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 벤조 26FS 자전거입니다
26인치 휠에
모터는 36V, 350W입니다
최고 속도는 국내 규정에 맞게 25Km..
등판 각도는 8도라 하구요
한번 충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30Km입니다..
장거리 주행을 하려면
보조 배터리가 필수 겠네요...
원동기 면허증은 필요하겠구요...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서 셀 교체를 하시려고하는데
용량을 대폭 늘리고 싶어하셔서
배터리를 만들고 케이스 개조를 의뢰하셨네요
1인용 보온병 사이즈의 배터리가 하부 프레임에 장착 됩니다
배터리가 워낙 작아 자전거가 가벼운게 장점이겠죠 ?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인데요
크기기 작다보니 용량도 무지 작습니다
동사의 다른 기종 니모FD, 니모FD플러스 1, 플러스 2, 벤조 20, 벤조 24,
벤조 20St, 스타키토, 베뉴 MKS 등의 모델들과도 호환이 됩니다
KC 인증을 획득한 합밥적인 배터리입니다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이구요
18650셀 20개가 10S2P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용된 셀은 INR 18650M26 셀이 들어 있구요
이 배터리에는 중국산, 한국산 두루 쓰는데요
삼성셀 사용한 것은 여지껏 본적이 없는 것 같아요
아마 삼성에서 사용 허락을 안할겁니다
2개 병렬은 사실 무리거든요....
추한꼴을 보이고 싶지 않을거예요
18650M26 사양서인데요
최대 방전용량이 10Ah로 표기되어 있어요
2개 병렬이므로 계산상으로 20Ah가 되니
얼추 충분하다고 적용했겠지만
계산상 수치와 필드에서 요구되는 수치가 항상 차이가 있으니 문제죠...
전기자전거에서는 20Ah 후반대는 되어야 적합한 것 같아요
몸무게 아주 가벼운 사람이
평지에서 저속으로 왔다 갔다만 하면 모를까 ....
한 덩치하는 사람이 경사가 심한길 올라가면
배터리가 비명을 지르겠죠...
정상적으로 수명을 다해서 들어오는 배터리가 잘 없어요
셀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전압을 체크 해봤어요
제일 높은 셀의 전압 4.18V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이 4.13V네요
분포는
4.14, 4.17, 4.18, 4.15, 4.13, 4.17, 4.15, 4.16, 4.16, 4.16V 입니다
편차는 0.05V,
언바란스 1.2%는 아주 양호한 상태 입니다
이 셀이 다른 테스트에서 보인 것보다는
많이 양호한 의외의 결과이구요
배터리 속을 븨우고 XT60 콘넥터를 연결하였습니다
배터리케이스는 오로지 배터리와 자전거를 연결해주는 콘넥터 역할만 합니다
배터리를 따로 제작합니다
10Ah로 제작하였구요
기존 케이스에는 최대 7Ah까지는 가능하지만
공간이 워낙 작아 그 이상은 불가능하죠
전기 자전거 배터리 용량은 최소한 10Ah 이상이 되어야
스트레스 덜 받는데 말이죠....
연결 방법은 위 사진 9와 같아요
배터리의 용량은 필요한 만큼 맘대로 늘릴 수 있고
전압(28V~42V) 만 같으면 여분의 다른 배터리를 연결해서 써도 되구요
배터리의 스트레스로부터 해방 되는거죠...
10Ah 배터리를 부착했으니
주행가능거리도 2배 늘어 60Km 가능하겠구요
다른 배터리 처럼 10년은 써야죠 ?
배터리 설치 방법 및 설치 가능 용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프레임 위에 10Ah
B. 안장 뒤 20Ah
C. 상부프레임에 KTX형 케이스를 설치하여 21Ah
D. 짐받이 위에 40Ah가 가능하겠습니다.
최대 14Ah 까지도 가능하구요
20Ah가능합니다
최대 21Ah 가능 합니다
최대 40Ah까지 가능하므로
전국일주 등 장거리 주행을 원하시면
이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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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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