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E클래스 / 벤츠E350
- 밍광택 + 세라믹코팅 : 듀폰하이퍼코트프로
오랜 단골 고객님의 세번째 입고차량.
젊은 나이에도 성실한 성품을 갖춰서인지 점차 차량 급이 높아지는 걸 보고서
저또한 자극을 받아 더욱 열심히 하게되는 그런 고객님입니다^^
업어온 차들은 대부분 외장이나 내장이 1차적으로 만져진 상태이지만,
어쩔 수 없이 디테일하지는 않죠, 그래서~~
실내크리닝과 외장관리차 광택코팅 및 덴트 등을 시공하기위해 입고 되었습니다.
▼ 시공하는 항목이 크게 여섯가지 입니다.
1. 밍광택(천연양모 이용) + 세라믹코팅(듀폰하이퍼코트프로)
2. 휠도색 4짝 : 하이퍼실버 컬러
3. 유리초발수코팅 : 전면유리+측후면유리+파노라마루프
4. 전체 문콕 덴트복원
5.프리미엄 실내크리닝
6.생활보호PPF필름
한마디로 풀세팅 한다고 보심 됩니다^^
전체 항목을 일일이 나눠서 포스팅할 수 없어서
최대한 이 페이지에 다 담아보려 합니다.
스압주의^^;;
일반광택과 달리 밍광택은 장모의 양털이 회전하면서 생기는 고열을 이용해 클리어코트(도장의 투명층)를 케어하기 때문에 클리어코트가 깎여 나가지 않고 도장면에 손상이 없는 프리미엄 공정입니다. 새 차의 광도보다 5% 이상 더 뛰어난 광도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구두를 어떤 방법으로 닦느냐에 따라 광이 더 잘나고 안나고의 차이가 있는 것처럼요~ 밍광택 시공으로 자동차 도장면이 깨끗하게 케어 되면, 비로소 코팅을 입힐 수 있습니다.
저희가 취급하는 코팅은 크게 세라믹코팅(불소함유) 과 유리막코팅(석영 90%) 으로 분류 됩니다.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완전경화된 코팅막의 성질에서 차이가 있는데 세라믹코팅은 소프트(부드러운)한 type, 유리막코팅은 하드(딱딱)한 type이라고 간단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코팅막 두께가 유리막코팅(0.3마이크론)보다 세라믹코팅(3마이크론)이 10배 더 두껍게 형성됨으로써 도장면에 잔기스 발생을 예방하고, 세라믹코팅막 위에 생긴 잔기스는 뜨거운 태양열에 셀프 복원이 이루어지는 하이브리드형 코팅제 입니다. 듀폰하이퍼코트 세라믹코팅으로 자동차 도장면에 보호막이 생성되면 발수력과 방오력 덕분에 이물질 고착을 막아주고 세차가 훨씬 쉬워지며 따라서, 세차기스의 발생 빈도를 줄여주어 광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세라믹코팅을 시공하는 차량에는 코팅력을 더욱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메인터넌스(코팅 유지보수 관리)를 년 3회 무료서비스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외장 디테일링 케어
2. 자동차 내부 케어
3. 실내 연막탈취 크리닝
(약품:미국 바이오더사 정품 취급)
4. 휠크리닝 및 타이어드레싱
5. 전체 스톤칩 커버 페인트 터치업 서비스
▲ 광택 코팅 후 단단한 표면 퀄리티가 완성 되었습니다.
잔기스를 케어하고 도장면의 광도가 최상으로 올라왔기 때문에
차량 본래의 광도 그 이상으로 광택도가 살아납니다.
▲ 생활잔기스는 물론 깊은기스까지 디테일하게 케어함으로써
써치(LED) 전등 아래에서 잔기스가 보이지 않는 정도로 단단한 표면 퀄리티가 완성 되었습니다
만져보면 표면이 매끈매끈~ 하죠^^
지금부터는 시공 과정샷
막 막 나갑니다~
▼ 광택시공에 앞서, 덴트복원 작업을 합니다.
광택 후 훨씬 더 좋은 퀄리티를 얻을 수 있는 꼭 필요한 과정이기도 하죠.
