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한유정][3Q20 Review] 아모레퍼시픽: 머지 않은 다이어트 성공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40,000원으로 상향 조정(+20%)
-3Q20 연결 영업이익은 560억원(-48% yoy, +59% qoq)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433억원, 종전 대신증권 추정 영업이익 404억원 상회
-[한국] 면세 채널 성장률(-54% yoy)이 시장 성장률(-35% yoy)을 크게 하회하면서 화장품 매출액, 영업이익 각각 -32%, -66% yoy 기록
-[중국] 오프라인 매장 축소로 이니스프리 매출액(-28% yoy 추정)이 크게 감소하였음에도 설화수(+25% yoy), 마몽드(+12% yoy)의 판매 호조로 중국 매출액은 -10%에 그친 것으로 파악되는 점, 중국 매출액에서 온라인 비중이 45%까지 확대된 것으로 추정되는 점은 긍정적
-[유럽, 북미] 채널별로는 온라인 채널 중심, 브랜드별로는 라네즈 중심으로 판매 호조 보인 영향으로 유럽, 북미 매출액은 각각 -15%, -16% yoy에 그치며 상반기 대비 하락 폭이 축소되며 유럽은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북미 영업이익은 +177% yoy 증가된 점은 긍정적
-2021년 이니스프리 중국 매출 역성장 폭이 -7%로 크게 축소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며, 럭셔리 브랜드의 판매호조로 2021년 중국 매출액 성장률이 +5%로 반등 가능할 전망. 이에 아시아 영업이익은 2020년 대비 900억원 이상 증가 될 것으로 기대
-북미 사업의 이니스프리 직영몰로의 채널 전환 및 대형 매장 철수에 따른 2020년 이후 이익 기여와 하이난 면세 시장 성장에 따른 실적 기여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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