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10학번
유독 아웃풋이 좋아서 전설의 10학번으로 불린다고 함
"저희 동기들이 좀 특별하다. 유명한 친구들도 있지만, 다른 학번에 비해 졸업 후 연기하고 있는 비율이 굉장히 높다. 무대, 단편 영화 등 다들 필드에서 연기를 하고 있는 친구들이 많아서 심리적으로 굉장히 든든한 학번이다"
"전설의 10학번이라고 얘기해주시는데, 연기자로서의 취업률이 높다. 쉬운 일이 아니다. 저도 오디션 본 기간이 오래되고 했지만, 어쨌든 (연기의 꿈을)포기하지 않은 사람이 많다는 것이 저희 학번에 대한 자부심인 것 같다"
“저희 동기 대부분이 아직까지 연기를 하고 있다. 잘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졸업 후 연기를 하는 비율 역시 중요하다고 보는데, 대부분 연기를 놓지 않고 있어서 기쁘다”
안은진 인터뷰 中
김고은
데뷔 2012 영화 <은교>
이유영
데뷔 2014 영화 <봄>
박소담
데뷔 2013 영화 <소녀>
안은진
데뷔 2012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김성철
데뷔 2014 뮤지컬<사춘기>
이상이
데뷔 2014 뮤지컬 <그리스>
뮤지컬 배우 홍승안
연극배우 박세인
뮤지컬 배우 이휘종
더 많은데 검색해서 프로필 뜨는 분들만 모아봄
김고은 이상이는 투샷은 안보이고 인스타댓글 짤만 보여섴ㅋㅋㅋㅋㅋㅋㅋ찐친모듴ㅋㅋㅋㅋㅋㅋ
이유영
"학교를 같이 다닐 적 박소담과 김고은은 나보다 두살 어리지만 너무 귀엽고 같이 잘 어울렸다"
"스크린에서 동기들을 보니 너무 신기했다. 오히려 자극제가 되서 열심히 해야지 싶었다"
안은진
"(김) 성철이, (이) 상이도 다 좋은 친구다. 근데 옛날 기억이 있어서 연기하는 모습을 보면 너무 웃기다"
" 스무 살에 만나 술 먹다가 수업 들어간 기억도 있고, 만나면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연기를 하는지 궁금해 하기보다는 옛날 얘기하기 바쁜 친구들"
"(김고은과) 작품 얘기는 거의 안한다. 만나면 다시 대학생 때로 돌아간 기분이다. 열심히 수다를 떤다. 과거 CC(캠퍼스 커플) 얘기도 묻기도 하고(웃음). 작품 얘기보다는 주로 일상적인 대화들을 나눈다"
이상이
"이제는 학생이 아니라,각자 배우를 직업으로 삼고 있는 동기들이 멋있게 성장해나가는 모습에 같은 배우로서 자극도 많이 받는다. 이들이 현장에서 어떻게 연기를 할 지 궁금하기도 하고 같이 호흡을 맞추면 재미있을 것 같다. 장르는 크게 상관없을 것 같다. 다같이 만나는 게 힘들 뿐이지 같은 작품으로 꼭 한 번 만나보고 싶다"
"김고은 배우나 박소담. 이유영, 김성철, 이휘종이 동기들이다. 김고은 배우는 그때도 정말 자유로웠다. 과감하게 표현하는 점. 김성철 배우는 정말 자기가 느끼는 거를 온 몸으로 동물처럼 연기했다. 소담이도 겁 없이 돌진하는 스타일이었다. 지금 활발하게 자기 영역을 넓히며 활동하는 동기들을 보면 다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하는 친구들이었던 것 같다."
김고은
"지금도 시나리오를 받으면 한예종 단체 방에서 친구들과 같이 연구하고 상의한다. 친하기 때문에 서로 비판도 냉정히 하는데 그게 정말 좋다"
그외...
한예종 연기과는 한 학번에 3~40명 정도로 두 반으로 나뉨
안은진 김고은 이유영은 같은 반이었고 박소담은 다른반이었다고 함
김고은은 데뷔 전부터 끼도 많고 여러가지 이유로 학교에서 유명했다고 함
박소담은 동기 중 유일하게 휴학 없이 졸업(한예종은 원외 활동 기준이 있어서 휴학/자퇴 많이 함)
박소담이랑 이상이는 과대 했음
안은진 인터뷰 보다가 신기해서 모아봤는데
문제시 한예종 입시 도전
첫댓글 멋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