약을 하죠.(그리고 많은 피해를 입음) 또한 영국 해군에서 최초로 중유만을 연소하는 기관을 탑재합니다.(그전에는 석탄을 태우거나, 중유와 석탄을 혼합하여 연소했습니다.) 물론 전간기에도 제때 제때 근대화 개장을 받아서 2차대전 때에도 여전히 최일선에서 활약합니다. 노르웨이 전역에서 워스파이트 (HMS Warspite)가 독일 구축함들을 궤멸시킨 것이나, 지금까지의 최고기록인 22000m 대에서의 함포 명중기록을 남긴 것도 이 퀸엘리자베스급 전함입니다.(최근에 샤른호르스트가 영 항모 글로리어스를 24000m 대에서 명중시켰다는 의견이 있습니다만) 동형함으로는.... -퀸엘리자베스(HMS Queen Elizabeth) -워스파이트(HMS Warspite) : 2차대전 중 영국 최대의 수훈함이죠^^ -바함(HMS Barham) : U보트에 피격돼서 운명을 달리한 함. -발리언트(HMS Valiant) -말라야(HMS Malaya) 등 총 5척입니다. <상 세 제 원> 전 장: 643.3' (196m) 선 폭: 90' (27.4m) 104.0' (31.7m) after modernisations 홀 수 선: 30.2' (9.2m) (Avg) 33.0' (10m) (Max) 만제 배수량: 33,000 tons 35,500 tons (Warspite in 1937) 36,300 tons (Queen Elizabeth & Valiant in 1939) 기준 배수량: 29,150 tons 32,500 tons (Warspite in 1937) 32,468 tons (Queen Elizabeth & Valiant in 1939) 엔 진: 24 Babcock & Wilcox large tube 285 psi 3 drum type or 24 Admiralty 3 drum type 6 or 8 Babcock & Wilcox (Warspite, QE, and Valiant after modernisation) Turbines 4 Parsons geared turbines cruising turbines on outer screws (removed from modernised ships) 엔진 출력: 75,000 shp 80,000 shp (Warspite, QE, and Valiant after modernisation) 프로 펠러: 4 항속 거리: 8,600 NM @ 12.5 knts 3,900 NM @ 21 knts 최고 속도: 25.knts 오일 벙커: 650/3,400 tons oil 100 tons coal <무 장> 주 포: 8 x 15" (381mm)/42 cal Mk I in 4 twin Mk I mountings 2 forward 2 aft 부 포 (Design) 14 x 6" (152mm)/45 cal BL Mk XII in 14 single P IX mountings 2 x 76mm (12pdr)/50 cal QF HA Mk I Secondary/AAW after modernisation (Queen Elizabeth) 20 x 4.45" (113mm)/45 cal Mk I in 10 Mk II BD twin mounts 32 x 40.5mm (2 pdr)/45 cal Mk VIII pompom up to 50 x 20mm Oerlikons added during WWII 16 x Lewis MGs in quad mounts added during WWII 부 포/대공포 (개 장) (Warspite) 8 x 6" (152mm)/45 cal Mk XXII in 4 Mk XVIII twin mounts 32 x 40.5mm (2 pdr)/45 cal Mk VIII pompom one more mount added 1944 up to 30 x 20mm Oerlikons added during WWII 16 x Lewis MGs in quad mounts added during WWII 부 포/대공포(개 장) (Valiant) 20 x 4.45" (113mm)/45 cal Mk I in 10 Mk II BD twin mounts 32 x 40.5mm (2 pdr)/45 cal Mk VIII pompom up to 40 x 20mm Oerlikons added during WWII 16 x Lewis MGs in quad mounts added during WWII 부 포/대공포(개 장) (Malaya) 8 x 4" (101mm)/45 cal QF HA Mk XVI in 4 twin HA/LA Mk XIX mountings 8 x 40.5mm (2 pdr)/45 cal Mk VIII pompom 4 more added during WWII up to 40 x 20mm Oerlikons added during WWII Torpedoes 4 x 21" (533mm) tubes below waterline (design) reduced to 2 in Malaya |
영국 전함 리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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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엘리자베스급 전함에 이은 후속 전함으로 계획된 함들입니다.1916년 초부터 1917년까지 건조되었고 유틀란트 해전을 비롯한 주요 해전에는 한번도 참가하지 못한 채 1차대전 종전을 맞습니다. 주요 특징은, 이전의 퀸엘리자베스급이 중유전소기관을 채택하는 등 지나치게 급격하고 혁명적인 성능을 추구하자, 그에 대한 반동 내지는 안정화 차원에서 약간 성능을 억제하고 보수화한 설계에 기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퀸엘리자베스의 중유전소기관에서 다시 중유/석탄 혼합연소 방식으로 회귀하고 그외에 다른 잡다한 성능들도 크게 낮췄습니다. 그 결과 최대속도는 23노트 정도로 떨어졌고, 전간기에 어뢰방어용 벌지 등을 추가하면서 속도는 21노트까지 떨어져버렸습니다. 