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마지막 주에 집을 비울 예정입니다.
2층 3bed 2bath이며, 집에 다녀간 손님들이 넓고 환하고 환기도 잘되고, 구조가 잘 빠진 집이라고 말합니다. 저희도 직접 보지 못하고 계약을 했는데, 와서 보고 아주 만족했습니다. 아래층 사시는 분이 맘이 좋은 분이신지 아이 셋이 좀 쿵쿵거려도 컴플레인 안하십니다. 여기는 한국과 달리 아파트 단지 안에 쓰레기 버리는 곳이 딱 한군데 있는데 집과 거리가 가까워 쓰레기 처리시 차량이동이 필요없습니다. 각 건물 1층에는 비밀번호를 눌러야 출입이 가능하여 주위 분들은 아파트가 아니라 private하다고 얘기합니다(한국에는 많은 아파트들이 그러한데 여기는 좀 다른 것 같습니다).
프로비덴스 글렌은 인근에 쇼핑몰이나 여러 마트가 가까이 있어 생활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도 가까워 이동이 용이합니다. 또한 각 동간 거리가 멀어 답답한 느낌이 없습니다. 수영장에서 놀다가 집에 들어갈 때는 꼭 콘도에 놀러와 있는 느낌이 듭니다.
아파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에 소개된 고영웅님 글 중 공통되는 일부분을 복사해서 올립니다.
무빙과 차량(오딧세이, 2012년식)도 같이 내놓습니다.
무빙품목은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무빙과 차량인도 원하시면 사진 찍어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mj122506@gmail.com 으로 메일주시기 바랍니다.
1. 콘도미니엄 소개
프로비덴스 글랜은 처음 오시는 분들은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노팅힐 정면에 있는 콘도미엄 아파트이고, 이 곳에서 한국인 가정이 6-8 가구 정도 있습니다. 노팅힐이나 서던빌리지 또는 포인테 같은 곳은 한국인이 워낙 많아 아파트에서 모여서 놀고 다니긴 하지만 여긴 그 정도는 안되는 것 같네요. 콘도미엄이다보니 기본적으로 양문형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4구 인덕션레인지, 에어컨과 히터가 장착되어 있고, 노팅힐보다 나중에 지어져서 노팅힐에 살았던 현지인들이 이곳으로 이사를 많이 왔다고 합니다.
체육시설로는 수영장과 테니스장이 있고 조그마한 놀이터가 있습니다. 콘도 근처 교회에 농구장과 축구장이 있습니다. 주차 공간은 항상 여유가 있습니다. 세대별로 주차장이나 창고를 따로 가지고 있어 잠깐 보관이 필요한 물건들을 보관하기도 합니다.
대중 교통은 콘도 앞으로 무료 시내버스가 다니고 있습니다. 채플힐은 시내버스가 무료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자주 다니지는 않고 한 시간에 2대 정도 다니지만, 출도착 시간이 정확합니다. 듀크대학까지는 시내 UNC대학까지 시내버스타고 가서 UNC에서 RSX라는 버스를 타면 듀크대학 성당앞에까지 1년에 20달러만 내면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이곳 날씨는 위도상으로 제주도와 비슷합니다. 봄 가을에는 정말 지내기 좋고, 여름과 겨울 모두 건조해서 여름에 덥긴 하지만(여름이 조금 길게 느껴짐) 그늘에 들어가면 그리 덥지 않게 느껴집니다. 전기세가 싸기 때문에 에어콘 없이는 살수가 없는데 한달 내내 에어컨을 틀어놔도 70달러가 넘어가지 않아요. 겨울에는 보통 히터를 틀고 지냅니다. 수도세와 아파트 관리비는 없습니다.
올해(2015년) 3월까지는 현지인, Visiting 가족들 해서 모두 20세대가 넘게 거주했었는데 현재는 많이 줄어들어 6~8가구 정도 한국인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을 만나려면, 아침 7시경에 초등학교 등교시간에 스쿨버스가 아파트 입구에 오느데, 이 때 제 생각에 최소 4 가구 정도 한국인 visisting 가족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Winter break가 끝나서 당장 오신 날 부터 만나실 수 있으실 겁니다.
2. 학군
--> 공립 초등학교 Rashkis Elementary School
프로비덴스 글렌과 노팅힐만 이 근처에서 Rashkis 학군입니다. 이 곳이 나중에 생기면서 Rashkis 학군으로 편입됐습니다. 근처에 다른 지역은 glen wood나 다른 학교입니다. 한국인 학생수는 워낙에 한국인들에게 이쪽이 인기가 많아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긴 하나 저희 애가 다닐 때에는 한반에 1-3명 정도 였는데 이동에 따라 자주 변동되긴 합니다. 요즘은 비지팅오시는 분들이 줄어들어 학생수도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중학교는 Philips middle school입니다.
--> 통학은 모두 스쿨버스를 이용합니다. 물론 개인별로 Riding 가능합니다. 모든 초,중,고가 동일한 버스를 이용하고, 이는 시에서 운영합니다. 학교에서 따로 운영하는 것은 아니고요. 물론 공립학교는 모든게 무료입니다. 점심값은 따로 지불하고요.
채플힐은 초등학교가 가장 빨리 시작해서 스쿨버스 승차시간은 7:07 경이고 하차는 2:55입니다. (참고로 중학교는 7:37 승차, 3:30 하차입니다) 버스는 아파트 입구에서 탑니다. 보통 개인 승용차로 초등학교까지는 약 15분정도, 중학교까지는 10분정도 소요됩니다.
무빙목록
첫댓글 감사합니다. 지금 먼저 연락온 분과 상의 중에 있습니다. 거래가 취소되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거래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