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8일 월요일
바벨론으로 간 RT(다니엘 1:8~9)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8)
찬송가 / 292장 주 없이 살 수 없네(통일 415)
렘넌트들이 주로 가는 현장은 학교, 집, 친구들, 교회입니다. 현장에 가면 좋은 일도 있지만, 어려움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많은 렘넌트가 그것을 피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밖에 나갔을 때는 더 큰 어려움을 만나게 됩니다. 렘넌트들은 두려워하지 말고 어려움을 잘 넘어서야 됩니다. 렘넌트들은 바벨론으로 간 렘넌트들을 참고해야 됩니다.
1. 이유를 알고 간 사람들
바벨론 렘넌트들은 이유를 알고 간 사람들입니다. 복음이 없어졌기 때문에 포로가 된 것입니다. 강대국 바벨론은 많은 사람을 포로로 잡아가야 자신들이 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벨론 렘넌트들은 이스라엘이 멸망한 이유를 알았기 때문에 자신들이 포로 된 이유도 알았습니다. 그래서 다니엘은 뜻을 정했습니다(다니엘 1:8~9). 어디를 가든지 정확한 말씀을 붙잡고 뜻을 정하면 이기는 것입니다.
2. 조건을 알고 간 사람들
이들은 미리 조건을 알고 갔습니다. 강대국의 문제와 장점을 알고 있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곳이 237과 5천 종족의 밭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계복음화의 조건입니다. 좋게 말하면 하나님이 보내신 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하나님이 어려움을 당하게 해서 강대국을 살리게 만든 것입니다. 복음 가진 사람이 강대국인 미국이나 유럽에 산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3. 답을 가지고 간 사람들
이들은 답을 가지고 갔습니다. 그 답을 가지고 뜻을 정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왕 앞에 서게 만들었습니다. 세계를 통치하는 느부갓네살 왕 앞에 서야 세계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이 일들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복음을 놓치면 사탄의 노예, 포로가 됩니다. 이것을 모르면 교회가 문을 닫게 됩니다. 우리는 조건을 알고 있고, 이미 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계화의 응답이 오게 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우리 렘넌트에게 렘넌트 시대 열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금토일 시대 주역이 되게 하시며 금토일 시대에 각인, 뿌리, 체질 바꾸게 하시며 금토일 시대 하나님의 망대를 세우게 해 주옵소서. 학업의 망대를 세우게 해 주옵소서. 미래 세울 망대를 미리 세우게 해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렘넌트 전도학 / 2023. 9. 9.
[성구암송] 이사야 40:31
[성경읽기] 출애굽기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