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3 행 20:20~35 말씀을 담대히 전하는 멋진 제자들
말씀듣기
말씀요약
MR 바울 - 모든 일에 감사와 주예수를 향한 안타까운 눈물
멋진 제자들이 되려면, "나는 유익한 것이 있다면 어디에서나 전했다"
- 믿지 않는자 에겐 구원의 복음, 믿는자에겐- 권면의 말씀으로
이런 전도는 어려운 일인데 잘 안되는 이유
1. 성령충만 하지 못해서 - 술취한 듯 하지 않고는 전할 수 없다. 맨정신으로 할 수 없다.
=> 어떻게 성령충만할까? 의심나는 죄를 회개하라 사모하고 기대하는 마음이 있어여 합니다. 반드시 순종하겠다는 결심을 해야 합니다.
2. 말씀의 능력을 신뢰하지 못해서 - 결과를 생각하지 말고 구원의 말씀의 능력을 믿고 전해라
3, 반발과 관계문제로 인한 부담때문에 - 관계가 우상이 되버릴 수 있다. => 잠깐 쪽 팔려도 약간의 불편함이 낫다. 영원한 이별 보단 나을 수 있다./ 내가 미숙하게 대처하여 관계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 정죄함과 분노로 대응하지 말라 => 겸손과 눈물로 시도하라
갈6:1- 스스로를 살펴서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해라
말씀구절 행20:20-35
20나는 또한 유익한 것이면 빼놓지 않고 여러분에게 전하고, 공중 앞에서나 각 집에서 여러분을 가르쳤습니다.
21나는 유대 사람에게나 그리스 사람에게나 똑같이,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과 우리 주 예수를 믿을 것을, 엄숙히 증언하였습니다.
22보십시오. 이제 나는 성령에 매여서,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입니다. 거기서 무슨 일이 내게 닥칠지, 나는 모릅니다.
23다만 내가 아는 것은, 성령이 내게 일러주시는 것뿐인데, 어느 도시에서든지, 투옥과 환난이 나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24그러나 내가 나의 달려갈 길을 다 달리고,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다하기만 하면, 나는 내 목숨이 조금도 아깝지 않습니다.
25나는 여러분 가운데로 들어가서, 그 나라를 선포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나는 여러분 모두가 내 얼굴을 다시는 보지 못하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6그러므로 나는 오늘 여러분에게 엄숙하게 증언합니다. 여러분 가운데서 누가 구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있더라도, 내게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27그것은, 내가 주저하지 않고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의 모든 경륜을 전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28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잘 살피고 양 떼를 잘 보살피십시오. 성령이 여러분을 양 떼 가운데에 감독으로 세우셔서,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의 피로 사신 교회를 돌보게 하셨습니다.
29내가 떠난 뒤에, 사나운 이리들이 여러분 가운데로 들어와서, 양 떼를 마구 해하리라는 것을 나는 압니다.
30바로 여러분 가운데서도, 제자들을 이탈시켜서 자기를 따르게 하려고, 어그러진 것을 말하는 사람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31그러므로 여러분은 깨어 있어서, 내가 삼 년 동안 밤낮 쉬지 않고 각 사람을 눈물로 훈계하던 것을 기억하십시오.
32나는 이제 하나님과 그의 은혜로운 말씀에 여러분을 맡깁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여러분을 튼튼히 세울 수 있고, 거룩하게 된 모든 사람들 가운데서 여러분으로 하여금 유업을 차지하게 할 수 있습니다.
33나는 누구의 은이나 금이나 옷을 탐낸 일이 없습니다.
34여러분이 아는 대로, 나는 나와 내 일행에게 필요한 것을 내 손으로 일해서 마련하였습니다.
35나는 모든 일에서 여러분에게 본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힘써 일해서 약한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 마땅합니다. 그리고 주 예수께서 친히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복이 있다' 하신 말씀을 반드시 명심해야 합니다."
찬양 F/G코드
1. 아바 아버지 2. 나는 예배자 입니다. 3.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4. 410장 내 맘에 한 노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