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서비스
- 한식 Half-Self식의 개념을 중점으로 영업
- 최소 근무자로 운영에 효율성(테이블 버턴 콜 시스템)
- 주차장 근무자도 없고 고객 자율적 주차관리
3. 위생- 청결
- 리모델링 건물이라 모든 부분에 청결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음
- 고객이 방 테이블을 이용시 신발 (미관상, 분실)관리에 문제가 있음
( 사상 : 대궐안집 2층 --> 적용 )
4. 고객
- 신도시 거주 고객을 타깃
점심 - 1차 : 주부층, 학원가 모임 2차 : 가족 고객
저녁 - 1차 : 가족고객 2차 : 직장 고객
5. 인테리어
- 유럽형태의 건물양식에 한식 분위기 조성 1층 : 테이블과 방 2층 : 개폐식 방
- 배기 시스템: 천장에서 각 테이블에 내려오는 배기통은 그 독특한 분위기 조성과 배기효과도 뛰어남
- 진입로에 Take-Out 주방부스를 설치하여 시각적 효과
- 주차장 주위로 통나무 팬스를 만들어 자연적 분위기 조성
- 야간시 스포트라이트 조명의 효과로 매장의 시각적 분위기 조성
- 2층에서는 소, 대 모임시 유동적인 영업 운영이 가능
- 화장실 분위기가 떨어짐( 개선사항 )
6. 상권 분석
- 지리적 위치는 500m내에 아파트 단지와 해운대 E마트, 지하철 중등역과 인접하고 있으며 차도로 신도시 지역이 10분내, 해운대 전 지역이 15분내 의 범위에 있다.
- 해운대 신도시 지역의 특징(소 범위내 다 주거인)으로 오픈이래 초기 영업에 성공을 하면 짧은 시간내 구두 마케팅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음. 서산농원은 현재 신도시 지역에서 가장 효과를 보고 있는 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