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 전망에 대한 우려로 소비자 신뢰도 타격
https://nypost.com/2024/06/25/business/consumer-confidence-drops-on-worries-about-us-economic-outlook/'
미국 소비자 신뢰지수는 경제 전망에 대한 우려로 인해 6월에 완화되었지만 가계는 노동 시장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 했으며 인플레이션이 내년에 완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화요일 컨퍼런스 보드(Conference Board)의 혼합 조사에서도 향후 12개월 동안의 소비자 인식 가능성이 4월과 5월에 상승한 후 이번 달에는 후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향후 6개월 동안 자동차와 가전제품을 구매할 계획을 세운 소비자는 줄었지만 휴가를 갈 계획을 세운 소비자는 더 많았습니다. 노동 시장 탄력성은 소비자 지출을 주도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을 진압하기 위해 2022년과 2023년에 연준이 엄청난 금리를 인상 함에도 불구하고 경제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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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시장 탄력성은 소비자 지출을 촉진하고 높은 이자율에도 불구하고 경제를 지탱하고 있습니다.AP
Nationwide의 금융 시장 이코노미스트인 Oren Klachkin은 "신뢰도가 약간 하락한 것은 결과적인 것이 아니며 소비자의 지출을 유지할 충분한 순풍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경제는 정상화된 상황으로 가는 활공 경로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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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퍼런스 보드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하향 수정된 5월의 101.3에서 이번 달 100.4로 하락했습니다. 로이터가 조사한 경제학자들은 지수가 이전에 보고된 102.0에서 100.0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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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감 감소는 35-54세 연령대에 집중되었습니다. 35세 미만과 55세 이상 소비자의 자신감이 개선되었습니다.
정치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지만, 11월 대선이 경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는 비율은 2016년 같은 기간에 비해 낮았다. 지난 대선 전인 2020년 6월보다 소폭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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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퍼런스 보드는 소득 그룹 측면에서 명확한 패턴이 없지만 6개월 이동 평균 기준으로 35세 미만 연령 집단과 연간 소득이 10만 달러 이상인 집단에서 신뢰도가 가장 높았다고 지적했습니다.
Conference Board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다나 피터슨(Dana Peterson)은 “현재 노동 시장에 대한 견해가 미래에 대한 우려보다 계속 강했기 때문에 신뢰도는 지난 2년 동안 유지된 좁은 범위 내에서 유지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노동 시장에 심각한 약점이 나타나면 해가 갈수록 자신감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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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퍼런스보드 소비자신뢰지수는 5월 101.3에서 6월 100.4로 하락했다.AP노동시장 탄력성
일자리가 풍부한지 또는 구하기 어려운지에 대한 응답자의 견해에 대한 데이터에서 파생된 이 조사의 소위 노동 시장 격차는 5월의 22.7에서 24로 확대되었습니다.
이 수치는 노동부 고용 보고서의 실업률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노동시장 상황은 점차 완화되고 있으며, 5월 실업률은 2022년 1월 이후 처음으로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은 4%로 상승했습니다.
소비자의 12개월 인플레이션 기대치는 5월의 5.4%에서 5.3%로 하락했습니다. 이번 조사에 대한 기명 응답에서는 특히 식품과 식료품의 가격 상승이 경제에 대한 소비자의 견해에 계속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컨퍼런스 보드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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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ference Board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Dana Peterson은 “현재 노동 시장에 대한 전망이 미래에 대한 우려보다 계속해서 더 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크리스토퍼 사도스키
향후 6개월 동안 차량을 구매할 계획인 소비자의 비율은 주로 의류 건조기와 TV 등 고가 품목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비율과 마찬가지로 감소했습니다. 세탁기 구매 계획이 늘었고 냉장고도 변함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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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에 비해 휴가를 계획하는 소비자가 많아졌으며, 대부분 국내 목적지를 주목하고 운전보다는 비행기를 타려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소비자 신뢰와 지출 사이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하이 프리퀀시 이코노믹스(High Frequency Economics)의 루벨라 파루키 미국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신뢰가 약화되는 것은 향후 소비에 좋은 징조는 아니지만 가계의 지출이 계속됨에도 불구하고 한동안 심리가 침체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