이렇게 되면 사실상 2차대전의 전장환경에서는 존재가치가 의심스러워지고, 연안포격 정도밖에는 할 수있는 일이 없었지요. 동형함으로는...... -리벤지(HMS Revenge) -레졸루션(HMS Resolution) -라밀리즈(HMS Ramilles) -로얄 서브린(HMS Royal Sovereign) : 소련에 임대. -로얄 오크(HMS Royal Oak) : 1939년에 스카파플로에서 격침. (U47의 귄터프린 함장이 격침시킨 그 녀석입니다) 등 총 5척이 존재했습니다. 가만히 보시면 이름이 전부 "R"자로 시작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 급은 자료에 따라서 리벤지급, 라밀리즈급, 로얄 서브린급 등으로 혼동되게 부르고 있고 그래서 일반적으로 함명들의 첫 글자를 따서 R급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상 세 제 원> 전 장: 624.5' (190.3m) 선 폭: 88.5' (27m) 102.5' (31.2m) after buldges added 홀 수 선: 28.5 (8.7m) (Avg) 30.2' (9.2m) (Max) 만제 배수량: 31,500 tons 33,500 tons (WWII) 기준 배수량: 28,150 tons 엔 진: 18 Babcock & Wilcox (Revenge,Ramilles & R.Sovereign) 18 Yarrow (Resolution & Royal Oak) Turbines 4 Parsons geared steam turbines 엔진 출력: 40,000 shp 프로 펠러: 4 항속 거리: 7,500 NM @ 12.5 knts 2,400 NM @ 21 knts 최대 속도: 23 knts 21.5-21.9 (less after torpedo bulges added) Coal/Oil Bunkerage 900/3,400 tons oil 140 tons coal <무 장> 주 포: 8 x 15" (381mm)/42 cal Mk I in 4 twin Mk I mountings 2 forward 2 aft 부포/대공포 (Design) 14 x 6" (152mm)/45 cal BL Mk XII in 14 single P IX mountings 2 x 76mm (12pdr)/50 cal QF HA Mk I Secondary/AAW (after refits) 2 x 6" removed 4 x 4" (101mm)/45 cal QF HA Mk XVI in 2 twin HA/LA Mk XIX mountings 16 x 40.5mm (2 pdr)/45 cal Mk VIII pompom up to 35 x 20mm Oerlikons added during WWII 16 x Lewis MGs in quad mounts added during WWII Torpedoes 4 x 21" (533mm) tubes below waterline (design) removed by 1940 |
영국 레나운급 순양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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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나운급 2척(레나운, 레펄즈)은 본래 리벤지급(R급)전함의 6,7번 함으로 건조될 예정이었습니다만, 1차대전 중에 벌어진 포클랜드 해전에서 순양전함이 대활약하는 바람에 순양전함으로 설계를 변경한 녀석들입니다. 준공은 1916년 8-9월 사이에 이루어졌습니다. 주요 특징은, R급에 비해 포탑수를 하나 줄이고(4기-->3기) 현측장갑을 상당히 깎아낸 다음 그 여유배수량을 기관에 투자하고 함체 길이를 늘려서 30노트를 초과하는 고속을 발휘한 함선입니다. 그러나 유틀란트 해전에서 순양전함들이 참담한 피해를 입는 등, 순양전함에도 충분한 장갑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전간기 동안 여러 차례 방어력 강화와 근대화 개장을 받습니다. 동형함으로는.... -레나운(HMS Renown) -레펄즈(HMS Repulse) : 1941년에 프린스오브웨일즈와 함께 말레이 근해에서 격침. 등 총 2척이 있습니다. <상 세 제 원> 전 장: 380' 선 폭: 72.3' 홀 수 선: 26.75' 만제 바수량: n/a tons 기준 배수량: 12,350 tons 엔진 출력: 12,000 ihp 10,708 ihp natural draft = 18 knts 12,900 ihp forced draft = 19.75 knts 프로 펠러: 2 최고 속도: 18 knts 오일 벙커: 900-1,450 tons <무 장> 주 포: 4 x 10" (2x2) 부 포: 10 x 6" QF (10x1) in casements 12 x 12pdr (3") QF (12x1) 12 x 3pdr QF (12x1) 4 MGs Torpedoes 5 x 18" tubes (5x1) (4 submerged) 1)퀸엘리자베스급, 리벤지급, 레나운급은 모두 1차대전 시기에 건조된 함선들입니다. 2)R급은 리벤지급을 지칭하는 말로써, 이는 모두 함명이 R로 시작하는데서 기인합니다. 3)퀸엘리자베스는 건조 당시부터 "전함"이었고, 2차대전 당시에도 "전함"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순양전함이 개장을 거치면서 전함이 된 것은 일본의 공고급입니다) 4)2차대전 개전 직전에 영국이 보유하던 전함/순양전함 전함 : 퀸엘리자베스급 5척, 리벤지급(R급) 5척, 넬슨급 2척 순양전함 : 레나운급 2척, 후드급 1척 총 15척으로써 이는 워싱턴 조약의 보유한도에 따른 것입니다. 이중 넬슨을 제외한 다른 함선들은 모두 1차대전 시기에 건조한 함들이고 특히 순양전함들은 모두 1916-18년 사이에 건조된 녀석들입니다. (단, 전함의 경우는 신형전함으로 킹죠지V급 전함 5척이 건조중이었습니다) p.s. 순양전함 라이온(HMS Lion)은 첫 글자가 "L"입니다. p.s.1.2차대전 때의 영국 전함/순양전함들은 워싱턴 조약이 발효되면서 위에 나온 전함./순양전함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고철로 매각되어 해체당하는 신세가 됐죠.ㅡ.ㅜ |
