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BUX.US): 4QFY21 실적 발표
- 중국 지역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매출은 81억 달러(YoY +31%)로 예상치(82억 달러) 하회, EPS는 1 달러(+96%)로 컨센서스(0.99 달러) 부합
- 중국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중국 지역 매출 -7% 감소하며 가이던스(flat) 하회. 특히 8월 팬데믹 피크 구간에서 중국 매장의 약 80%가 영향을 받았음
- FY22 순매출 가이던스는 325~330억으로 시장 예상치인 320억 달러를 소폭 상회하나, 조정 EPS는 +10% 이상 수준으로 제시하여 컨센서스인 +14.8%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 동일매장 매출 성장은 high-single-digit 성장 제시(컨센서스 +7.7%)
- 1QFY22 관련하여 스타벅스 CEO인 케빈 존슨은 "휴가철 기록적인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언급. 2QFY22는 임금 인상 영향으로 이익 낮을 것으로 전망되나, 이후 분기 상승할 것. 스타벅스는 2022년 직원 임금을 최소 2차례 인상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음
- 3분기 538개 신규 매장 추가. 2022년 약 2,000개 매장 순증 계획이며, 이 중 약 3/4는 미국 외 지역일 것
4분기(9월결산) 상세 실적
- 매출액 81억 달러 (+31% YoY), 컨센 82.1억 달러 하회
- 조정 EPS 1 달러 (+96% YoY), 컨센 0.99 달러 부합
[동일매장 매출] 전세계 +17% / 미국 +22% / 중국 -7%
[객단가] 전세계 +2% / 미국 +3% / 중국 -5%
[트래픽] 전세계 +15% / 미국 +19% / 중국 -2%
[로얄티 프로그램] 활성 회원 2,480만 명(YoY +28%), 분기 고객의 51%가 리워드 회원
FY22 가이던스
- 순매출 $325~330억(vs 컨센 $320.7억)
- 동일매장매출 high-single-digit 성장(vs 컨센 +7.7%)
- 조정 EPS +10% 이상 증가(vs 컨센 +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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