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대구 엑스코선 노선도입니다
3호선 처럼 고가 모노레일로 건설합니다.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방향별 쌍섬식으로 플랫폼을 배치하여 (1-4호선 금정역)
평면환승을 실현하면 좋을 것 같네요
그냥 만들기 간단하다고, 역을 그냥 옆으로 붙인 형태로 만들면
(부산3호선(섬식)-김해경전철(상대식) 대저역
공항철도(상대식)-인천1호선(상대식) 계양역 구조)
환승이 매우 불편해질 것입니다.
첫댓글 동대구역을 고가로 지나갈 수가 있나요..?
1호선 동대구역과 2호선 범어역과 엑스코선 환승연계를 3호선 명덕역 2번 출구-1호선 명덕역 1번 출구처럼 맞닿게 하면서 간접환승체계를 적용한다면 모를까... 횡단보도와 수백미터 이동은 엑스코선 이용장려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업추진하면서 직접환승체계로 수정되기를 바랄뿐이네요
첫댓글 동대구역을 고가로 지나갈 수가 있나요..?
1호선 동대구역과 2호선 범어역과 엑스코선 환승연계를 3호선 명덕역 2번 출구-1호선 명덕역 1번 출구처럼 맞닿게 하면서 간접환승체계를 적용한다면 모를까... 횡단보도와 수백미터 이동은 엑스코선 이용장려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업추진하면서 직접환승체계로 수정되기를 바랄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