일단 차에있는 모~~~~든 문콕을 체크해봤어요.
대략 18개 발견되었습니다 ㅋ
▲ 다양한 위치에 있는 문콕을 덴트장비로 세심하게 모양을 잡아 나갑니다.
함몰되어 있는 철판의 모양이 자연스럽게 올라오면서
자세히 찾아봐도 찌그러졌던 위치를 알 수 없는 정도까지 복원 되었습니다
광택작업은 아주이른 아침에 시작했던터라 사진이 없네요^^;
광택작업은 천연양모의 패드를 이용해 잔기스를 복원하는 과정입니다.
잔기스는 패드와 힘과 테크닉의 조합이 적절해야만 100% 잡아낼 수 있다는 점^^
1,2차 밍광택 공정으로 기스제거와 표면에 박혀있는 타르와 철분 등을 클리닝하고,
3,4차는 폴리싱, 즉 광(光)내는 공정으로 꼼꼼하게 진행 됩니다.
▼ 다음으로 유막제거 시공
자동차 바디코팅제와 유리발수코팅제는 다르단거 다 아시죠~
유리발수코팅은 유막을 얼마나 완벽하게 제거하느냐에 따라 지속력에 차이가 생깁니다
유리 주변의 고무재질의 부품이나 도장면이 다치지 않도록 마스킹을 해서
유막제거를 꼼꼼하게 해줍니다.
▲ 깨끗하게 클리닝된 유리에 유리전용 초발수코팅을 도포합니다.
▼ 코팅하기전, 도장면의 유분기를 모조리~
제거해야하므로 바디 전체 탈지작업과 에어드라잉을 합니다.
(유리발수코팅 사진이 요 위에 먼저 올라와있지만 탈지작업 이후에 유리발수를 진행하는겁니다^^)
▲ 고압세차와 에어드라잉으로 틈새 먼지와 물기등을 제거하고
디테일링케어를 통해 세라믹코팅 직전의 모든 준비작업은 완료~!
▲ 휠도색을 해서 새신발신은 벤츠 모습도 빠지면 서운하죠^^
▲ PPF생활보호필름을 시공하였습니다.
도어엣지와 도어컵은 가장 기본적인 생활보호이고,
이후에 방문하셔서 앞범퍼와 라이트 등을 추가로 하셨죠^^
▼ 프리미엄 실내크리닝 포스팅
http://cafe.daum.net/mtsinjung/MGeE/184
이제는 코팅하는 모습만 남았습니다.
코팅을 하고난뒤에는 다른 시공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맨 마지막에 시공함으로써 휘날래를 장식하는거죠
ㅋㅋㅋ
듀폰하이퍼코트프로 제품 <A,B,C> & 보증서(3년)
먼저, Hypercoat Pro Liquld A + Liquld B + Liquld C 를 혼합하여 잘 섞어줍니다.
▼ 코팅제가 잘 혼합되면, 본격적으로 도포 작업이 진행 됩니다.
▲ 듀폰하이퍼코트프로 세라믹코팅제를 차량 바디 전체에 꼼꼼하게 도포하고,
실내의 온도에 따라 10~20여분이 지나면 코팅제가 경화되면서 뿌옇게 실리콘화 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코팅제가 도장면과 반응하면서 단단하게 코팅막이 형성되죠.
코팅제가 차표면에 남아 얼룩지지 않도록 전용타올로 아기 다루듯 세심하게 닦아 냅니다.
코팅을 여러겹 바르는 것은 의미 없다는게 한 매체의 실험으로 판명이 났죠~
정품, 정량으로 제대로 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저희 매직터치신정점은 정품 정량으로 코팅을 하고
한판 한판 촬영하며 투명하고 정직하게 시공합니다 ♥
▲ 세라믹코팅이 완료되면 경화를 돕기 위한 적외선 열처리를 합니다.
코팅제는 24시간 이후 자연적으로 완전경화가 되지만, 강제 열처리를 진행함으로써 경화를 촉진시켜
코팅된 최상의 상태를 보다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공정 입니다.
★ 매직터치 신정점에서 자체 개발한 방법 입니다 ★
▲ 듀폰하이퍼코트프로 코팅 3년 보증서가 고객님께 전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