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코스 여름휴가 추천코스
지금과 같은 초여름에 다녀오면 참 좋은 경주여행. 다양한 역사 유적지와 볼거리가 풍부한 경주여행코스로 좋은 곳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수많은 역사 유물과 조상들의 얼을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주로 경주에서 각광받는 대표적인 곳들을 추려서 소개해 드립니다. 곧 여름휴가 시즌도 다가오는데, 어딜 갈까 고민이신 분들은 경주추천코스를 통해 여행계획 한번 세워보세요.
경주 가보기 좋은곳들
아이들 체험장소로 좋은 양동민속마을
민속마을은 특히 아이들 데리고 가기에 좋은 가족 나들이 장소입니다. 전통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서 풍경도 아름답고, 민속촌으로서 생소하면서도 전통적인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동면 양동리에 위치하여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지금은 아니지만 목백일홍 철에 가시면 풍경이 참 아름답다고 하니 경주여행코스로 알아보세요 ^^
역사의 얼 간직한 국립박물관
경주에도 국립박물관이 있는데, 역사의 도시답게 지난 역사와 예술,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유물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신라시대 당시의 수만 점의 유물을 구경할 수 있어 그 가치가 뛰어난 경주추천코스입니다. 경주의 역사와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는 국보, 보물 등을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시즌별로 열리는 특가전이나 기념특별전시 등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경주의 모든 것을 즐기는 자전거일주
경주여행코스로 좋은 곳들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전거일주는 경주 시내를 한바퀴 돌면서 다양한 곳들을 구경할 수 있는 코스인데요. 물론 차로 다녀도 되지만 자전거로 다니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반나절만 돌아도 대략 20킬로미터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흥륜사를 시작으로 계림, 대릉원, 분황사, 황룡사지 등을 찍고 다녀오는 자전거코스를 참고하세요.
웅장한 규모 가진 첨성대
30cm 이상 높이의 큰 돌을 362개를 쌓아 만든 거대한 규모의 첨성대입니다. 아마 수학여행때 보신 기억이 있으실텐데요. 시간 내서 나들이 장소로 가셔도 경주여행코스로서 아주 좋은 곳입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관광객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는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예전에는 관측기구를 놓는 곳으로서 사용했다는 설이 있고 제단으로 활용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어 다양한 설이 추측됩니다.
경주 대표 야경을 지닌 안압지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구경하기에 좋은 경주추천코스! 안압지는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이곳은 특히 연꽃단지를 구경하실 수 있는데 날이 더울수록 조금 더 빨리 피기 때문에 시즌을 잘 맞춰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날이 덥긴 더워도 날이 지면 안압지 내 은은한 불빛으로 퍼지는 야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경주에 가시면 절대 빼놓지 마시고 꼭 보셔야 할 곳입니다.
진귀한 문화재 가득한 불국사
경주시내에서 쭉 들어가다보면 토함산 인근에서 자리잡은 불국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신라 경덕왕때부터 짓기 시작해 혜공왕 10년 때 완성되었다고 하는데요. 경주여행코스로 대표적인 곳이죠. 우리가 잘 아는 3층 석탑인 석가탑과 다보탑이 있고 국보로 지정된 청운, 백운교와 연화, 칠보교 등을 다양하게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불국사의 묘미는 신라시대 당시 석공들의 놀라운 솜씨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첫댓글 멎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