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힘들때 와서 힘얻어서 가곤 하는 20대 대학생입니다.
제가 좀 예민하곤 해서 공황장애, 불면증에 가끔 정신적으로 힘들때 걸리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2014년 5월부터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잔뇨감과 빈뇨감이 굉장히 심했습니다.(다른 통증은 없습니다)
그때는 제가 해외여행중이여서 그냥 요로신정 먹고 낫길래 그렇게 3달정도를 방치했습니다.
8월부터는 잔뇨감이 정말 심하게 들어서 소변검사를 통해서 과민성방광이라고 처방을 받았고 베시케어를 1달 먹었습니다.
괜찮아서 끊었고 다시 11월달에 취업 스트레스 때문인지 과민성방광이 재발했습니다.
11월 11일부터 다시 배시케어를 2달정도 먹고 많이 괜찮아졌는데 다시 증상이 조금씩조금씩 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약을 먹고 있는 도중인데도 이런 경우라 조금 의아합니다.
여기서 보니깐 pcr이라는 검사가 있는데 그런걸 검사를 받는게 어떨까요?(지금까지 잔뇨량검사와 소변양 검사만 실시했습니다.( 첫 발병시 진단 받은 곳이 동네병원이여서 신뢰성이 안가서 2차로 순천향병원으로 바꿧는데 그쪽에서도 20대에다가 성관계를 오래하지 않았다면 하지않아도 된다고 했고 안했습니다.)
그리고 과민성방광이라고 진단을 받았는데 이게 비세균성 전립선염이랑 동일한 건지도 정말 궁금하네요.
또한 제가 비교감신경이 굉장히 예민해져 있다는 진단을 한의원에서 받은 적이 있습니다.
비교감 신경이 활성화되면 요의를 많이 느끼는게 몸의 이치이긴 한데 이런쪽으로 접근한다면 혹시 권할만한 약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정신과 약을 몇개 먹어보았는데 알프라졸람은 효과가 있긴 했습니다.)
저 같은 나이대에 비슷한 증상이 있으셨던 분들은 어떻게 치료하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그리고 여기 까페 환우분들께서는 베시케어가 본질적으로 좋은 약이아니라는 평가가 많던데 저같은 경우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번 상반기에 회사에 다닐 예정인데 이 병으로 인해 사회에서 힘들어해서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이 될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좌욕은 일주일에 2번정도 하고 공부할때 발열방석을 배위에다 올려놓고 항상 배를 따뜻하게 하려고 노력하는중입니다. 비타민도 항상 챙겨먹고 있습니다. 1년도 안되긴 했지만 이병에서 꼭 낫고 싶습니다.
첫댓글 전립선에 이상없고 세균도 없으니 과민성방광으로 진단받은것같습니다. 비뇨기과에선 전립선 아니면 방광 두개만 아니까요.....그런데 사실 과민성방광이라는 병명처럼 방광 자체가 이상일 가능성은 낮다고봅니다. 관심있으시면 제가 올린 논문 몇편이 있는데 찾아보시기바랍니다.
소변검사만 해가지고 과민성방광으로 판정받기엔 섣부르지 않을까요
다른 병원도 한번 가보세요 소변은 요도 전립선 방광 모두 의심해봐야할듯요
글쓴이님은 베시케어 복용하시고 다른부작용은 없으셨는지요
입마름 안구건조 변비 또는 배뇨곤란( 배뇨시 힘줘야 나옴)
사실 베시케어 처음 먹었을때는 많이 힘들었습니다.2주정도 안구건조 때문에 인공눈물 계속 넣어야됬구요 아침에 입마름도 엄청 심했습니다. 배뇨곤란같은경우는 처음에는 오줌이 잘안나왔습니다. 심지어 하루에 물을 먹은거에 비해 오줌이 1회 2회 밖에 안나오는 그런 경우도 있어서 요폐증상이 온 것 아닌가 싶었습니다.
근데 먹다보니깐 괜찮아 지더라구요 저랑비슷한 증상이시면 지속적으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그런증상 많이 없어집니다. 변비같은경우는 없었고 처음에는 오줌이 좀 안나오는 느낌도 많이 있었으나 한 3주 정도 먹었을때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부우와앙 넵 저는 소변이 잘 안나오는 증상때문에
두어번 먹고 끊었는데 지속적으로 먹으면
효과 볼까요?
@수크스 음 저같은 증상이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잔뇨감이 있었던 것뿐 솔직히 오줌을 3시간이든 4시간이든 5시간이든 참을 수 있는데 요도쪽에 통증이 조금 많이 심했습니다.(요도를 바늘로 조금 쿡쿡 찌르는 느낌? 근데 오줌을 싸고나도 시원하지 않고 이느낌은 계속 존재했습니다.) 성관계를 안한지는 3년 됬습니다. 그리고 베시케어라는 약이 제가 의사선생님께 듣는 바로는 평생 먹어도 몸에 이상이 없는 약이고 알파차단제 중에서 가장 마일드한 약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드셔서 효과보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꾸준히 먹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부우와앙 알파차단제는 어떤거로 드셨어요?
베시케어는 항콜린제구
@수크스 그냥 베시케어만 먹고있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0 22:2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0 22: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0 22:3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0 23:3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0 23:4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1 0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