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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인천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변경안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5,214 20.10.06 20:40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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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10.06 22:50

    첫댓글 인천2호선 논현연장시 남동구청분기 부분에서 비효율적인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운연연장으로 의견제출하려고 정보수집 및 정리중입니다.
    운연에서 연장할 경우 약 1.5km를 단축시킬 수 있고, 열차운행패턴(행선지)도 둘로 나누지 않으니 열차운행관리 또한 효율적일 것입니다.

  • 20.10.12 16:02

    제안방안은 운연역과 차량기지 사이에서 분기되는 구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울2호선 신답역과 비슷한 구조로요.
    처음에는 차량기지 끝의 선로를 이용해 연장하는 형태를 생각해봤으나 입출고검사고와 기지 끝에 있는 고속도로 및 아파트단지 때문에 차량기지를 관통하기는 불가능하겠더군요.
    운연역에서 연장시 서창1지구의 역 하나가 줄어들게 되어 건설비용을 더 절감할 수 있지요. 대신 서창1지구는 현행대로 운연역에서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요.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375321202

  • 20.10.07 19:40

    인천 2호선은 분기만 해도 몇개가 되는건가요... 일을 이상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 20.10.08 00:24

    인천2호선 북쪽 연장이 최우선 순위라면 일산 연장도 가능성 높다고 봐야 할까요 ㅎ

  • 20.10.08 19:49

    인천2호선 논현연장을 보니, 운연차량기지에서 빠져나와서 만드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천대공원역에 (시흥)신천역 방향으로 연장하는 계획이 잡혀 있는데, 본선 하나에 지선만 두개인 기형적인 노선이 나오는 격이죠. 장기적으로 인천2호선 일산 연장, 신림 연장까지 반영한다면. 무려 6개의 운행계통이 나오는 셈이죠. 즉 비효율적이라는 겁니다.

    인천1호선의 북쪽 연장은 제 예상에 김포한강신도시 장기지구가 한계선이라고 봅니다.

  • 20.10.10 20:40

    2호선 연장은 차라리 지금에서 연장하든가 운연을 경유하지 않고 노선을 바꾸는 방식으로 가야지 지하경유를 굳이 고집해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2호선은 위쪽계통이 그런 상황에서 아랫쪽은 시흥으로 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별선으로 가야지 돈이 남아돈다고 병행노선 깔 필요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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