독일 구축함 Z1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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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제원> 만제 배수량: 3156 t 전 장: 119,00 m (Z4: 121,00 m since 1944) 선 폭: 11,30 m 홀 수 선: 4,23 m 프로 펠러: 2 터 빈: 2 엔 진: Wagner (Deschimag build) 엔진 출력: 70000 shp 최대 속도: 38,7 kn 항속 거리: 1825 miles at 19 kn <무 장> 12,7 cm L/45 C/34 (5"): 5 3,7 cm L/83 C/30: 4 2 cm MG L/65 C/30: 4 53,3 cm Torpedo tubes: 8 Depth Charge launcher: 4 |
미국 순양 전함 알래스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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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제 원> 전 장: 808' 6.0" 선 폭: 90' 9.375" 홀 수 선: 30' 2.348" 만제 배수량: 34,253 tons 기본 배수량: 25,971 tons 기준 배수량: 27,000 tons 엔 진: 8 Babcock & Wilcox express type fitted with 2 furnaces and a single uptake Pressure/Temperature 565 psi/ 850 degrees Turbines 4 sets General Electric cross compound geared turbines 엔진 출력: 180,000 overload 150,000 normal max 프로 펠러: 4 최대 속도: 32+ knts 항속 거리: 12,000 NM @ 15 knots <무 장> 주 포: 9 x 12"/50 cal (Mk 8) in 3 triple turrets 2 forward 1 aft 부 포: 12 x 5"/38 cal (Mk 12) in six twin turrets 1 forward 1 aft 2 port 2 starboard Heavy A/A 56 x 40mm/56 cal Bofors in 14 quad gun mounts Light A/A 34 x 20mm/70 cal Oerlikons 미함선들중 유일하게 대공방어시스템이 많이 달린함선입니다.40MM 보포스 건도 56문에다가(4연장 14튜렛) 20MM 34문(2연장 17튜렛)을 장비하고 있습니다. |
독일 경순양함 쾨니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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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제 원> 기준 배수량: 7,500 tons 만재 배수량: 8260 tons 전 장: 570' (173.7m) 선 폭: 49.8' (15.2m) 홀 수 선: 14' (4.26m) 엔 진: 6 Schulz -Thornycraft marine type water tube boilers Turbines Germania geared turbines Cruising Diesels 2 sets 10 cylinder four-stroke diesels 프로 펠러: 3 엔진 출력: 60,000 shp 2,000 hp in diesels 항속 거리: 5,500 NM @ 14.5 knts 최대 속도: 32 knts <무 장> 주 포: 9 x 5.9" (150mm)/60 cal SK C/25 Krupp-made in 3 triple mounts 1 forward 2 aft 부 포: 8 x 88mm/76 cal SK C/32 in 4 twin mounts 2 port 2 starboard 대공포: 8 x 37mm/L69 cal Flak M42 6 x 20mm/65 cal SK C/38 4-6 M.G Torpedoes 12 x 21" (533mm) above water in 4 triple tubes Arado Ar 196: 2 |
독일 순양 전함 O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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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제 원> 기준 배수량: 38,540 tons 만재 배수량: 42,100 tons 전 장: 841.9' (256.6m) 선 폭: 98.5 (30m) 홀 수 선: 28.5' (8.7m) 프로 펠러: 3 엔 진: 8 MAN 24-cyl. diesel BBC 엔진 출력: 176000 shp 최고 속도: 27.0/33.4 knots (Diesel/Diesel+Turbine) 항속 거리: 14000 miles at 19 kn <무 장> 주 포: 38 cm SK L/47 (15"): 6문 부 포:15 cm L/48: 6문 10,5 cm L/65: 10문 3,7 cm L/83 C/30: 8문 2 cm MG L/64: 20문 53,3 cm Torpedoes: 6문 Arado Ar 196: 4 |
영국 구축함 트리발
<상 세 재 원>
