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위 기능이 가장 저하되고 방광기능이 가장 뛰어남
병증--위하수병은(위가 늘어져 크게 보이는것) 수음체질의 독점병이다. 위가 약해서 그렇다.
태어날 때 부터 위를 작게 태어났다.
그래서 과식을 하게 되고 폭식이 거듭되면 위가 무기력 해져 위가 아래로 쳐진다.
빈혈이 많다. 목소리에 힘이 없다. 노래를 많이 하면 기운이 빠져 위가 약해진다.
성욕--수양, 수음체질은 정력이 좋고 여름철에 더위를 먹으면 정력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을 보이는 체질, 여름에 땀을 흘리면, 정력이 떨어지고, 소화력이 떨어진다. 원인은 위(췌장)이 가장 약해서 그렇다.
-속이 찬 체질, 위장이 차고, 선천적으로 위장이 약하다. 결국 위기능이 떨어지면 신장(방광)기능이 올라간다.신장(방광)기능이 올라가면 정력이 떨어진다. 신장(방광)기능이 가장 강한 사람이 정력에 가장 민감하다. 정력에 좋은 약들은 다 수 체질이 먹는다. 보신탕, 해구신, 대추, 개소주, 흑염소, 뱀, 삼계탕, 오리고기.... 이것들은 차가운 위장에 열을 넣어 주는 것이다. 그럴때 다시 정력이 살아난다. 위장(췌장)기능이 살아나면 신장(방광)기능이 약해져 정력이 살아난다.
음식--참외를 먹으면 생목이 올라오고 신트림을 한다는 사람이 많다. 참외가 차기 때문이다.
수음체질은 속이 차다.
위가 약하기 때문에 소식을 자주 하여 위를 단련해야 한다.
-보리의 디아스타제는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필요한 효소이나 수음체질에게는 나쁘다. 이
디아스타제가 수음인의 위를 얼음 같이 냉각 시켜 버린다. 그래서
수음체질의 소아는 보리차만 먹어도 설사를 한다.
커피먹으면 떨리는 증상이 온다. 먹지마라. 차가운음식은 절대 금한다.(특히 돼지고기)
외모--체격이 크지 않고, 살이 찌면 통통하고 보기좋다. 비만한 타입이 없다.
상하체의 균형이 잘 잡혀있고 용모도 오밀 조밀하고 이마는 약간 나오고 눈, 코, 귀,잎이 자그만 하고 다소곳한 인상이고 피부가 부드럽고 땀이 적으며 얌전한 것 같고 걸음걸이도 자연스러운 모습이다.
이 체질의 여자는 예쁘고 예교가 있으며 말을 할때는 눈 웃음을 짓는 사람들이 많다.
육신적으로는 나약하고 손바닥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자그마한 미인형(배우 마릴린몬로)
성격--복수심, 질투심, 욕심이 많다. 반지 같은 것 잃어버리면 병난다.
성격이 소심하고 사무적이고 얌전한 편이나 마음속에는 항상 자기 위주로
나 자신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경향이 있고
실리를 얻기 위해서는 잔 재주를 부리기도 하며 깔끔하고 매사 소극적이고 무기력한 면도 많은 편이다.
-또한 자기일도싫어하고, 남이 손대는 것도 싫어하고 꽁하면 얼음처럼 굳어지고 편협하여 질투심도 누구 못지 않고 인색한 구석도 있다. 이 사람들의 심성은 돈과 명예보다도 애정과 사랑을 중요시 하면서 나를 위한 애정과 사랑이 무엇보다도 우선하는 경향을 갖고있다.
위장 엑스레이- 이 체질은 위하수 단골이다. 위장 사진을 찍으면 보통보다 크게 나온다.
첫댓글 유익한 정보 감사 합니다.^^
유익한 건강자료 감사합니다
감사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마카비님 꾸준한 활동에 감사드립니다.내가더 먼저 알았다면 그것이 무엇이든 나보다 모르는 이에게 나누는게 사람의 기본 의무인데 그렇지 않으신분들도 계시지요~
감사합니다 ^^
감사 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