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과 중국이 관세 분쟁에 관해 협의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유럽연합(EU)에서 중국산 전기자동차 수입에 대해 제안한 관세를 소폭 낮추었습니다.
EU는 현재 진행 중인 EU 보조금 반대 조사 대상인 중국 EV 제조업체로부터 이동 정보를 받은 후 계획된 수입 관세 중 일부를 조정했으며 이는 기존 10% 관세에 추가될 것이라고 이 문제에 대해 알고 있는 익명의 소식통이 Bloomberg에 말했습니다. .
이달 초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 제조업체에 대한 불법 보조금 조사에서 EU와 협력하지 않은 SAIC 및 기타 모든 BEV 생산업체에 대해 BYD의 경우 17.4%에서 38.1%까지 유럽 내 중국 EV에 대한 잠정 관세를 발표했습니다 . .
이제 SAIC 및 기타 생산업체에 대한 새로운 제안 요율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자동차의 관세는 37.6%로 낮아졌고, 지리자동차의 관세는 20%에서 19.9%로 낮아졌고, BYD의 관세는 17.4%로 그대로 유지됐다. 블룸버그 소식통에 따르면 조사에 협조했지만 표본 조사를 받지 않은 전기자동차 생산업체에는 제안된 가중평균 관세 21%보다 낮은 20.8%의 관세가 부과될 것이라고 한다.
EU는 2023년 10월 중국의 가치 사슬이 불법 보조금으로 혜택을 받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중국에서 EU로 수입되는 EV에 대해 보조금 금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
이번 달 위원회는 “중국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가치 사슬이 불공평한 보조금 지급으로 인해 이익을 얻고 있으며, 이는 EU BEV 생산업체에 경제적 피해를 입힐 위협을 야기하고 있다는 잠정 결론을 내렸습니다.”
EU는 제안된 잠정 관세가 7월 4일부터 도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세 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중국은 이번 주말 왕웬 타오 (Wang Wentao) 상무부 장관과 발디스 돔브로브스키스(Valdis Dombrovskis)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중국 전기차에 대한 EU의 보조금 금지 조사에 대한 협의를 시작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