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 보라매공원 지하차량기지에 우선 반입된 신림선 전동차 2편성 (총 6량) 모습입니다.
(출처: 메트로플러스 CEO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전 사장), 서울시)
6월에서 11월까지 경산시험선에서 시운전을 했었고
이제 내년 1월부터 8월까지는 본선의 2개역 구간에서 시운전을 한다고 하네요.
총 12편성 (36량 도입 예정입니다)
첫댓글 디자인 나쁘지 않네요. 그나저나 저 신림선이라는 문구가 대단히 눈에 띄는군요...
궤간이 1435mm라 열차내부는 대한민국차량중 내부가 가장 좁은 차량으로 손꼽힐 것으로 보입니다.
신림선의 궤간은 고무차륜이라 1700mm입니다.https://www.wjis.co.kr/kr/business/railroad_agt.php#tabConM07
첫댓글 디자인 나쁘지 않네요. 그나저나 저 신림선이라는 문구가 대단히 눈에 띄는군요...
궤간이 1435mm라 열차내부는 대한민국차량중 내부가 가장 좁은 차량으로 손꼽힐 것으로 보입니다.
신림선의 궤간은 고무차륜이라 1700mm입니다.
https://www.wjis.co.kr/kr/business/railroad_agt.php#tabConM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