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DH 4륜
하체부싱 풀세트 +엔진미미+미션미미 교환 후
아~ 타이로드 엔드도 교환하였습니다..
아마 타이어가 흔들려서 바꾸엇을 것 입니다..
사실 하체 부싱 작업 전
타이어 유격 점검은 필수로 하고 있답니다..
하체작업 할 때 점검해야지 언제 또 하겟습니까..
저희들 손이 좀 남다르거던요...ㅎㅎ
하체부품은 전부 다 탈거 후
부싱 만 달랑 빼서 교환한답니다..^^
물론 모비스 제품으로요...
볼쪼인트 탈거 시
전용공구를 사용하여 탈착하고 있는데
예전에 망치질 좀 했습니다...ㅎㅎ
그렇다고 문제 생기는건 아니지만
망치질 하는 걸 싫어하는분들도 계셔서
차량에 맞는 공구를 구비하게 되엇습니다..^^
엔진미미 교환 시
프론트 멤버를 반쯤 내려서
센타에 정확하게 맞추어 조립하고 있습니다..
물론 멤버 내리지 않고 작업 할 순 있겟지만
볼트 조임 작업 시 억지로 해야 하거던요..
사실 이게 좋지 않습니다..
공차체결 작업도 마찬가지 인데
볼트를 그냥 조울려면 억수로 힘든데
공차체결 후 볼트 조임작업을 하면
볼트가 살랑살랑 잘 들어간답니다..
조임 위치가 딱 맞다는겁니다...^^
이건 매우 중요한 포인트인데
4륜 프론트 데후오일 교환할려면
매우 힘들게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프론트 멤버에 보이는
화살표가 가르치는 저 두곳에
웜기어가 장착이 되어있답니다..
그런데 데후오일 주입 볼트가 웜기어 뒤에 자라잡고 잇어서
오일 교환하기가 영 지랄이랍니다..
그래서 대부분 잘 바꾸지 않죠...
그러나 하체 작업 시 웜기어를 탈착 후
데후오일 교환하면 얼마나 쉽겟습니까..
작업이 쉬우면 가격도 억수로 착해지겠죠...^^
그래서 하체부싱 작업 할 때
데후오일도 같이 교환하라는 겁니다...
맞는 말 이겠지예...^^
제네시스 DH부터
리어 너클부싱은 교환하지 않습니다..
부싱 강도가 너무 심해
탈부착시 너클의 변형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육안점검 시 이상이 발견되지않으면 교환하지 않습니다..
만일 손상되엇을 경우엔
너클 어셈블리 교환해야 합니다..
근데 잘 나가진 않더라구요...^^
하체부싱 작업 후
공차체결 작업 중 입니다..
누군가는 이야기합니다..
앙꼬없는 찐빵이라는 말이있죠...
바로 하체부싱 작업 후
공차체결을 하지 않는다는걸 말하는겁니다..^^
그만큼 중요한 공정이기에
차수리닷컴에서는
하체부싱풀세트 작업 시
특별히 서비스 해 드리고 있는 것 입니다..
작업의 결과물이 더 좋아지기 때문이죠..
그래야 차수리닷컴을 찾는분들이 좋아하니까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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