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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다문화 아동발달 심리센터 원문보기 글쓴이: 작은거인
단 계 |
1 일차 |
2 일차 |
3 일차 |
일 정 |
12.13(목) 09시~18시 |
12.14(금) 09시~18시 |
12.15(토) 9시~18시 |
연수 내용 |
• 진단평가의 이해 • 아동발달 및 장애 • 정신병리의 이해 • 발달영역의 평가 • 언어 영역의 평가 • 사회・적응영역의 평가 |
• 발달장애의 이해 (DSM-IV-TR) • 장애진단 영역의 평가 (ADHD, 자폐증, 아스퍼거 장애) • 지능영역의 평가 - K-WISC-IV |
• 문제영역의 평가(K-CBCL 등) • 인성 영역의 평가(KPRC, SCT등) • 임상/상담영역의 평가 (학교적응, 자신감, 우울증, 불안, 인터넷 중독검사 등) • 학습/성격유형 영역의 평가 (학습진단검사, 학습유형검사, MBTI 등) • 진단평가보고서 작성 |
대 상 |
• 교육,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심리치료, 사회복지학 관련 석사학위이상 • 발달진단평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한 자 • 국내외 진단평가 관련 전문가 자격을 취득한 자 • 원장 및 센터장 경력자 | ||
장 소 |
(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 세미나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 84번길 8(구: 문산극장 2층) | ||
강 사 |
윤치연교수님 (춘해보건대학교 언어재활과 교수 / 한국심리협회장) | ||
연 수 비 |
총 40만원(교재비/검사지비/중식비 포함) / 농협: 356-0455-1576-73, 예금주: 조윤정(참가자 이름으로 넣어주세요)
※ 사전입금 할인 안내 ◦ 연수일 일주일 전 입금자 연수비 10% 할인! | ||
신청 방법 |
신청서 작성 후 메일/팩스 schopenj@hanmail.net/ 팩스: 031-944-7899 | ||
특 전 |
• 1, 2, 3일 과정 모두 이수한 자에 한하여 「발달진단평가전문가」 응시자격 부여 • 심리검사 전문기관 <테스피아> 자유검사이용권 10만원권 증정 | ||
준비물 |
• 대용량 하드 준비 (강의 PPT, 강의스팟 및 동영상 제공, 200기가 이상) | ||
자격발급 안내 |
• 심사방법 : 연수종료 후 사례보고서(3사례) 작성/제출 • 제출서류 : 입회원서, 자격발급신청서, 이력서/자기소개서, 학위증명서(석사 이상), 경력증명서류 • 자격취득비 : 13만원(자격증 심사비, 입회비, 연회비 및 발급 수수료 포함) |
<붙임> 연수 일정, 연수 신청서
단계 |
일 시 |
주 제 |
연 수 내 용 | |
1 일 차 |
12.13 (목) |
09:00~ |
접수 및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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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30~10:50 |
진단평가의 이해 |
▪ 진단평가의 목적 ▪ 진단평가의 통계학적 개념 ▪ 진단평가의 절차 | ||
11:00~12:00 |
아동발달의 이해 |
▪ 발달의 개념 ▪ 영유아의 정상발달 ▪ 연령별/영역별 행동발달의 이해 | ||
13:00~14:00 |
정신병리의 이해 |
▪ 발달과정 및 정신병리 ▪ 발달정신병리의 이론 모델 | ||
14:00~14:50 |
발달영역의 평가 |
▪ 한국영아발달검사, 한국유아발달검사 ▪ 한국 아동발달검사, 덴버검사 | ||
15:00~16:50 |
언어영역의 평가 |
▪ 영유아언어발달검사(SELSI) ▪ 취학전 아동의 수용언어 및 표현언어척도(PRES) ▪ 한국 영아언어검사 | ||
17:00~18:00 |
사회・적응영역의 평가 |
▪ 사회성숙도검사(SMS) ▪ 한국유아사회성기술검사, 또래관계검사 | ||
2 일 차 |
12.14 (금) |
09:00~10:50 |
발달장애의 이해 |
▪ 발달장애의 정의, 원인, 유형, 임상특성 ▪ DSM-IV-TR의 장애진단 기준 |
11:00~12:00 |
장애진단 영역의 평가 |
▪ ADHD 아동의 평가, 자폐증 아동의 평가 ▪ 아스퍼거장애 아동의 평가 | ||
13:00~18:00 |
지능 영역의 평가 |
▪ 웩슬러지능검사의 전반적 이해 ▪ 아동용 웩슬러지능검사(K-WISC-IV) | ||
3 일 차 |
12.15 (토) |
09:00~10:20 |
문제 영역의 평가 |
▪ 정서행동문제의 이해, 문제행동 기능평가 ▪ 아동청소년 행동평가척도(K-CBCL) |
10:30~12:00 |
인성 영역의 평가 |
▪ 한국아동인성검사(KPRC) ▪ 문장완성검사(SCT) | ||
13:00~14:50 |
임상/상담영역의 평가 |
▪ 학교적응검사, 자신감 검사, ▪ 문제해결검사, 우울증검사, 불안검사 ▪ 인터넷 중독검사 등 | ||
15:00~16:50 |
학습/성격유형 영역의 평가 |
▪ 학습진단검사, 학습유형검사 ▪ 청소년 성격유형 진단검사, MBTI 등 | ||
17:00~18:00 |
심리검사의 이해 |
▪ 심리검사의 필요성, 유의점 ▪ 진단평가 보고서 작성 요령 및 실제 ▪ 자격안내 및 수료식 |
경기지역 전문가 연수 신청서 | |||
성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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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별 |
☐ 남 ☐ 여 |
연 락 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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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mai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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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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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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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학력 |
학교 과 (졸업 / 수료 / 재학) | ||
기 관 / 직 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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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경위 |
협회 홈페이지 팩스 안내문 안내 메일 안내 문자 타 기관 홈페이지 (기관명 : ) 기타 ( ) | ||
주 관 |
(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 다문화아동발달심리센터 | ||
주 최 |
(사)한국심리협회 |
첫댓글 멋진수업되겠네요^**^
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