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정비를 제대로 하는덴
큰 비용이 들어가는건 사실입니다...
하체부싱_쇼바_미미 세트 작업을 하고나면
차가 안정적일수밖에 없다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그만큼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나누어서 하는분들이 더 많답니다...
그래도 하체에 관심을 가진다는것은
차를 운행하면서 안전이 최우선이라는걸 안다는거죠...^^
로어암부싱이 째졌습니다..
사실 TG의 경우 로어암 가격이 정말 사악하답니다..
그래서 차를 잘 모르는분들도
부싱 만 교환되는곳을 많이들 찾는답니다..^^
그곳이 바로 차수리닷컴이지만요...ㅎㅎ
마이 아팠겠지예...^^
얼라이먼트 볼트엔 녹이...
시멘트처럼 굳어있는것을 보면
또 절단해야 합니다...ㅎㅎ
리어 로어암도 부식이 되어있는 상태이고
스프링고무도 많이 샄았습니다...
물론 같이 교환합니다..
어퍼암부싱 교환 후
사실 어퍼암부싱을 교환할려면
멤버를 좀 내려야 가능한데
이렇게 하면 일이 참 많겠죠...^^
그렇지만 편생 사용 할 순 없으니까
부싱 만 달랑 빼서 교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싱 교환 후
윤활유 및 그리스 도포는 기본입니다..
왜 하는지 아시지요...^^
참고로 어퍼암을 장착 할 때
공차작업에 만전을 기해야 한답니다..
로어암과 어퍼암의 각도가
승차감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거던요..
그래서 공차체결작업을 하지 않으면
승차감때문에 스트레스 받아 미친답니다...ㅎㅎ
리어 너클 부싱은 양쪽다 4개 교환합니다..
하체부싱 교환 후
최종 공차체결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차를 리프트에 올리면
하체가 밑으로 추~웈 쳐지는데
그 상태에서 볼트 조임작업을 하면
일반적으로 생각 할 때 차가 붕 뜨 있는 형태인데
그대로 차가 내려오면 차량 무게때문에
하체부품이 비틀릴수밖에 없답니다..
그 상태에서 운행을 하면
하체부품수명도 짧아지지만
부싱의 비틀림이 심해 바운드 시 팅기는 증상도 생겨
차량 안전성이 나빠지고 승차감은 엉망이 되 버립니다..
공차체결작업 왜 하는지 아시겠죠...^^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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