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서화 서화 미술품 감정 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다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서화는 역사문화예술의 전승으로서 최근 몇 년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백성들은 의식주에 만족하고 여윳돈이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서화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예술품 수집에 대한 투자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그러나 많은 문제가 뒤따른다. 가격은 한편으로, 우리는 한 쌍의 고대 서화가 현대에서 종종 몇 십 배의 가치가 상승하고 가치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안다.막대한 투자로 인한 현금 압박이 첫 번째 문제이고, 두 번째 문제는 서화의 진위를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인데, 고대 서화뿐만 아니라 현대 서화도 진위를 구별하기 어렵다.이 두 가지 문제는 수집계에 입문한 사람들이 쉽게 수집에 투자할 수 없게 만든다.
진짜와 가짜 그림에 관해서는 근현대 서화의 사기극에 더욱 경계해야 한다. 근현대 서화의 수량은 많지 않고 많은 것이 위조 그림이다!품질이 낮고, 조잡하고, 저속하고, 심지어 허위 광고까지 하고, 화려하지만 실제적이지 않으며, 티베트인들은 이러한 가짜 예술품을 멀리해야 합니다.서화의 평가절상 여지가 매우 크며, 그 거액의 가치는 많은 이익에 눈이 먼 사람들로 하여금 가짜를 만드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거기에서 막대한 이익을 추구하게 한다!
그럼 오늘은 서화의 조작 종류와 진위 감별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모두가 IQ 세금을 내지 않고 진짜 좋은 그림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1. 가짜 서화 작품은 대부분 모사하고, 명사의 그림 선을 복각하고, 다시 손으로 먹물을 채워 착색하고, 겉모습만 그럴듯하고, 그림도 없고, 영혼의 필치도 없고, 그림도 종종 공허하고, 영기가 부족하다!
2.파고,세탁하고,고치고,첨가하고,이동하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머리도 끝도 없는 작품을 대관리대하고,인장을 변조하고 낙관을 내리는 등 유명작품이나 종이를 본떠서 만든 조작수법은 많은 수집가를 막을 수 없게 만든다!
3. 그림 진품은 모두 화가의 독특한 풍격과 붓 가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많은 세심하게 관찰하면 각 작가의 독특한 풍격과 붓 가는 관용 기법을 알 수 있다. 가짜 작품은 항상 의도적으로 모방할 수 있다. 화가의 운치나 붓 가는 멋을 간과하고 진정으로 작가의 영혼에 앉지 않는다!
한마디로 말하면, 가죽과 뼈는 그리기 어렵고, 좋은 작품은 화가의 손에서 나온다. 그 안에 담긴 감정과 운치는 절대 모방할 수 없다. 더 많이 관찰하고, 작품 자체를 음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진짜와 가짜는 많은 전문 기술 방면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우리 일반 서민들이 투자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어떻게 진위 서화를 감별하느냐 하는 것이다
1. 감상을 배우면, 국화는 보통 선을 그어 먹빛을 채우고 번지게 한다.수평적인 화사의 선은 붓놀림으로 멋대로 그려지고, 붓놀림 실력은 진짜를 볼 수 있으며, 그림의 선묘사의 예술과 조형물을 볼 줄 알아야 한다.
2.서화는 유화가 아니라 보존하기 쉬운 것이 대부분 종이로 되어 있어 시간이 지나고, 낡고, 바삭해지고, 노랗게 되고, 노화가 되고, 연대가 오래되고, 접힌 포장과 같은 세월의 흔적이 있다.
3. 인장과 인두의 색을 보는 법을 배웁니다.진짜와 가짜 도장은 도장을 만드는 기술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인니 색상은 시대에 따라 절대적으로 다릅니다.신작과 구작은 시간의 세례를 거치면서 인니들이 보여주는 색과 상태도 절대 달라요!
4. 그림 종이와 비단 천을 인식하는 법을 배우면, 시대에 따라 유행하는 종이와 비단 천도 다르고, 제조 공정도 시대적 특색이 있을 수 있다. 종이와 비단 천의 제조를 많이 관찰하고 감상해도 구별할 수 있다.
5.대작가의 작품을 모방한 많은 모사꾼들은 그림을 모방하여 종이를 덮고 선을 모사하는데, 그림이 비어 있고 그 멋이 없다.화사가 직접 그림을 그릴 때, 감정과 화기(畵技)가 독특한 화공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들은 정수를 베끼기 어려운 것들이니, 많이 관찰하고, 마음으로 그림 속의 영기를 깨우쳐라!
6. 현대의 복사 그림에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그림은 기계로 복사하여 확대경을 사용하여 화면의 옅은 부분에 있어야 화면 입자를 관찰할 수 있다.복사화의 특징은 아무런 특징도 없이 똑같다.한 폭의 그림이 그려지면 하필의 선과 먹으로 짙고 옅은 종이 질감에서 알 수 있는 먹의 두께가 달라지는데, 화면의 질감과 하필의 선용 먹의 결감이 없다면 그 중 한 폭은 복사된 그림이 될 것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