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기도회 말씀
에스겔 25장
하나님께서는 어떤 시련과 연단가운데서도 우리를 대적하는 원수마귀를 친히 갚아 주시는 분 이십니다"
샬롬!
오늘은 에스겔 25장을 묵상합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우리를 대적하는 불청객 원수들을 만나게 됩니다.
내가 원하지 않아도 만나게 됩니다.
원수들의 특징은 우리가 넘어지고 시련과 고통당하고 교회 안 나갈 때 너무 좋아합니다.
다윗도 원수들의 대적가운데 이렇게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 시편 25장19절 ]
내 원수를 보소서 그들의 수가 많고 나를 심히 미워하나이다
다윗도 사울에게 잘해줬는데도 시기.질투.미움을 받고 힘들게 했습니다.
가장 큰 우리의 가장 큰 대적은 우리의 마음을 상하고 아프게 하는 원수 사단입니다.
원수의 특징은..
[ 에스겔 25장3절 ]
너는 암몬 족속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주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 성소가 더럽힘을 받을 때에 네가 그것에 관하여, 이스라엘 땅이 황폐할 때에 네가 그것에 관하여, 유다 족속이 사로잡힐 때에 네가 그들에 대하여 이르기를 아하 좋다 하였도다
이스라엘 성전이 무너지고 바벨론 포로로 끌려갈 때 3절 말씀처럼 아하.좋다 하고 8절 말씀처럼 너무 좋아했다는 것입니다.
[ 에스겔 25장8절 ]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모압과 세일이 이르기를 유다 족속은 모든 이방과 다름이 없다 하도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연단하실때가 있지만, 369장 찬송가사처럼 우리를 조롱하며 대적하는 모든 원수들을 다 갚아주신다는 것 입니다.
[ 에스겔 25장12절 ]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에돔이 유다 족속을 쳐서 원수를 갚았고 원수를 갚음으로 심히 범죄하였도다
[ 에스겔 25장14절 ]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손으로 내 원수를 에돔에게 갚으리니 그들이 내 진노와 분노를 따라 에돔에 행한즉 내가 원수를 갚음인 줄을 에돔이 알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에스겔 25장17절 ]
분노의 책벌로 내 원수를 그들에게 크게 갚으리라 내가 그들에게 원수를 갚은즉 내가 여호와인 줄을 그들이 알리라 하시니라
이와같이 하나님께서 연단하실때, 연단의 목적은 우리를 더 복 주시려는 것인데 시련 주실 때 원수는 망한 줄 알고 조롱하지만, 갚아주십니다.
할렐루야!
암몬.모압.시돈.에돔.블레셋등 많은 원수들이 이스라엘을 둘러쌓았던 것 처럼 우리도 여러가지 문제와 고통속에 싸일 대가 있습니다.
그럴지라도 하나님께서는 모두 갚아주신다는 것입니다.
암몬.모압은 아브라함이 잘해줬던 롯의 후손들 입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이 내 원수가 될 때 마음이 더 아프죠,
그러나 내 원수 마귀 대적에 갚는 것은 하나님께 있다고 했으니,
[ 로마서 12장19절 ]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어떤 시련과 연단 가운데서도 늘 기도하고 하나님의 갚아주심을 보는 놀라운 은혜가운데, 하나님의 자녀 된 축복이 임할 줄로 믿습니다.
아멘!
https://youtu.be/0wi8BFvkM9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