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시장에 불이 붙었고, 딜러들은 심각한 손실을 입고 도주하고 있다.
https://cn.ntdtv.com/gb/2024/06/26/a103892398.html
중국 자동차 시장에 불이 붙었고, 딜러들은 심각한 손실을 입고 도주하고 있다.
2009년 3월, 베이징의 한 자동차 딜러가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LIU JIN/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6-26 21:16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6월 26일] 중국 경제가 불황에 빠지고 자동차 시장은 심화되고 있다. 딜러들은 자동차 가격 상승과 재고 압박 증가로 인해 가격을 인하하고 손실을 보고 판매해야 합니다. 많은 딜러들이 손실을 견디지 못하고 도망갔습니다.
중국자동차딜러협회가 발표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연간 판매 목표를 달성한 딜러는 27.3%에 불과하며 손실을 본 딜러의 비율은 43.5%에 달한다. 이 중 선도기업 중성그룹(Zhongsheng Group)의 이익은 24.70% 감소했다. Yongda Automobile, Meidong Automobile, Sunfengtai Group, Badali Holdings 등 다른 기업의 이익은 60% 이상 감소했습니다.
중국자동차딜러협회 자료에 따르면 올해 5월 중국 자동차 딜러 의 재고경고지수 는 58.2%로 경고선을 넘어섰고, 재고 압박도 커졌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언론에 일부 딜러의 재고 깊이가 심지어 3개월에 달해 자동차 제조업체에 재정적 압박과 위험을 안겨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고서는 올해부터 중국 자동차 산업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산업체인 말단에 있는 자동차 딜러들 , 특히 전통적인 연료 차량을 주로 판매하는 딜러들은 수익성이 크게 감소하고 제조업체와의 관계가 긴장되어 위기에 처해 있으며 시장 불안은 계속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신에너지 자동차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딜러의 생활 공간을 줄이는 직접 판매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 전쟁'으로 인해 딜러의 이익 마진이 더욱 압박되어 운영 압박과 위험이 증가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가격을 인하하고 재고를 줄여 많은 4S 매장이 손실을 입고 자동차를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쓰촨성 청두의 한 자동차 딜러는 현장 시장이 너무 어렵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명품 브랜드는 더 이상 버틸 수 없었고, 심지어 50% 할인 프로모션도 시작했다. 딜러들은 자동차 판매로 돈을 벌지 못하고 심지어 손해를 보기도 했다. 네트워크에서 탈퇴하면 (폐쇄 및 판매 철회) 네트워크)는 더 큰 손실을 입게됩니다. "잃을 여유가 없습니다. 물러날 수 없습니다. 고통 스럽습니다."
딜러들은 심각한 손실을 입었고 네트워크에서 탈퇴하기 어려워 ' 폭주 '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했습니다.
한 자동차 판매업체의 한 투자자는 매장이 매년 적자와 적자를 오가며 손실액이 100만~200만위안(위안화, 아래 동일)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최대 수천만 위안에 달합니다. 게다가 한 매장에는 수십, 수백 명의 직원이 있는 경우가 많다. 매장이 인터넷을 중단하면 직원들에게 지급되는 보상금은 1인당 수십만, 심지어는 수십만 위안에 달한다.
쌓인 막대한 돈으로 인해 딜러들은 견디기 힘들어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 딜러들이 도망가면 소비자가 직접적인 피해를 입는다. 5월 9일, 여러 자동차 소유자는 허난성 허비에 있는 4S 매장이 갑자기 문을 닫고 1,000명의 자동차 소유자가 관련된 보증금을 환불받을 수 없다고 소셜 플랫폼에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요즘 자동차 시장의 불황으로 인해 항상 위험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다고 알려진 명품 브랜드가 이를 견딜 수 없게 되었고 딜러의 압력에 직면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부유층의 지위를 상징하는 포르쉐는 늘 높은 프리미엄과 팔기 쉬운 상징이었지만, 올해는 팔리지 못하고 손해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일부 포르쉐 딜러들은 차량 진입 중단을 '무기'로 삼아 포르쉐 본사에 신차 판매 손실을 보상하고 관련 임원을 교체할 것을 요구하는 등 항의와 불매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메르세데스 벤츠의 순수 전기차 EQ 시리즈도 딜러들에게 심각한 손실을 입혔다. 예를 들어 메르세데스-벤츠 EQE의 원래 가격은 478,000위안에서 시작했지만, 중국 판매 부진으로 인해 현재 실제 가격은 이례적으로 50~40% 할인된 상태다. 딜러들은 급격한 가격 인하로 몸살을 앓고 있고, 자동차 제조사와의 갈등도 날로 심화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는 일부 BMW와 아우디 모델의 가격이 50% 이상 폭락하는 등 가격이 급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편집자 : Zhou Guih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