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 중 노킹소음이 발생하면
이것저것 따지지말고 가장 먼저
GDI클리닝부터 하세요..
그리고 점화플러그 및 소모품 점검도 같이하면
정말 많이 호전 될 것 입니다..
그러나 이미 시기를 놓친 차량은
분명 좋아는지겠지만 만족스럽지 못할수 있습니다..
GDI엔진의 단점인 노킹소음을
꼭! 듣고나서 할려고 하다보면
큰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
10만킬로 넘기 전 해 주는건 어떨지...
사실 10만킬로 정도되면
이것 저것 할것도 많은건 사실이지만
편안하고 안전한 애마를 운전하기 위해선
돈 쓸덴 쓰야 하는겁니다..
근데 아마 그게 더 유리 할 겁니다..
차도 합병증이 참 무습거던요...
흡기밸브에 카본슬러지가 퇴적 되 잇는데
설마 여기에만 이렇다고 생각하진 않죠...
흡기밸브를 지나면 엔진 연소실이 잇고
그 안에 인젝터와 점화플러그가 있는데
과연 깨끗할까요...ㅎㅎ
카본슬러지로 퇴적 된 흡기밸브는
호두가루클리닝을 함으로서 깨끗하게 변하는데
여기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최종적으로 약품클리닝까지 하고 있답니다..
더 깨끗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죠..^^
호두가루 클리닝 후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 온 사진을 보면
정말 상상 이상으로 문제가 많앗던거 맞죠...
인젝터 탈착 후
그런데 많이 깨끗 한 편입니다..
아마도 연료첨가제를 정기적으로 주입을 한 듯 합니다..
사실 이렇게 해 주면 GDI의 단점을 극복하는데
큰 이슈로 작용을 하고 있답니다..
탈착 한 인젝터는 장비에 장착하여
정성을 다해 클리닝을 하고 있습니다..
인젝터클리닝 중
인젝터클리닝 작업 후
점화플러그도 한번 보세요...
엔진오일 소모도 좀 있는것 같고
픔러그 마모도 심한 상태입니다..
사실 GDI클리닝 할 때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같이 교환하면
부품비용 만 지불하면 됩니다..
그런데 노킹때문에 플러그와 코일 만 교환하고
증상이 해결되지 않아 방문하는분들이 계신데
억수로 안타까운 일 입니다....--;;
또 매니폴드를 탈착하면 가스켓, 줄기호스, 워터가스텟,,,등
부품 15개 정도가 있는데 같이하면 좋겟죠...
물론 교환하지 말라고하면 하진 않습니다..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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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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