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8주가 되었다.
계획했던 많은 것을 했고 또 많은 것을 하지 못했다.
유행하는 쉐도잉 공부법,시원스쿨, 야나두 등 많은 영어 공부법을 시도했지만 끈기가 부족한 탓인지 끝까지 해본 적이 없다.
그런데 이번 100단어 영어회화 훈련에서는 100단어책을 8회독,BGIU를 2회독 반,매주 짝지와의 미션,전화영어 레벨테스트로 원어민과 회화도전,매일 영어미션 올리기,원서 읽기, 매주 미션보고 올리기를 해냈다.
물론 원서읽기, 혼잣말 연습하기는 8주동안 계획했던 만큼 열심히 하지 못해서 반성하고 있다.
그동안 영어공부는 쉐도잉하고 대본만 암기하면 언젠가는 영어를 잘하게 될거라고 생각했었다.물론 쉐도잉을 하는 동안 듣기는 확실히 나아졌다. 하지만 100단어 영어회화 훈련을 마치고 보니 쉐도잉 하고 일대일 대응으로 암기한 영어문장만으로 내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what is your name?'을 말할 수 있다면 'what is your car?'도 당연히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정말 충격을 받았다. 기계처럼 달달 외우기만 했으니 간단히 단어만 바꾸는 응용도 되지 않았던 것이다. 기본문 4가지 형태 연습법도 왕초보인 나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기본 문장만 단순 암기하는게 아니라 '그는 학생이다.'그는 학생이 아니다.''그는 학생이니?''그는 학생이 아니니?'이런 식으로 연습을 하니 영어로 생각하는 머리가 넓혀지는 기분이 들었다.
혼잣말 연습을 많이 강조하셨는데 말연습을 해본적이 없으니 처음엔 단어만 나열하는 수준이었다. 8주 훈련을 마친 지금은 완벽하진 않지만 아주 간단한 문장으로 일상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문법의 자동화를 위해 큰소리로 무조건 읽어가는 BGIU공부법은 나같은 왕초보에게 정말 강추하는 방법이다.부담스러운 문제풀이는 패스하고 책에 있는 문장만 큰소리로 20회독까지 읽기만 하면 문법이 저절로 자동화된다니 나에겐 정말 기적과도 같은 공부방법이었다. 이런 공부법을 알려주신 회일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매일 미션방에 명언을 올리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지금은 왕초보에서 다음 단계로 반계단 정도 올라간 상태지만 300단어 영어회화등을 거치면서 분명 한 단계 더 높은 영어실력을 갖게 될거라 확신한다. 올 연말까지 영어로 자유롭게 내 생각말하기, 자막없이 영화보기를 목표 삼아 잘하지 않고 그냥 꾸준히 해보겠다.
지금까지 이끌어 주신 영나한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영나한 선생님들을 믿고 무조건 그냥 따라 하겠다고 마음 먹은 모든 왕초보분들께 100단어 영어회화훈련 추천드립니다.
첫댓글 영나한 선생님들을 믿으시고 영나한 공부법으로 꾸준하게
8주동안 수고많으셨어요. 계속 꾸준하게 공부하시면
왕초보에서 올라 가신것처럼 올 연말까지 자막없이 영화보기
자유로운 대화를 하실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