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주가는 2021년 기준 PER 12.0배 수준
현재 주가는 2021 년 예상실적 기준 PER 12.0 배 수준이며, 국내외 유사업체(LG 생활건강, 애경산업, I-ne, Kao Corp, Pola Orbis Holdings) 평균 PER 30.0 배 대비 할인되어 거래 중.
공모가 25,000 원은 낮은 기관수요예측경쟁률 63.1:1 을 보이며 공모가 밴드(39,000~48,000 원) 하단 미만으로 확정됨. 일반청약경쟁률도 20.9:1 을 보이면서 저조한 경쟁률을 기록.
상장 첫 날 시초가는 공모가 대비 14.6% 상승한 28,650 원으로 시작하였으며, 장중 매도세에 11.3% 하락한 25,400 원으로 마감함.
웨딩사업에서 색조 화장품사업으로 시장을 확대한 인터렉티브 브랜딩 기업
2000 년 ㈜아이웨딩닷넷 법인 설립, 2012 년 ㈜아이패밀리에스씨로 사명 변경. 뛰어난 색감, 가성비를 바탕으로 18~24 세 코스메틱 덕후(이하 ‘코덕’) 소비를 타깃. 상품과 콘텐츠를 융합한 ‘콘텐덕트’ 마케팅, 온라인 및 H&B 스토어 채널을 통해 팬덤 소비층 창출. 화장품 부문의 빠른 매출 성장 시현(2018 년 52 억원 → 2020 년 722 억원). 또한 립틴트, 아이섀도 중심의 해외 진출로 해외 비중도 폭증(2018 년 0% → 2020 년 75.7%). 2021 년 10 월 28 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투자포인트 두 가지
1) 지속적 상품 개발 및 효율적 마케팅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 전망: ① 동사는 ‘코덕’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여 이에 부합하는 신상품을 빠르게 출시. 현재 월 평균 8 개의 SKU(Stock Keeping Unit) 기록. 또한 2017 년 이후 80% 이상의 SKU 를 유지하고 있음. ② 립틴트, 아이 섀도우, 베이스 신상품 출시 예정. 특히 하반기 출시 예정인 네일제품 11 종은 일본 판매 호조가 기대됨. ③ 인하우스 마케팅을 통한 ‘콘텐덕트’ 전략 또한 긍정적. 매스미디어가 아닌 SNS 등의 디지털 환경에서 상품과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팬덤 소비층’ 형성. 이를 통해 매출액이 폭증하는 가운데, 매출대비 마케팅 비용은 줄어드는 효율성 시현(매출액대비 마케팅 비중: 2018 년 10.4% → 2020 년 2.4%).
2) 적극적인 해외 진출 및 포트폴리오 다양화는 긍정적: 독점적 상품, 마케팅, 유통 채널을 바탕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어 긍정적임. ① 트렌디한 상품을 바탕으로 기존 유통채널, 총판사에 높은 의존성을 보인 유통구조를 ‘코덕’ 중심 소비자 직접 유통. ② 또한 신규 국가 진출로 중국 등 매출 리스크 헷지. 2021 년 3 분기까지 10 개국 진출, 4 분기에 5 개국 신규 진출 예정. ③ 늘어나는 일본 수요를 잡기 위해 입점 매장 4,000 개 이상 확장, 일본 정서에 맞는 아이섀 도우 상품 출시 등을 하고 있음.
유진 박종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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