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국 잘되는 사람들의 태도
- 저자 : 앤드루 매코널 (Andrew McConell) , 번역 : 안종설, 출판 : 메이븐, 카테고리 : 성공/처세
https://blog.naver.com/haksu01/223817863779
□ 본문 중 공감 글 ...
온당한 평가를 기대하는 이유는 인생에서 정말로 가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누리기 위해서이다.
질병에 의한 육체적 고통은 통제 불가능하지만 대응 방식은 자기만 결정할 수 있다.
통제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을 구분하고, 통제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라.
경계를 설정하고 통제할 수 있는 일과 그렇지 않은 일을 구분한 것이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우리를 다치게 하는 것은 자기 기만과 무지를 고집하는 태도다.
비판을 뾰족하게 들으면 비난이 되어 소모적인 논쟁으로 이어지기 쉽지만, 문제 해결 차원에서 담백하게 검토하면 새로운 해법이 되어 주기도 한다.
모든 비판에는 비록 눈곱만큼 일지라도 진실이 담겨있다.
최악의 경우를 미리 가정해 보고, 이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생의 모든 어려움은 우리에게 내면을 돌아보고 잠재된 내면의 자원을 끄집어낼 기회를 가져다준다.
현재 상황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역경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
패배와 승리는 분리되지 않는다. 상처와 승리는 둘 다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당장 눈앞에 닥친 일에 집중하고,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해내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
인생에서 고통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다. 문제는 고통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확대하여 재생산하는 우리의 마음이다.
상황 자체는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없다.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다.
진정으로 감사하는 마음은 더욱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하고, 좋은 경험을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게 하며, 건강을 개선하고, 역경에 대처하며, 강력한 관계를 형성하게 한다.
결과의 좋고 나쁨은 반드시 과정의 좋고 나쁨과 일치하지 않는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하되, 결과에 대한 집착은 버려야 한다.
결과에 집착하면 오락가락하는 삶을 살게 되지만 과정에 집중하면 균형 잡힌 삶을 살게 된다.
업무량이 많다는 이유로, 업무 시간이 너무 길다는 이유로, 집에 가서도 일 생각을 멈출 수 없다는 이유로 회사를 떠나는 사람은 어디를 가도 바뀌지 않는다.
나의 현실과 동떨어진 채 흘러가는 딴생각이 우리의 행복을 갈아먹는다.
건강은 자유를 가져다주지만, 그것을 잃기 전까지는 깨닫지 못한다.
지금 여기에서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면 그때 비로소 일이 완벽해진다.
지금은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다.
정말 가난한 사람은 너무 적게 가진 사람이 아니라 너무 많은 것을 갈망하는 사람이다.
히브리어의 샬롬은 이미 가진 것으로 만족하고 충만하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더 가지려고 애쓰지 말고, 당신이 가진 것에서 소중함을 깨우치는 것이다.
자기에게 알맞은 일은 도전하고 실수하고 수정하는 행동이 쌓인 결과물이다.
완벽한 제품을 좋은 제품의 적으로 만들지 마라. 완벽을 추구하면 좋은 결과에 방해가 된다.
7만 단어 짜리 책도 시작은 단 하나의 단어일 뿐이다.
기준을 낮추는 것은 평범해도 괜찮다는 뜻이고, 눈높이를 낮추는 것은 대충 아무렇게나 만들고 거기에 만족하겠다는 뜻이 아니라 장애물을 치우겠다는 뜻이다.
지도(목표)를 가진 사람은 크게 방황하거나 돌아감 없이 꾸준히 앞으로 나아간다.
이상.
첫댓글 건강이 있어야 모든것이 있는것이죠
건강이 제일 중요하죠~.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삶에 제일 중요한 보물을 가장 잘 지키는 사람들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