영국 중순양함 요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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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경순양함 디도와 시리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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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장: 512' (156m) 선 폭: 50.06' (15.25m) 홀 수 선: 17.4' (5.3m) (Avg) 만재 배수량: 7,010 tons (디 도) 7,080 tons (시리우스) 기준 배수량: 5,770 tons (디 도) 5.840 tons (시리우스) 엔 진: 4 Admiralty 3 drum-type Turbines Parsons geared steam 엔진 출력: 62,000 shp 프로 펠러: 4 항속 거리: 5,560 NM @ 15 knts 1,500 NM @ 30 knts 최고 속도: 32 knts 30.5 knts sea speed 오일 벙커: 1,105 tons <무 장> 주 포: (디도): 8 x 5.25" (134mm)/50 cal QF Mark I (4x2) 2 forward 2 aft (시리우스): 10 x 5.25" (134mm)/50 cal QF Mark I (5x2) 3 forward 2 aft 부 포: (공 통): 1 x 4" (102mm) /45 cal QF HA MkXVI (1x1) 대공포: 8 x 40.5mm (2pdr)/40 cal Vickers MkII PomPom (2x4) 10 in GRP 3 (2x4,2x1)ships increased to 12 in some ships by 1945 8 x 0.5"/62 cal Vickers MkIII MG (2x4) 4-12 x 20mm/65 cal Oerlikon added to some ships during war ASW 6 depth charge throwers 어뢰 발사관: 6 x 21" (533mm) above water in 2 triple mounts |
영국 최대 전함 뱅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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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전함중에 가장 큰 전함으로써 네이비 상에서는 아직 구현되지 않았지만 유료화 되면 구현될것으로 알고있는 함선임. 주포를 보시면 알지만 정말 대단한 함선입니다. <상 세 제 원> 전 장: 814.5' (249m) 선 폭: 107.6' (32.8m) 홀 수 선: 30.5' (9.3m) 기준 배수량: 42,500 tons 기본 배수량: 48,500 tons 만재 배수량: 51,420 tons 엔 진: 8 Admiralty 3 drum small tube type w/ superheaters Turbines 4 Parsons single reduction geared turbines Horsepower 130,000 shp 프로 펠러: 4 항속 거리: 9,000 NM @ 20 knts 최고 속도: 29.75 knts 오일 벙커: 7,000 tons oil <무 장> 주 포: 8 x 15" (381mm)/42 cal Mk I in 4 twin Mk I mountings 2 forward 2 aft 부 포: 16 x 5.25" (133mm)/50 cal Mk I in 8 twin turrets 4 port 4 starboard 대공포: 73 x 40mm/56 cal Bofors (removed 1947) 14 x .303 cal Bren MGs |
영국중순양함 Kent Class(카운티 A-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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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제 원> 전 장: 630' (162m) 선 폭: 68.5' (20.9m) 홀 수 선: 16.4' (5m) (Avg) 21.8' (6.6m) (max) 만재 배수량: 13,660 tons 기준 배수량: 10,055 tons 엔 진: 8 Admiralty 3 drum-type Turbines Parsons geared turbines Brown Curtis geared turbines (Berwick only) 엔진 출력: 80,000 shp 프로 펠러: 4 항속 거리: 13,300 NM @ 12 knts 10,400 NM @ 11 knts 3,100 NM @ 31.5 knts 최고 속도: 32.5 knts 31.25 knts sea speed 오일 벙커: 3,425 tons <무 장> 주 포: 8 x 8" (204mm)/50 cal BL Mark VIII (4x2) 2 MkI turrets forward 2 MkI turrets aft one turret removed in 1941 Cumblerland fitted with 2 x 6" (152mm)/50 cal QF MkN5 (1x2) in 1951 부 포: 4 x 4" (102mm) /45 cal QF HA MkV (4x1) refitted with 8 x 4" (102mm) /45 cal QF HA MkXVI (4x1,2x2) Cumblerland fitted with 2 x 3" (76mm)/70 cal MkVI (1x2) in 1951 대공포: 8 x 40.5mm (2pdr)/40 cal Vickers MkII PomPom (2x4) increased to 16 (1938) 8 x 0.50"/62 cal MG Mk III (2x4) removed 1938 6-12 x 40mm/56.3 cal Bofors (various fits) 8-14 x 20mm/65 cal Oerlikon (various fits) 어뢰 발사관: 8 x 21" (533mm) above water in 2 quad mounts removed from all but Kent in 1938 1-2 Supermarine Walrus amphibians increased to 3 on Berwick and Suffolk w/hangar |
