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필우)는 13일 지역복지현장에서 보다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전문 복지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공감미술치료센터(소장 은옥주)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유필우 회장은 “지역의 전문복지 인력을 발굴하고, 양성하여 지역사회에 보다 많은 전문 인력 을 배출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책임지는 역량 있는 복지인재를 양성하는데 원동력이 되고자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약 내용은 공감미술치료센터에서 협력하는 사항으로 ▶주관기관으로서 검증된 교육과정(미술치료 및 상담심리치료과정) 을 협의회와 사전 협의를 통해 신설 및 진행 ▶한국미술치료학회 자격증과 그에 준하는 자격을 소지한 강의 경험이 많은 우수한 강사 확보 및 배치등이며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협력하는 사항으로 ▶ 교육 안내 및 홍보 ▶교육인적관리시스템을 통한 정보 제공 ▶교육장소 확보 ▶전문자격 과정으로 특화하여 자격증 발급등이다.
한편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21세기 전문지식을 갖춘 복지인재양성을 추구하고 보다 전문적인 복지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교육 훈련 사업을 통한 개인과 조직, 지역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하며 지역복지전문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