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하나회, 신영록 선수에 격려금 1천만원 전달
황선홍, 홍명보,이동국, 김병지, 하석주 등 한국 축구 최고의 전,현직 선수들로 결성된 ‘열 하나회’가 ‘희망과 기적의 아이콘’ 신영록선수에게 격려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23일 오후 2시 축구회관 대회의실에 마련된 격려금 전달의 자리에는 열 하나회 회장 하석주 아주대학교 감독과 부회장 김병지 경남FC 선수, 신영록 선수와 신영록 선수의 아버지 신덕현씨가 참석했다. 열 하나회 회장 하석주 감독은 신영록 선수에게 “축구 선배로서 꼭 그라운드에 복귀할 수 있도록 죽을 각오로 재활해달라”며 당부의 말을 남겼고, 이에 신영록 선수는 “꼭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다.
열 하나회 부회장과 총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병지 선수도 “걱정이 앞섰는데 신영록 선수가 회복해 기적을 이뤄냈다. 한번 더 기적을 일으켜 어려운 여건에 있는 축구선수들에게 귀감이 됐으면 한다”며 “열 하나회에서 여러 안건을 처리해왔지만 신영록 선수를 돕자는 이번 안건은 처음으로 43명 회원 모두가 만장일치로 뜻을 모았다”라며 신영록 선수를 향한 축구계 선배들의 마음을 전했다. 신영록 선수는 다시 한 번 “신경 많이 써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열심히 재활 치료를 하겠다”고 밝은 표정으로 답했다.
열 하나회는 신영록 선수에게 ‘그라운드에서 뛰는 당신의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열 하나회 일동’ 응원문구와 회원들의 사인이 담긴 축구공도 전달했다.
1993년 결성된 ‘열 하나회’는 전,현직 프로선수 및 국가대표 선수 4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열 하나회’라는 이름으로 한국 축구발전 공헌과 축구 저변확대, 사회 각 분야 자선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신영록 선수는 지난 5월 8일 대구FC와 K리그 홈경기에서 후반 종료 직전 부정맥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쓰러져 제주한라병원에 입원했다가 46일 만인 6월 24일 의식을 찾았다. 서울 이송 후 의식을 잃은 지 132일만이던 9월 17일 삼성서울병원을 퇴원한 신영록 선수는 지난 9일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자신에게 응급처치를 한 김장열 제주 의무트레이너의 공로상 수여자로 무대에 올랐다. 14일에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12년 심장살리기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신영록 선수는 현재 통원치료를 하며 26일부터 본격적으로 근육을 만들기 위한 스포츠 재활에 들어간다.
사진 설명
사진1 : 열 하나회로부터 격려금 1천만원을 전달받은 신영록 선수. 왼쪽부터 열하나회 부회장 김병지(경남FC) 선수, 회장 하석주(아주대) 감독, 신영록선수
사진2 : 신영록 선수가 밝은 표정으로 격려금과 축구공을 전달한 열하나회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3: 신영록 선수의 아버지 신덕현 씨가 열 하나회 회원들의 응원 문구와 사인이 담긴 축구공을 김병지 선수로부터 전달받고 있다.
사진4 : 지난 5월 8일 대구FC와 K리그 홈경기에서 후반 종료 직전 부정맥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쓰러졌다가 46일만인 6월 24일 기적적으로 의식을 찾은 신영록 선수가 열하나회로부터 격려금 1천만원을 전달받았다. 왼쪽부터 열하나회 부회장 김병지(경남FC) 선수, 회장 하석주(아주대) 감독, 신영록선수, 신덕현씨(신영록 선수 아버지)




□ 열 하나회 회원
강철(포항스틸러스 코치)
권형정(유소년 감독)
김기동(지도자 연수)
김도근(전남드래곤즈 코치)
김도훈(성남일화 코치)
김동해(서귀포고 코치)
김병지(경남FC 선수)
김봉길(인천유나이티드 코치)
김봉수(올림픽팀 코치)
김상식(전북현대 선수)
김상훈(울산현대 코치)
노상래(강원FC 코치)
노정윤(지도자 연수)
류웅렬(경남공고 감독)
박건하(올림픽팀 코치)
박창현(지도자 연수)
서동명(강원FC 코치)
서정원(수원삼성 코치)
신홍기(전북현대 코치)
심봉섭(대동고 감독)
우성용(인천유나이티드 코치)
유상철(대전시티즌 감독)
윤정환(J리그 사간도스 감독)
이동국(전북현대 선수)
이민성(용인시청 코치)
이병근(경남FC 코치)
이영익(동북고등학교)
이운재(전남드래곤즈 선수)
이장관(용인대 감독)
임근재(대신고 감독)
임종헌(용호고 감독)
정광석(용인FC 감독)
조우석(개인사업)
조준호(대구FC 코치)
차상해(이천제일고 감독)
최문식(전남드래곤즈 코치)
최성용(강원FC 코치)
최용수(gs 감독)
최진철(강원FC 코치)
하석주(아주대 감독)
허기태(지도자 연수)
홍명보(올림픽팀 감독)
황선홍(포항스틸러스 감독)
(연맹자료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