영국 중순양함 London Class(카운티 B-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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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재 원> 전 장: 632.8' (193m) 선 폭:66' (20m) 홀 수 선: 16.4' (5m) (Avg) 21.8' (6.6m) (max) 만재 배수량: 13,380 tons 기준 배수량: 9,995 tons 엔 진: 8 Admiralty 3 drum-type Turbines Parsons geared steam or Brown Curtis steam turbines 엔진 출력: 80,000 shp 프로 펠러: 4 항속 거리: 12,500 NM @ 12 knts 10,400 NM @ 11 knts 2,930 NM @ 31 knts 최대 속도: 32.5 knts 31.25 knts sea speed 오일 벙커: 3,220 tons <무 장> 주 포: 8 x 8" (204mm)/50 cal BL Mark VIII (4x2) 2 MkI turrets forward 2 MkI turrets aft one turret removed from all but London in 1938 부 포: 4 x 4" (102mm) /45 cal QF HA MkV (4x1) refitted with 8 x 4" (102mm) /45 cal QF HA MkXVI (4x1,2x2) 대공포: 12 x 40.5mm (2pdr)/40 cal Vickers MkII PomPom (2x4,4x1) increased to 16 (4x4) or (2x8) in London by 1945 8 x 0.50"/62 cal MG Mk III (2x4) removed 1938 6-12 x 40mm/56.3 cal Bofors (various fits) 8-14 x 20mm/65 cal Oerlikon (various fits) 어뢰 발사관: 8 x 21" (533mm) above water in 2 quad mounts removed from all in 1938 1-2 Supermarine Walrus amphibians w/hangar |
영국 중순양함 듀크 오브 에딘버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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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순양함으로 만재 톤수도 13,750톤이나 나갑니다. 그리고 에딘버그는 원래는 1차 대전때 만들어진 함으로써 상당히 시대의 뒤떨어진 함선입니다. <상 세 제 원> 전 장: 505.3' (154m) 선 폭: 73.5' (22.4m) 홀 수 선:25.3' (7.7m) 만재 배수량: 13,750 tons 기준 배수량: N/A tons 엔 진: 31 boilers (made by various companies) Engines 2 sets 4 Cylinder vertical triple expansion 엔진 출력:23,000 ihp 23,700 ihp forced draught 프로 펠러: 2 항속 거리: 5,800 NM @ 14 knts 최고 속도: 22.8-23.6 knts 오일 벙커: 1,000-2,000 tons coal 400 tons oil <무 장> 주 포: 6 x 9.2" (233mm)/47 cal MK X in single mounts 부 포: 10 x 6" (152mm)/50 cal MkXI BL QF in single barbette mounts 20 x 47mm (3pdr) Mk II 8 x Vickers 37mm (1.5pdr) pompom AA added later 어뢰 발사관: 3 x 18" (457mm) 1 amidships submerged, 1 aft submerged |
영국 중순양함 Norfolk Class(카운티 C-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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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세 재 원> 영국 전함 라이온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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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바다를 제패하는 자, 세계를 제패한다라는 말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군요. 강력한 함대를 보유한 국가는 강대국으로써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죠.
이야 정말 존경스럽네요 이런걸 다 조사하시다니^^ 저도 중딩때 핵잠수함에 관한 책을 읽으면서 전율?을 느꼈던 적이 있는데 ㅎㅎ 다시보니 정말 멋지네요. 그때 눈여겨 봤던게 미국의 오하이오급 잠수함과 러시아의 타이푼(물이새서 수리를 했다는ㅡ.ㅡ; 폐기했다나?), 중국의 시아호인데 그것에 관한 언급은 없네요.
아시겠지만 오하이오급 잠수함 한대가 히로시마에 투하된 원자폭탄의 2800배의 위력을 가진 핵탄두들을 장비하고 있다고 읽었던거 같은데.. 어쨋건 정말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